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커리어
커뮤니티 기획자 클럽 : 더 좋은 팀을 만들고 싶나요? (feat. 조직 문화와 팀워크)
사당
사당 사생활
금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 팀장
사람들과 함께하는 일을 좋아합니다.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성장하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It takes a village to raise a child) 라는 말처럼,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 'MARU'에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스타트업과 사회혁신가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토론과 대화 위주의 모입입니다.이번 <커뮤니티 기획자 클럽>은 ‘더 좋은 팀을 만들고 싶나요?’라는 주제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사람들의 연결에 관심 많은 사람,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관심 많은 사람, 건강한, 지속가능한 조직문화에 관심 많은 사람 모두 환영합니다.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수평적으로 동등하게 생각과 영감을 나눌 수 있습니다. 저는 모더레이터로서 여러분들의 대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입니다 :)

*영화/책 이야기 40% + 모임장 회차 소주제 소개 10% + 팀/커뮤니티/조직문화 이야기 50%"
인사이트폭발
자유로운
재밌는
모임소개
사당 사생활
여러분은 커뮤니티를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우리는 살아가며 수많은 커뮤니티에 속하며 살아갑니다. 한 번 쭉 삶을 돌아볼까요. 유치원, 학교, 회사, 동아리, 소모임..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커뮤니티를 경험하셨을 거에요. 사람들과 모여 공통된 가치관과 문화 속에서 함께 무언가를 경험하는 곳이 저는 ‘커뮤니티’의 본질적 정의가 아닌가라고 생각해요.

이 커뮤니티 속에서 알게모르게 커뮤니티가 잘 운영될 수 있게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답니다. 회사에서는 피플팀의 인사 담당자일 수도 있구요. 학교에서는 선생님 또는 학생위원회 분들일 거구요. 작게는 수업에서 진행되는 팀프로젝트 리더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누군가를 선발해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매니저님들도 있으실 거구요.

우리 모임은 사람들을 모아 ‘커뮤니티’를 기획해 가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답니다. 첫번째 이야기해 볼 <커뮤니티>는 바로 ‘팀'입니다. 네 번의 모임 동안 ‘어떻게 하면 더 좋은 팀을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스티브잡스는 ‘비즈니스에서 위대한 일들은 결코 혼자 이룰 수 없습니다. 사람들과 팀을 이루어서 해야만 합니다’라고 했었는데요. 우리는 다양한 팀의 사례를 살펴보며, 좋은 팀을 만들 수 있는 여러 원인과 비결을 찾아볼 예정이에요.

우리 모임은 수평하고 동등하게, 그리고 누구나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에요. 맛있는 음식과 기분좋은 음악과 함께,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영감을 발견해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금요일 10:30 ~ 13:30
1월 13일 / 2월 3일 / 2월 24일 / 3월 17일
사당 사생활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30길 91, 3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타다: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초상>
권명국 2021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대니얼 코일 2018
<아메리칸 팩토리>
스티븐 보그너, 줄리아 레이처트 2019
<비틀즈 겟 백: 루프탑 콘서트>
피터 잭슨 2022
<인턴>
낸시 마이어스 2015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양장본 HardCover)>
에릭 슈미트, 조너선 로젠버그, 앨런 이글 2020
<씽2게더>
가스 제닝스 2021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Case1. 여러분은 어떤 팀을 만들고 싶나요?
여러분은 어떤 커뮤니티, 그리고 팀을 만들고 싶나요? 최고의 무대에 도전하기 위한 크루(Crew)들의 도전기, ‘씽2게더’를 보며 내가 만들고 싶은 팀은 무엇인지 떠올려 볼 거예요. 주인공 ‘버나드문’과 그 동료들이 펼치는 좌충우돌 모험담과, 레전드 뮤지션 ‘클레이’를 캐스팅하는 모든 과정이 정말 흥미롭답니다. 부담없이 보는내내 흥얼거리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이기도 하죠. 첫번째 모임에서는 서로가 속한 팀의 현재와 각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팀의 모습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어 볼 예정이에요. 어떤 분들이 오시고, 각자 얼마나 다양한 스토리를 갖고 오실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함께 볼 콘텐츠 : <씽2게더>(가스 제닝스, 2022)
2회차
Case2. 다름과 이해, 나에서 우리로
마음 맞는 사람들 하고만 함께하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두번째 모임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차이를 극복하고 이해하며 한 팀을 이루어 나가는지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국적과 문화가 너무나도 다른 중국인과 미국인이 함께 일하는 상황을 담은 '아메리칸 팩토리'를 보며, 그 해답의 흔적을 찾아보려고 하구요. 스티브 잡스가 ‘멤버 개인보다 팀 전체가 더 뛰어났다’며 롤모델이라고 한 비틀즈의 다큐멘터리도 함께 보려고 해요. 위대한 밴드 비틀즈가 해체라는 결별의 위기를 겪으면서도, ‘옥상 콘서트’라는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과정이 담겨있어요. 나에서 우리가 되어가는 비결, 같이 찾아보아요.
*함께 볼 콘텐츠 : <비틀즈 겟백: 루프탑 콘서트>(피터 잭슨, 2022), <아메리칸 팩토리>(스티븐 보그나, 2019)
3회차
Case3. 원칙, 이정표, 그리고 문화
세번째 모임에서는 원칙, 시스템,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에요. 다니엘 코일의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라는 책에서는, 최고의 팀에게는 ‘공동의 이정표'가 있다라고 하는데요. 좋은 팀을 만드는 그 이정표에 대해서, 팀을 하나로 묶는 원칙과 문화에 대해 얘기나누어 보려고 해요. 스타트업 업계에서 유명한 배달의 민족의 ‘12시 1분은 12시가 아니다'라는 원칙처럼요. 이 모임을 위해서 우리는 ‘타다, 스타트업의 초상'이라는 다큐멘터리를 볼거에요. 외부 규제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서로가 뭉쳐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한 그들의 비결을 살펴보아요.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라는 대니얼 코일의 책을 읽으며, 왜 어떤 팀은 부분의 합보다 위대한 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거에요.
*함께 볼 콘텐츠 : 넷플릭스 <타다, 스타트업의 초상>(2021), 책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대니얼 코일 지음)
4회차
Case4. 인턴 - 어떤 리더십, 어떤 팔로우십
마지막 모임에서는 좋은 팀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키워드로 리더십과 팔로우십을 꼽아보았어요. 이 세상의 모든 건 사람이 만들어간다는 게 공통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속에서 각각의 사람들은 어떠해야할지. 각각의 구성원들이 어떻게 행동해야 더 좋은 팀이 될 수 있을지. 리더와 팔로우 관점에서 살펴볼 예정이에요. 이러한 키워드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영화 <인턴>을 볼 거구요!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라고 여겨지는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라는 책을 보며, 빌캠벨의 리더십 노하우도 함께 배워볼 예정이에요.
*함께 볼 콘텐츠 : <인턴>(낸시 마이어스, 2015), 책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오픈 예정
음악과 OST
오! 씨네필 - 언젠가 라디오에서 영화를 소개하는 DJ가 되고 싶었다면
2월 3일 · 금요일 · 사당
장다경
배우
NEW
영화와 넷플릭스
연극 놀이: 기초 연기법으로 사람-관계에 접근해 보기 (feat. 인물탐구편)
1월 28일 · 토요일 · 사당
198,000
66,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