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넷플릭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 접속, 영화 혼자 보는 사람을 위한 모임
홍대
이코노미스타
목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에블린, 작가 / 영화 애호가
"내가 아는 유일한 것은 우리는 다정해야 한다는 것. 제발 다정해지자. 특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를 때는 더욱."

<일일 다정함 권장량>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에세이를 쓰면 영화를 자주 인용하곤 해요. 저는 영화 속에 있는 것들이 너무 좋아요. 그 안의 사람과 사랑, 온갖 문제와 미움, 슬픔까지도 오늘 현실을 살아가는 나를 껴안아주는 것만 같아요. 학교에서 영화비평학회 활동을 하며 씨네21 기자를 꿈꾸던 시절도 있지만, 영화와는 좋은 친구로 남기로 했어요. 지금은 글 쓰는 일을 하며, 가끔 인상 깊은 영화들로 짧은 글을 써내기도 합니다. 서로에게 다정한 열두 개의 유니버스를 만나고 싶은, 영화에서 인생을 찾는 모임장 에블린과 함께 해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영화와 넷플릭스
사소한 감상을 나누고 싶은 수다쟁이 ESFJ
영화와 넷플릭스
조금은 다정하지만 알고보면 돌아이
영화와 넷플릭스
행복을 찾아 탐구하는 isfp
영화와 넷플릭스
이제는 좀 쉬고싶은 ISFP
영화와 넷플릭스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가 끝난 뒤 감상을 나누고 좋은 작품을 통해 사유의 확장을 하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영화를 주제로 밤새 수다 떨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모임에서 함께 서로의 세계를 넓혀 가요. 우리는 대화에서 소외되는 사람 없는 모임을 만들어 갈 거예요!

- 혼자 보기 아까운 영화가 너무 많은 사람
- 영화로 밤새 이야기 가능한 사람
- 좋은 작품을 통해 사유의 확장을 하고 싶은 사람

* 아이스브레이킹 10% + 영화이야기 40% + 주제 토크 40% + 다음 영화 이야기 10%
#영화는끝난뒤가진짜
#영화로운3개월
#우리끼리GV
모임소개
이코노미스타
세상에는 혼자 보고 말기에는 아까운 영화가 너무 많죠. 휘발하는 기억과 좋은 고민이 야속하고요. 누군가와 이 감동과 의문을 나누고 싶은데, 그런 사람들, 어디 있나요?

이 모임에서는 함께 이야기 하지 않고는 넘어갈 수 없는 좋은 영화들을 다룹니다. 1회차 영화가 정해져 있으며, 나머지 회차에서 볼 영화는 그날의 깊은 대화를 나눈 후 멤버들의 추천과 투표로 결정됩니다.

이번 모임의 첫 영화가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인 만큼, <미나리>, <인터스텔라>, <이터널 선샤인>, <매트릭스>와 같은 영화들을 통해 개인의 지극한 삶의 평범성을 지키는 일로부터 시작해 온 우주까지 세계관을 확장해가는 영화를 보고 이야기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영화 토크 모임인만큼 함께 영화 보는 기회도 놓칠 수 없죠. 에무시네마 등 평소엔 잘 가지 않는 특별한 영화관에 함께 가거나, 공간을 빌려 술과 함께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목요일 10:30 ~ 13:30
12월 15일 / 1월 5일 / 1월 26일 / 2월 16일
이코노미스타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381-3 3층 왼쪽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다니엘 셰이너트, 댄 콴 2022
<미나리>
정이삭 2020
<매트릭스>
릴리 워쇼스키, 라나 워쇼스키 1999
<인터스텔라>
크리스토퍼 놀란 2014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모든 것이 모든 곳에서 한 번에
"보고나와서 넌 뭘 이런걸 보자하냐고 재미없다고하는 엄마...까지가 이 영화의 완성"
- bradley, watchapedia

당신의 한줄평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영화를 이야기 나누고 나만의 한줄평을 기록해 볼 거예요. 이 행위가 익숙해지면 앞으로 볼 영화들에 대해서도 조금 더 나만의 관점으로 기록하고 기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죠. 당신의 단 하나의 삶이 우리에게 소중한 이유를 우리는 얼마나 적확한 언어로 이야기 할 수 있을까요. 인상 깊은 장면들과 영화에서 비롯한 좋은 질문들을 통해 모임을 가득 채우고, 영화를 보는 일이 정말 더 나은 삶을 위한 하나의 도구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요.
* 보고 올 영화 :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다니엘 콴, 2022)
* 현재 OTT에서 서비스 하지 않는 영화입니다. 영화관에서 보고 만나요!
* 첫 모임은 뒷풀이가 있습니다!
2회차
빨간 약, 파란 약. 당신은 어떤 선택은?
우리에게는 무언가를 선택할 기회가 주어질 거예요. 원하든 원하지 않든 어떤 것을 결국 골라야 할 테죠. 영화 속 인물들은 어떤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내리고, 그로인해 어떤 결과를 맞았을까요. 선택에 관한 영화를 보고 같이 이야기 나눠요. 어떤 의견을 내야할지 모르겠다면 모임장이 <매트릭스>부터 시작해 <예스맨>, <슬라이딩 도어즈>까지 다양한 영화를 추천할게요!
영화 추천을 모아 투표를 통해 작품을 선정하고, 발제자를 2명 선정해 질문을 만들고 모임에서 대화를 나눕니다.
3회차
"미나리는 어디에서든 잘 자라."
부유하는 나의 삶이 뿌리를 기르고 어떤 방향으로든 자라나는 과정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 있나요? 우리는 나의 성장, 나를 이루는 가치,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영화들을 이야기 해볼 거예요. 떠오르는 영화가 없어도 괜찮아요! <미나리>, <프란시스 하>, <작은 아씨들>, <애프터 양> 다양한 영화를 제안할게요!
영화 추천을 모아 투표를 통해 작품을 선정하고, 발제자를 2명 선정해 질문을 만들고 모임에서 대화를 나눕니다.
4회차
멤버들과 함께 작품을 선정하고, 함께 발제하여 진행합니다.
영화 추천을 모아 투표를 통해 작품을 선정하고, 발제자를 2명 선정해 질문을 만들고 모임에서 대화를 나눕니다.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항상 영화를 보고 친구와 대화를 나눠도 좋다! 가 끝이었는데 좀 더 풍부하게 얘기할 줄 알게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모임원들도 너무 좋아서 마지막인게 아쉬웠네요.....
by '김O은'님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오픈 예정
영화와 넷플릭스
토요 명화 극장 - 죽기 전에 봐야할 영화들 “감독편”
1월 21일 · 토요일 · 사당
장다경
배우
NEW
영화와 넷플릭스
연극 놀이: 기초 연기법으로 사람-관계에 접근해 보기 (feat. 인물탐구편)
1월 28일 · 토요일 · 사당
171,000
57,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