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OST
아이돌 살롱 - H.O.T부터 뉴진스까지 케이팝을 사랑하는 척척박사들의 수다
홍대
홍대 사생활
화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배지현, 콘서트 연출가
케이팝에 스며든지 어언 20년… 정신을 차려보니 콘서트장에서 케이팝 아티스트와 그들의 노래를 더욱 빛나게 하기 위한 무대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취미가 직업이 된 케이스이긴 하지만 저는 여전히 케이팝이 좋아요. 공연을 위해 아티스트의 노래를 공부하며 숨겨진 명곡을 찾는 재미가 쏠쏠하거든요. 내적 흥은 많지만 밖으로 꺼내 보이기는 조금 부끄러운 ISFJ라, 공연장에서 완성된 퍼포먼스를 보며 대리 만족을 느끼기도 해요. 그 맛에 공연 일을 한답니다. 여태 함께 했던 아티스트의 안무를 거의 다 기억하고 있다면, 아마도 저.. 진정한 케이팝 덕후일까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음악과 OST
이틀 철야근무 하고 기절할 것 마냥 피곤한 날에도 코노에서 EXO-늑대와미녀 부르면 우루사 같은 힘이 솟는 ENFP 마케터(이자 캐럿) (이자 승관엄마) (이자 혜인엄마)
음악과 OST
이젠 이모라는 말이 어울리지만, 마음만은 오빠찾아 인서울했던 그 시절 그 마음 그대로인, INTJ 방송국 사람. aka 많은 돌들의 어머니
음악과 OST
사람들 만나는걸 좋아하는 ENFP.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바투, 비비지, 르세라핌 등 케이팝 아이돌 노래 사랑합니다!
음악과 OST
관심사가 너무 많은 취미 오지라퍼 INFP
음악과 OST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케이팝 고인물'이라는 말을 들어본 사람, 새로운 앨범이 발매되면 타이틀곡을 들어보고 뮤직비디오를 찾아보는 사람, 이제 막 케이팝 아티스트에게 입덕한 사람 모두 환영입니다! 케이팝에 대해 자유롭고 편하게 취향을 공유할 친구가 필요하다면 아주 잘 찾아 오셨습니다:)

* 영화 이야기 30% + 모임장 주제 토크 진행 60% + 멤버 일상 에피소드 10%
덕업일치하는사람좋아요
자유로운수다번개환영
상큼하고유쾌한모임장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1996년 ‘H.O.T - 전사의 후예'부터 2022년의 ‘뉴진스 - Hype Boy’까지, 시대가 변하면서 ‘케이팝’의 스타일도 다채롭게 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억 속에 첫 ‘아이돌'은 누구인가요?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듣게 되는 케이팝 노래가 있나요?

이 모임에서는 ‘케이팝'과 ‘아이돌'의 변천사를 알아보고, 각자가 사랑하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노래를 마음껏 자랑합니다. 제발 남들도 다 알았으면 하는 노래를 소개하고, 이 노래를 언제, 어떤 장소에서 들으면 좋을지 상상해보고, 좋아하는 노래들이 나와 비슷한 사람을 찾아 기뻐하기도 하는, 그런 취향 공유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새로운 곡이 발매되면 그 곡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눠보기도 하고요.

또한, 각자가 추천한 노래를 주제별 혹은 아티스트별로 엮어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거예요. 케이팝이 고픈 순간에 언제든 찾아 들을 수 있도록 모임에서 다양한 노래 추천이 쏟아지길 바랍니다. 다같이 모여 온라인 콘서트를 감상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중간 중간에 제가 무대의 구조나 연출에 대한 설명을 해드릴 수도 있겠네요.


* 시대별로 앨범을 1개 골라 간단히 리뷰해봅니다
* 아! 우리 모임은 입장하는 순간부터 케이팝 BGM이 맞이해드립니다.
* 우리들의 플레이리스트 - 멤버들의 추천곡으로 플레이리스트로 만들어 공유합니다.
* 가벼운 주류와 안주를 가지고 와서 같이 즐기면 좋겠어요 :)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화요일 10:30 ~ 13:30
12월 20일 / 1월 10일 / 1월 31일 / 2월 14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First Idols>
YouTube Originals 2021
<K-Pop Goes Global>
YouTube Originals 2021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
캐롤라인 서 2020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여러분의 첫 ‘아이돌'은 누구인가요?
여러분의 기억 속에 첫 ‘아이돌'은 누구인가요? 지금의 ‘아이돌' 형태의 시작은 1990년대 후반 H.O.T의 데뷔가 아니었나 싶은데요,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최정예 멤버들로 구성한 그룹은 H.O.T가 처음이었죠. 이후 젝스키스, S.E.S, 핑클, god, 신화 등의 동시대 아이돌 그룹의 탄생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그들의 활동 영상을 찾아보고, 추천할 곡이 있다면 이야기 나눠보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유튜브 [K-Pop Evolution 1화 - 첫 아이돌]
* 함께 할 활동 : 1990년대 그룹 한 팀의 앨범 리뷰해보기(H.O.T, 젝스키스, S.E.S, 핑클, god, 신화 등)
https://youtu.be/ZKHu2x-U4SI
2회차
케이팝, 세계를 향한 문을 두드리다
2000년대부터는 아이돌이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습니다. ‘보아'는 특히 만 13세의 나이에 노래, 춤은 기본이고 원어민 수준에 가까운 일본어 능력을 겸비한 채로 데뷔해 가요계의 주목을 받았죠. 이후 시대적으로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케이팝의 글로벌 팬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를 저는 ‘아이돌 부흥기'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는데, 각자 좋아했던 그룹이 있었다면 누구였는지 얘기해보고, ‘숨어 듣는 명곡'이 있다면 추천해보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유튜브 [K-Pop Evolution 2화 - 세계로 뻗어가는 아이돌]
* 함께 할 활동 : 2000~2010년대 초 그룹 한 팀의 앨범 리뷰해보기(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원더걸스, 소녀시대, 빅뱅, 샤이니 등)
https://youtu.be/fNjJ3oOlatE
3회차
세계관, 콘셉트의 시작
2010년대에 들어 ‘세계관'이라는 단어가 아이돌 산업에 가장 중요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엑소’의 초능력 콘셉트를 시작으로 특정 세계관을 갖고 데뷔하는 그룹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이 시기에 ‘BTS’도 데뷔하여 청춘들의 생각과 고민 등을 영화 <화양연화>나 소설 <데미안> 등에 결합해 문학적으로 세계관을 구축해왔습니다. 특히 두 팀은 단순한 칼군무를 넘어 완성도 높은 하나의 작품과도 같은 퍼포먼스가 특징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의 케이팝은 어땠는지, 기억에 남는 팀이나 노래가 있다면 자유롭게 얘기해보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다큐 <블랙핑크 : 세상을 밝혀라>(2016)
* 함께 할 활동 : 2010년대 그룹 한 팀의 앨범 리뷰해보기(엑소, BTS, 세븐틴,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등)
4회차
확실한 세계관, 또는 듣기 편한 음악
2020년대에도 여전히 새로운 그룹이 데뷔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뉴진스' 등 걸그룹들의 행보가 눈에 띄는데요, 여러분들은 만화나 영화 같은 확실한 픽션의 세계관을 가진 그룹과 세계관이라는 틀에 갇히지 않고 편안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그룹 중 어느 쪽이 취향이신가요? 요즘의 음원 차트를 장악하고 있는 다양한 케이팝 노래에 대해 얘기해보고, 특별히 마지막 모임에는 지금까지 이야기 나눴던 모든 케이팝 아티스트와 노래에 관한 퀴즈를 진행해 볼게요!
* 보고 올 콘텐츠 : 유튜브 [SM Culture Universe ep.1 Black Mamba], 유튜브 [SM Culture Universe ep.2 Next Level]
* 함께 할 활동 : 2020년대 그룹 한 팀의 앨범 리뷰해보기(에스파, 스테이씨, 르세라핌, 아이브, 뉴진스 등), 케이팝 퀴즈 게임
https://youtu.be/vbH4Lk5wYWg
https://youtu.be/i8fRCkq5tbw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대화"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정대건
소설가/영화감독
NEW
글쓰기
잊히지 않는 캐릭터들 - 내 이야기가 소설이 된다면
1월 14일 · 토요일 · 홍대
이윤서
독립 큐레이터 / 도슨트
마감 임박
사유의 확장
도슨트가 읽어주는 미술사 입문 - 미술과 함께 보는 건축, 디자인, 아트컬렉팅
1월 19일 · 목요일 · 강남
김나연
음악 교육가 / 공연 기획자
마감 임박
음악과 OST
Private Jazzy Night - 미국 근현대사의 중심에서 재즈를 외치다 (feat. 재즈 프라이빗 공연)
12월 17일 · 토요일 · 낙성대
171,000
57,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하기
마감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