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넷플릭스
신림동 스피크 이지 바 - 우리, 영화 한잔할래요?
낙성대
응접실 시혜적동물
목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김준민, 위스키 브랜드 매니저
대학생 시절 우연히 들렸던 바에서 위스키의 매력을 느끼고,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한 위스키 동호회를 운영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다 좋은 기회로 스코틀랜드로 양조 증류 학위 과정을 배우러 떠나서 무수히 많은 위스키와 맥주를 마시고 오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위스키 회사에서 마케터로 일하고 있으며, 저녁마다 집에서 영화와 함께 위스키를 홀짝이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만나게 되는 위스키를 중심으로 위스키 전반에 대해 심도있게 배워보는 모임입니다. 위스키를 처음 접하시는 분, 더 깊이 있게 배워보고 싶은 분 모두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위스키한잔
번개환영
술잘알모임장
모임소개
응접실 시혜적동물

조니워커를 마시는 블레이드 러너, 싱글몰트를 마시는 소공녀, 버번 위스키를 마시는 킹스맨, 재패니즈 위스키를 마시는 이방인까지 영화 속 그 위스키 궁금하셨다면 이 곳에 잘 오셨습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어른의 술인 위스키를 영화 속에서 만나봅니다. 드라마부터 컬트 SF영화, 유쾌한 액션 영화와 인디 영화까지 다양한 장르 속에서 만날 수 있게 된 위스키는 더는 멀기만 한 술이 아닙니다. 분위기 내고 싶은 겨울밤, 영화를 보며 집에서 한 잔 가볍게 홀짝이고 싶을 때 위스키 만한 것도 없죠.

이 모임은 위스키를 처음 접하시는 분, 혹은 위스키를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리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라는 매체에서 만나는 위스키를 주제로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와 싱글몰트, 버번과 재패니즈 위스키까지 두루 살펴보며, 이러한 위스키를 어떻게 마실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봅니다.

모임이 끝나고 나서는 혼자 바에 가서 위스키를 주문해보고 또 본인의 취향에 맞는 위스키 보틀을 구매하여 집에서 마셔봐요! 함께 갈 친구가 생길 것 같은 예감도 들어요.

  • 혼자 바에 가서 바 테이블에 앉아 바텐더와 이야기해 보고, 위스키 추천도 받아보세요!
  • 모임 중 딱 1번, 모임에서 배운 위스키에 관련한 지식을 바탕으로 위스키 샵이나 집 근처 가까운 가게에서 직접 위스키 한 병을 구매해봅시다. 그리고 이 위스키를 멤버들에게 소개해주세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목요일 10:30 ~ 13:30
6월 16일 / 7월 7일 / 7월 28일 / 8월 18일
응접실 시혜적동물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1632-11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블레이드 러너>
리들리 스콧1982
<소공녀>
전고운2017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매튜 본2020
<킹스맨: 골든 서클>
매튜 본2017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
소피아 코폴라2003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조니워커를 마시는 블레이드 러너
비록 처음에는 혹평을 받았지만 여러 번의 편집을 거치며 SF영화의 명작으로 길이 남은 블레이드 러너. 인간의 진정한 인간다움은 무엇으로 증명을 할 수 있는지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는 이 영화는 이후로도 후대의 SF영화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블레이드 러너>에 나온 조니워커 한 잔과 함께 영화와 스카치 위스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영화에 관한 이야기 이외에도 위스키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위스키의 역사를 훑으며 스카치 위스키가 어떻게 지금의 명성을 얻게 되었는지 함께 살펴봅니다.
* 함께 볼 작품: 영화 <블레이드 러너>(리들리 스콧, 1982), 유튜브 How Whisky is made
* 함께 마셔볼 위스키: 조니워커 블랙, 네이키드 몰트 블렌디드 몰트
2회차
싱글몰트를 마시는 소공녀
집은 포기해도 담배 한 모금과 위스키 한 잔은 포기 못 하는 미소가 그의 옛 친구들을 만나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려낸 소공녀는 일상생활 속의 행복이 갖는 의미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영화 속 미소가 포기하지 못한 싱글몰트 위스키를 마시며 그 매력을 함께 느껴보는 시간을 가지고, 싱글몰트 위스키의 분류와 지역별 싱글몰트 위스키의 다양한 면모들을 함께 살펴봅니다.
* 함께 볼 작품: 영화 <소공녀>(전고운, 2017)
* 함께 마셔볼 위스키: 글렌모렌지 라산타, 멤버들이 직접 고른 싱글몰트 위스키
3회차
버번 위스키를 마시는 킹스맨
Manners Maketh Man이라는 명대사와 함께 인기를 얻었던 킹스맨은 전통적인 스파이 영화에서 여러 부분을 유쾌하게 비틀어서 풀어낸 점이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킹스맨의 속편에는 킹스맨의 동맹, 스테이츠맨이 나오는데요, 그들이 위장으로 내세운 버번 증류소에서 만든 위스키를 한잔하며, 미국 버번 위스키와 스카치 위스키의 차이와 버번 위스키의 매력을 살펴봅니다.
* 함께 볼 작품: 영화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매튜 본, 2015), 영화 <킹스맨: 골든 서클>(매튜 본, 2017) 유튜브 How it’s Made : Bourbon
* 함께 마셔볼 위스키: 올드 포레스터, 멤버들이 직접 고른 버번 or 스카치 위스키
4회차
재패니즈 위스키를 마시는 이방인
도쿄라는 낯선 도시에서 떨어진 두 이방인이 서로를 만나며 낯설기만 하던 그 거리가 점점 친숙해지는 모습이 인상적인 영화입니다. 무엇보다도 남자 주인공이 광고하는 산토리 위스키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영화 속 광고의 캐치프레이즈인 “For relaxing times, make it Suntory time.”처럼 산토리 타임을 가지며 일본 위스키의 역사와 어떻게 일본이 세계 5대 위스키 생산국 중 하나로 들어가게 되었는지 살펴봅니다.
* 함께 볼 작품: 영화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소피아 코폴라, 2003)
* 함께 마셔볼 위스키: 히비키 하모니, 멤버들이 직접 고른 월드 위스키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기타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사랑과 연애
칵테일 사랑 - 나는 Alcohol free 근데 취해
10월 7일 시작 · 금요일 · 사당
이민정
와인 큐레이터 / 전 와인바 대표
라이프스타일
10월, 와인을 딸 시간: 나의 취향을 표현하는 방법. ('블라인드 테이스팅' 편)
10월 10일 시작 · 월요일 · 을지로
모집 마감
참여 대기자
2명
대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