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와 관계
싱잉볼 - 온전한 쉼의 기술
홍대
홍대 사생활
수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서홍, 사운드테라피스트
온전한 쉼으로 나를 만나는 명상을 안내하는, 명상안내자 서홍입니다. 스스로를 탐구하고 치유와 성장을 하는 시간을 경험하며 함께 나누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나는 누구인가? 어떤 삶을 살아야 할까?’ 하는 호기심과 내면의 물음들로 명상을 시작하여, 벌써 4년째 ‘사운드배스서울’ 명상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같이 가는 길 이기에 지도자가 아닌 안내자라고 이야기 합니다. 우리의 내면의 다양한 감정들을 만나고, 단단한 자신으로 성장하는 마음 여행의 여정을 함께 나누기로 해요.
다양한 방식의 명상 워크숍 을 함께 합니다. 명상 시간을 통해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충분히 갖고, 서로의 마음을 나눕니다. (시야를 확장하는 경험을 만들 수 있으실 거예요.) 평소 불안이나, 불면증, 몸의 피로가 많고 스트레스 완화하는 방법이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나의 마음에 대해 궁금한 점을 잔뜩 안고 오시면 모임장님에게 활발히 물어보셔도 좋습니다. 60% 명상체험과 40% 나눔과 대화로 진행됩니다.
마음도쉼이필요해
나를알아가는
쉼의기술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몸은 쉬고 있지만 마음은 쉬지 못하는 경험 해보신적이 있나요?

바쁜 일상 속에서는 긴장과 스트레스로 균형을 잃어 버리기가 쉽죠. 쉬는 날에도 왠지 마음 한구석은 바쁘고 쉬지 못할 때가 많기도 합니다. 진정한 쉼이란 어떤 걸까요? 온전히 몸을 쉬게 하고 마음을 쉬게 할 때 우리는 단순함과, 고요함, 평온함을 경험하게 됩니다. 명상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무엇을 한다기 보다는 오히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쉬는 것도 습관을 기르듯 연습이 필요해요.

매 시간 싱잉볼의 소리, 아로마 향기, 컬러링등을 사용하여 쉽게 명상적 체험으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명상의 시간을 통해서 복잡했던 생각들이 비워지고 스스로의 내면의 힘을 회복하게 되면서 나의 현재 삶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수 있는 여유를 갖게 됩니다.

삶과 마음에 관한 영감을 줄 4편의 영화를 선정했어요. 그리고 한 주씩 다양한 방법의 명상을 경험해보면서 스스로 몸과 마음, 그리고 감정들을 돌보는 시간을 함께할 예정입니다. 조금씩 일상에서도 적용해보면서 변화들을 공유해보아요. 지금 여기에서 바로 마음이 쉴 수 있다면 마치 어딘가 훌쩍 여행을 떠난 듯, 가볍고 새로운 마음으로 변화하게 될 거예요. 명상이 처음이어도 괜찮아요. 스스로에 대한 호기심과 열린 마음으로 함께 해주세요.


* 하루 10분 명상습관만들기가 우리들의 목표입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수요일 10:30 ~ 13:30
6월 1일 / 6월 22일 / 7월 13일 / 8월 3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라이언 머피 2010
<휴먼: 몸의 세계>
2021
<원더풀 라이프>
고레에다 히로카즈 1998
<미니멀리즘 - 비우는 사람들의 이야기>
맷 디아벨라 2015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쉼의 시작 - 온전한 현재 머물기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의 주인공은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아 여행을 떠납니다.
용기를 내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우리도 한걸음 무언가를 시작하고 나아갈 힘을 얻게 될 거예요.
우리가 마음을 여행하는 첫 시간, 싱잉볼의 소리와 함께 즉각적인 쉼을 경험하는 호흡 명상을 함께 할거예요.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요? 지금 이 순간 나의 마음을 향하는 여행을 떠나본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현재에 온전히 머무는 연습은 지금 이 순간을 느끼며 일어나는 일들을 경험하고 기쁘게 살아가게 하는 힘을 가져다 줄거예요. 충분히 쉬는 연습을 함께 해봐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라이언머피,2010)
* 함께 할 활동 : 싱잉볼과 호흡 명상
2회차
바라보기 - 몸의 깊은 이완
<휴먼: 몸의 세계>는 우리 몸의 신비로운 작동 원리를 이해하기 좋은 다큐멘터리 입니다. 마음과 몸은 마치 동전의 양면과 같다고 해요. 늘 뛰고 있지만 인지하지 못하는 심장의 박동은 신체 뿐 아니라 감정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심장박동과 몸에 주의를 두면서 오늘 나의 마음은 어떤지 관찰해보는 하트풀니스(Heartfuless) 명상을 함께해요. 온 몸의 깊은 이완을 통해서 마음도 부드럽게 이완되는 시간이 될 거예요. 긴장된 부위를 느껴보고 충분히 이완되었을 때 어떤 마음을 경험하게 될까요? 싱잉볼과 함께 좀 더 깊은 이완을 돕는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여 명상을 함께합니다.
* 함께 볼 작품 : 넷플릭스 <휴먼: 몸의 세계> 2부 ‘박동’
* 함께 할 활동 : 하트풀니스 명상
3회차
탐구하기 - 내면의 감정 흘려보내기
<원더풀라이프>는 죽음 이후의 사람들이 일주일간 잠시 머무는 공간에서의 이야기입니다. 내가 주인공이라면 인생에서 가장 소중했던 추억으로 무엇을 선택할까? 하는 질문을 하게 되는 영화입니다. 나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곰곰히 사유해본다면 삶을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겠을 거예요.
이번 명상은 기억과 내면의 다양한 감정들을 만나게 되는 탐구의 시간입니다. 기쁨, 슬픔, 두려움, 사랑의 기억들을 돌아보며 명상하고, 감정 카드를 사용하여 마음 나누기를 할 예정이에요. 내안에 어떤 감정들이 숨어있을지 궁금하신가요? 싱잉볼과 함께 하니 편한 마음으로 따라와주세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원더풀 라이프> (고레에다 히로카즈,1999)
* 함께 할 활동 : 명상과 감정 카드로 마음 나누기
4회차
머무르기 - 비움 그리고 고요한 쉼
<미니멀리즘 : 비우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내가 필요한것은 정말 이 물건들이었을까? 나는 무엇을 채우려 했던 것일까? 생각해보게 하는 다큐멘터리예요. 순간적인 행복은 금세 사라지고 끝없는 소비를 반복하게 되지요. 어떤 행동에는 우리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내가 아직 버리지 못하고 있는 마음, 계속해서 채우려고 했던 마음은 무엇이었을까 함께 생각해봐요. 마지막 시간에는 싱잉볼과 함께 비움 명상을 통해 마음의 비움을 경험해보면서 지금 이대로 온전함을 충분히 경험해봅니다. 비워진 마음의 공간에 새롭게 채워갈 것은 무엇일지 나누어요.
* 함께 볼 작품 : 넷플릭스 <미니멀리즘 비우는 사람들의 이야기> (맷 다벨라,2016)
* 함께 할 활동 : 싱잉볼과 비움 명상, 새로운 나 ‘만다라컬러링’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기타
20대
30대
4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NEW
자아와 관계
비밀 친구 상담소 : 지칠 때 그늘 밑으로 와요
12월 18일 · 일요일 · 을지로
김효영
배우
오픈 예정
영화와 넷플릭스
독백(獨白) - 내 삶을 어루만지는 보통 사람들의 대본 리딩
1월 14일 · 토요일 · 사당
서윤후
시인
모집 마감
앵콜 가능
글쓰기
내 글의 베이스 캠프: 그만두길 잘한 것들의 목록 쓰기
9월 29일 · 목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