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사랑과 연애
사랑 수업 - 새로운 사랑이 어려운 사람들
강남
아티플로
일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권지혜, 교육계열 종사자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하고 싶은 것이 많고 사랑하는 것에는 시간을 아끼지 않는 파워 공감러이자 사랑꾼. 매년 최소 100명 이상의 사람들과 새로운 관계를 맺는 일을 하고 있으며 인간 관계, 심리와 철학에 관심이 많아요.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그의 세계와 만나게 되고, 시간이 지나 헤어지고 그들이 사라져도 그가 남기고 간 세계는 여전히 우리에게 남아있죠. 관계를 시작하고 이어가고 또 마무리짓고 다시 나의 세계를 다지는 것까지. 사랑으로써 단단해지는 우리의 인생을 이야기하고 싶어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E와 I 비율이 반반...일상의 활력소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직장인
사랑과 연애
💁‍♂ 삶의 무료해지기 시작한 사람
사랑과 연애
💁‍♀ 더나은 사람이되려고 발버둥치는 IS(n)FP
사랑과 연애
💁‍♀ 사람들과 만나는 게 제일 좋은 ENFP
사랑과 연애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랑과 연애
관계를 지향하고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환영하는 모임이에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여러분들의 경험과 생각을 끌어낼만한 다양한 질문을 던져드릴 예정이에요. 매 회 함께 하는 이 모임만의 시그니처 액티비티는 우리의 대화를 더 풍성하게 해줄 거에요. 사랑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나누어줄 분들을 모시고 싶어요!
* 영화이야기 30% + 멤버일상 에피소드 30% + 모임장 주제토크 및 미션 응답 진행 40%
에너지있는모임장
사유의 확장
다정다감
모임소개
아티플로
사랑이 뭐길래!

참 어렵고 매번 처음 하는 듯 새로운 사랑. 주위를 둘러보면 다들 순조롭게 사랑하고 관계를 맺는 것 같은데 왜 나만 유독 어렵고 힘든 걸까요?

어쩌면 우리에게 가장 필요하고 근본적이지만 가까운 사람과 툭 터놓고 이야기하기엔 너무나 철학적인 질문들. 머릿속으로 혼자 생각하며 망설이고 있지 않았나요? 이제 이 모임을 통해 사유하고 이야기하며 사랑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요. ‘이 모임에서는 단순히 연애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폭넓은 인간관계까지 확장시켜 관계에 대한 질문들을 나눌 예정이에요. 우린 어떤 이유로든 다른 사람들과 함께하는 삶을 포기할 순 없으니까요.

새로운 사랑을 하고 싶으신 분, 남들과는 다른 가치관으로 고민이 있으신 분, 또 지금 연애를 하고 싶은 분들 모두 좋아요. 총 4회의 모임을 통해 우리는 사랑과 관련한 컨텐츠를 보고, 만남-사랑-결혼-헤어짐에 대해 이야기할 거에요. 모임이 끝난 후, 인생의 가장 강력한 에너지인 ‘사랑력’을 모두 충전해서 가보자구요!


* 더욱 원활하고 폭넓은 대화를 위해 참여하시는 분의 성비를 균형 있게 모집할 예정입니다.
* 1-2회차 사이 사랑 관련 번개를 하면 좋겠어요! 상영 중인 로맨스 영화를 함께 보거나 서울 데이트 지도를 만들어 함께 한 곳을 같이 가봐도 좋겠어요.
모임 상세
아티플로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47길 9-15 영창빌딩 5층 (1층 박경자식당)
일요일 14:00 ~ 17:00 (3주 간격)
· 1회차 1월 29일(일)
· 2회차 2월 19일(일)
· 3회차 3월 12일(일)
· 4회차 4월 2일(일)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비포 선라이즈>
리처드 링클레이터 1995
<나의 아저씨>
김원석 2018
<사랑 수업>
윤홍균 2020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
소피아 코폴라 2003
<결혼 이야기>
노아 바움백 2019
<그녀>
스파이크 존즈 2013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알랭 드 보통 2016
<클로저>
마이크 니콜스 2004
<이터널 선샤인>
미셸 공드리 2004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낯선 사람과 사랑에 빠진다는 것
사랑을 빠졌을 때 나의 모습은 어떤가요? 어릴 적 그 풋풋함과 떨림이 여전하진 않겠지만 아마 다들 사랑을 시작할 땐 늘 설레고 긴장될 거에요. 전 한때 이 작품을 보며 ‘여행지에서 낯선 이를 만나 사랑에 빠지고 싶다’는 로망이 있었어요! 내가 가진 사랑에 대한 로망, 어떤 것이 있나요? 새로운 사랑이 너무 어려운 요즘. 나는 어떤 사람이며 누구와 잘 맞을까요? 애착유형 테스트를 통해 내가 가지고 있는 방어 기제를 생각해봐요!
* 보고 올 콘텐츠 : <비포 선라이즈(Before Sunrise)>(리처드 링클레이터, 1995), 책 『사랑수업』(윤홍균 저)
* 함께 할 활동 : 애착 유형 테스트, 데이트 버킷리스트(서울 데이트 지도 만들기)
* 함께 나눌 이야기 : 사랑의 시작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두려움이 있다면?, 내가 사랑을 느끼는 순간?, “좋은 사람들은 다 임자가 있어!” 내가 생각하는 ‘좋은 사람’의 기준, 낯선 이와의 만남을 위한 플랫폼(결혼정보회사, 소개팅어플, 블라인드모임, 셀프소개팅 등)에 대한 생각들
2회차
사랑의 몽타주
“나이가 들면 삶은 좋아지나요?” 영화 속 대사처럼 인생은 외롭고 힘든 것 뿐이라고 느껴질 때가 있죠. 삭막한 세상 속 나를 위로해주는 사람. 나의 진가를 알아봐주고 공감해줄 수 있는 사람. 그는 꼭 애인만은 아닐 거에요. 내 주변의 인간관계를 돌아보며 내가 더 깊이 지내고 싶은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들 에 대해 생각해봐요. 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달라지는 사랑의 다양한 면모를 나눠요.
* 보고 올 콘텐츠 :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Lost in translation)>(소피아 코폴라, 2004), <나의 아저씨>(2018)
* 함께 할 활동 : 나의 사랑의 언어(다섯 가지 사랑의 언어 책이야기 및 검사지)
* 함께 나눌 이야기 : 사랑의 다양한 형태들, 친구/가족/직장 동료 등 관계에 대한 가치관, 외로움이 느껴지는 대도시에서 나를 위로하고 공감해주는 것들, 설레임에서 익숙함으로. 사랑의 모습이 변화하는 것(장기 연애, 권태기)
3회차
결혼은 싫지만 외롭고 싶진 않아
3회차 제목을 보고 ‘어, 난데?’ 하신 분 있으신가요? 사랑을 하면 자연스레 결혼을 생각했던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요즘 사랑 트렌드. 이별과 이혼에 관한 예능프로그램 등 컨텐츠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결혼에 대한 나의 가치관은 어떤가요? <결혼이야기>를 보고 동거, 비혼, 딩크, 이혼 등의 주제로 지극히 현실적인 이야기를 나눠요. 또, 영화 Her을 보며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인지 이야기해요.
* 보고 올 콘텐츠 : 넷플릭스 시리즈 <결혼이야기>(2019), <그녀(Her)>(스파이크 존즈, 2014)
* 참고하면 좋은 책 : 책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알랭드 보통 저)
* 함께 나눌 이야기 : 결혼 제도에 대한 가치관(결혼 여부, 딩크, 결혼식 비용, 기존 관습들 등), 결혼 상대로 원하는 현실적인 조건들, 결혼 그 후의 일상,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것들
4회차
이별이 우리에게 남긴 것들
이별한 후 한없이 슬퍼하고 힘들었던 지난 날들. 가장 가까웠던 사람(closer)은 세상에서 제일 낯선 사람(stranger)으로 변해버리죠. 그럼에도, 우리가 만났던 모든 이들은 우리에게 하나씩은 선물을 남기고 가는 것 같아요. 지나간 이별, 그리고 떠나갔던 그 사람들이 나에게 남겨준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터널 선샤인>을 보고 이별에 대해 이야기하며, 상실을 받아들이는 방법을 나눠요.
* 보고 올 콘텐츠 : <이터널 선샤인>(미셸 공드리, 2005)
* 참고하면 좋은 영화 : <클로저>(마이크 니콜스, 2005)
* 과제 : 이별 노래 1개씩 선정하고 가사 뽑아와서 소개하기
* 함께 나눌 이야기 : 우리가 헤어졌던 진짜 이유, 이별이 우리에게 남겨준 것들, 나만의 이별 극복 방법, 재회 경험(예능프로그램 환승연애에 대한 이야기 등)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대화"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권지혜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0명
모임장 팔로우
44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