비건식을 만들어보려고 요리법을 찾아보면 구하기 힘든 재료를 사용하고 과정이 어려운 요리법이 수두룩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봤더니 어려워서 포기했던 경험, 다들 있지 않나요?
당장 집 근처 가게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도 비건 요리를 할 수 있어요. 한식, 중식, 양식, 일식 등 여러 문화의 요리들도 만들 수 있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을 제철 재료를 충만하게 즐길 수 있는 ‘가을 채소 강된장’과 동물성재료 없이 ‘느타리버섯전’을 만들어봅니다. 거창한 요리법이 아닌 쉬운 방법으로 비건 요리 한 상을 차릴 수 있어요. 요리에 사용되는 조미료의 특성부터 보관법까지 섬세하게 전해드려요. 맛 좋고 영양가 높은 가을의 제철 채소들을 온몸으로 즐겨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비건하기 힘들었던 분들은 이리 모여 함께 요리하고 나누어먹으며 고민과 이야기를 나누어봅시다. 채식할 때 어떤 것이 힘들었는지, 어디 비건 식당이 맛있는지, 어떤 요리를 해보고 싶은지도 이야기해보아요.
일기를 쓰듯 익숙하고 편하게 지속가능한 비건 요리 생활을 함께 시작해보아요!
1. 함께 만들 메뉴
・ 가을 제철 채소로 만드는 ‘가을 채소 강된장’ & 동물성재료 없이 만드는 ‘느타리버섯전’.
・ 두 명이서 한 조가 되어 요리를 함께 만듭니다.
2. 함께 나누는 이야기
・ 평소하던 생각 꺼내어 나누기. 채식하며 생긴 고민, 비건 식당 추천, 만들고 싶은 비건 요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