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와 관계
심야 식당 : 하루를 위로하는 술 한잔과 음식 (‘강남’ 편)
선정릉
스튜디오 미트볼
토요일
09:30 ~ 12:30
12명
참여 인원
김성용, 요리 연구가
현재 프리랜서 요리강사이자 대학교 겸임 교수로 있습니다. 겸임 교수이긴 하지만 30대 초반, 여전히 꿈 많은 나이입니다. 학생들에겐 일식을 주로 강의하고 유아 강의부터, 다문화 가정 강의, 외식 프랜차이즈 컨설팅 활동도 하며 바텐더부터 창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영화와 드라마는 보고 오셔도 좋지만, 그냥 오셔도 좋습니다. 익명의 고민 이야기는 미리 들려주세요. 매번 간단한 질문을 드릴게요. 고민 이야기는 커뮤니티 사람들에게 당일 익명으로 마스터가 들려드리며 이야기에 대하여 서로 함께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물론 익명이 아니라 직접 이야기하셔도 괜찮고요, 들어주기만 원하시는 분은 고민 글 보내실 때 따로 말씀 주세요. 그리고 시간이 된다면 같이 간단한 안주를 한 가지씩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친구처럼솔직한
같이요리하는
맛있는모임
모임소개
스튜디오 미트볼
"오늘은 행복하신가요?”

언뜻 보면 평범해 보이는 한 일본 심야 식당에 단골손님들이 모여 음식을 먹고 마시며 단순하지만 깊은 유대관계를 쌓아 나갑니다. <심야 식당>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위로를 받으신 적 있으신가요? 홀로 술 한잔을 하면서 보다가 실제로 내 고민을 털어놓고 하루를 위로받을 수 있는 심야 식당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 있으시다면 퇴근 후 저녁에 만나요.

요즘 힘든 이야기는 어디에 하시나요? 단짝, 친구, 애인, 부모님에게도 말 못 할 고민이 있으신가요? 오늘 하루 지나가는 힘들었지만 털어놓고 풀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나요. <심야식당>에서 항상 들어주는 마스터처럼 들어줄 수 있는 마스터가 여기에도 있습니다. 당연히 맛있는 음식도 내어줄 거에요.

심야식당을 배경으로 한 우리 모임은 간단한 쿠킹 클래스와 함께 진행됩니다. 심야식당을 배경으로 삼아 요리하고 함께 먹고 마시며 각자의 사는 이야기를 합니다. ‘나를 너무 잘 아는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주위 시선에 가볍게 이야기하기 힘드나요? 나만 힘들어한다는 생각이 들어 외롭다는 느낌을 받았나요? 때로는 이야기를 할 대상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맛있는 음식 하나가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 충분히 위로될 때가 있습니다. 우리 심야식당에서 만나요!


* 심야식당 모임에서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습니다.
* 각자 음식과 어울리는 술 혹은 디저트를 아주 간단하게 준비해주세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09:30 ~ 12:30
5월 21일 / 6월 11일 / 7월 2일 / 7월 23일
스튜디오 미트볼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69길 38 지하 1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심야식당>
마츠오카 조지 2014
<남극의 쉐프>
오키타 슈이치 2009
<심야식당 : 도쿄 스토리 시즌 2>
마츠오카 조지 2019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
데이빗 겔브, 브라이언 맥긴 2019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스키야끼와 밀푀유 나베 : 고민
영화 <심야 식당> 에피소드를 고를 때면 먹고 싶은 음식 위주로 고르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에피소드를 먼저 보게 되었나요? 온종일 지친 하루면 따뜻한 나베에 맥주나 사케 한 잔으로 위로받고 싶은 날이 있어요. 오랫동안 준비했던 시험이 끝났을 때, 맘처럼 잘 알 풀리는 일들과 꽉 막혀서 어디서 풀어야 할지 모르는 관계로 힘들었던 하루에는 따뜻한 국물 요리가 마음에 듭니다. 어떤 분은 차가운 사케랑, 어떤 분은 시원한 맥주랑 드시기도 하는 것 같아요. 서로의 고민을 가지고 우리 첫 심야 식당에서 만나요. 열린 마음, 다른 사람의 고민을 사려 깊게 들어주는 마음만 있으면 돼요.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심야식당: 도쿄스토리> 시즌1 7화 : 배추삼겹살과 1인 나베
* 함께 만들 음식 : 스키야끼와 밀푀유 나베
* 준비물: 나베에 어울리는 사케, 맥주 준비해오기 (음료도 OK)
2회차
바지락 술 찜과 돈지루 : 웃음
“잘 먹겠습니다!” 영화와 드라마 속에 나오는 심야 식당에 나오는 음식들이 어려운 음식은 아니에요. 그래서 우리는 직접 혼술할 때도, 친한 친구와 단둘이 이야기할 때도 더 좋은 대화로 만들어 줄 안주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이번에는 간단하면서도 나름의 노하우가 필요한 두 음식을 만들어보고 먹어볼 거예요. 그리고 요즘 있었던 ‘웃음'에 대해서 이야기해볼 거예요. 소소한 즐거움도 좋고, 유쾌하고 웃긴 이야기도 좋아요. 고민은 항상 계속될 테지만, 웃음과 함께라면 꽤 즐거운 일상일지도 모르잖아요.
* 함께 볼 작품: 영화 <남극의 셰프>(오키타 슈이치, 2009)
* 함께 만들 음식 : 바지락 술찜과 돈지루
* 준비물: 최애 소주 챙겨오기 (음료도 ok)
3회차
나폴리탄과 계란말이 : 관계
네모난 프라이팬에 폭신폭신하고 달콤한 일본식 계란말이 좋아하시는 분 있나요? (저요, 저요!) 모두가 좋아하고, 간단하지만 잘 만들기는 어려운 계란말이와 일본식 토마토 스파게티, 나폴리탄을 만들어 볼 거예요. 이번에는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계란말이와 스파게티처럼, ‘그럭저럭'은 할 수 있지만 ‘잘 해내기' 참 어려운 관계. 그렇지만 삶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아닐까 싶어요. 포기하긴 편하지만 현명하게 잘 지켜나갈 수 있는 것들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심야식당: 도쿄스토리> 시즌2 9화 : 달콤한 계란말이
* 함께 만들 음식 : 나폴리탄과 계란말이
* 준비물: 가벼운 와인 또는 좋아하는 디저트 챙겨오기
4회차
가라아게와 치킨 난방 : 음식
퇴근한 후 또는 친구들과 함께 하는 치킨과 맥주는 모든걸 잊어버리게 하는 마법을 일으키죠. 비가오는날 빗소리와 함께 먹는 가라아게 이자카야에서 먹는 생맥주와 함께하는 치킨난반 한조각이면 이미 부정적인 생각들이 어느새 없어졌을 때가 있어요.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가장 좋아하나요? 오늘은 더 잘 지내기 위한 습관들에 관해 이야기해봅니다. 또 그럴 때 찾을 수 있는 음식점이나 나만의 공간이나 습관을 하나씩 추천해주기로 해요.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길 위의 셰프들> EP. 일본 오사카
* 함께 만들 음식 : 가라아게와 치킨난반
* 준비물: 최애 맥주 챙겨오기 (음료 Ok)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기타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항상 영화를 보고 친구와 대화를 나눠도 좋다! 가 끝이었는데 좀 더 풍부하게 얘기할 줄 알게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모임원들도 너무 좋아서 마지막인게 아쉬웠네요.....
by '김O은'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류한경
글작가 / 사진작가
오픈 예정
자아와 관계
포토 에세이 클럽 : 마음 속에 세우는 랜드마크
1월 13일 · 금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