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와 관계
출시임박 : 차원을 넘어선 범우주적 부캐 크루
을지로
을지로 사생활
월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조휘영, 공연 프로듀서
광화문에서 공연 만드는 일을 업으로 하는 극장쟁이입니다. 상상할 수 없는 것을 무대 위에 상상해 내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다만 본캐에서 저릿하게 느끼는 갖은 갈증을 다양한 방법, 사람, 모임, 행동, 취미, 발견으로 채워가기 위해 을지로에 자그마한 작업실을 하나 두고 부캐도 짱짱하게 키우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자아와 관계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 게 많지만 낯을 가리는 집순이
자아와 관계
새로운 모험을 시도 하고싶은 크레이티브한 회사원
자아와 관계
하고싶은게 많지만, 몸이 안따라주는 개발자
자아와 관계
하고싶은게 너무 많은 사람
자아와 관계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오만가지 상상과 망상과 헛소리가 오가는, 가볍지만 무거운 대환장을 지향합니다. 나의 본캐에서 갈증이 느껴지거나 새로운 자극이 필요하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 본캐를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는, 그래서 자기 할 말이 많은 분이면 더욱 좋습니다.
* 커뮤니티 빌딩, 퍼스널 브랜딩, 커리어 패스에 대해 상당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 영화 이야기 30% + 모임장 주제 토크 35% + 멤버 대화 35%
모임장은농사꾼
우리의멀티버스
생산적헛소리
모임소개
을지로 사생활
지난 3년을 보내며 불가항력을 마주한 우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회를 찾아내야만 하는 - 각자의 생존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도 고민을 많이 해야 하는 시기를 보냈어요.

다만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알쏭달쏭 인터넷 세상에서 하나의 단일한 에고만으로 우리는 보다 효과적인 디자인 씽킹을 만들어내지 못합니다. 다른 POV가 요구돼요. 그리고 그걸 다른 사람에게서 발견하는 것으로 만족할 수는 없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필요한 건, 부캐죠.

그렇게 우리는 지금 본캐와 부캐가 공존하는 - 바야흐로 퍼스널 브랜딩의 춘추전국시대에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넘쳐나는 인사이트 속에서 어떤 영감을 누구로부터 어떻게 받아 어떠한 방식으로 체화할지도 중요해졌어요. 왠만한 영화 뺨치는 우리 각자의 멀티버스 속에서 헤아릴 수 없는 부캐를 마주하며 인사이트의 파도 속으로 들어가 봐요.

* 세 번째 모임 때 크루 후디를 만들어 볼 작정입니다. 함께 디자인한 로고를 뚝딱 얹어 마지막 모임 때 장착하고 만나요!
* 1, 4회차는 넷플연가 을지로 사생활 / 2, 3회차는 모임장 작업실 을지로 콥랩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두 곳 모두 을지로 3가와 가깝습니다.
* 모임을 충실히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꼭 감상하고 와주세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월요일 19:30 ~ 22:30
1월 30일 / 2월 20일 / 3월 13일 / 4월 3일
을지로 사생활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0길 12 대성빌딩 지하 1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버드맨>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2014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다니엘 셰이너트, 댄 콴 2022
<업>
피트 닥터, 밥 피터슨 2008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
미키 사토시 2005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제1회 천하제일 자기자랑 선수권
멋진 나를 들여다봅시다, 뻔뻔하게. 멋진 그들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나와는 뭐가 다른지 어디 한번 들어나봐주자는 마인드로 풀충한 나르시시즘을 장착하고 만나요. 한바탕 자기자랑을 마치고 나면 세상 멋진 내 삶에도 무언가 갈증이 느껴지는 모멘텀이 올텐데요, 거기서 이 차원을 넘어선 범우주적 부캐 크루는 출발합니다.
* 각자의 소개를 통해 내 안의 갈증을 찾아봅니다. 이렇게 하나의 크루가 되었으니, 이왕 모인거 크루명도 정해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영화 <버드맨>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2014)
2회차
‘뭐 이런 걸 하냐’에서 ‘뭐’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연을 업으로 하다보면 한계에 부딪히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제한된 공간에서 제한된 시간안에 제한된 무대 위에 상상력을 펼쳐내야 하는데요. 이게 장점이 될 때도 있겠지만, 지극히 단점으로 생각되는 순간들이 있으니 - 말도 안 되는 상상력을 기가 막히게 버무려놓은 미친 영화를 발견했을 때입니다. 우리 각자 본캐의 야망에 다가가기 위해, 지금은 결코 실현될 수 없는 (a.k.a. 곧 실현될) 나의 망상은 무엇인가요?
* 갈증의 구체화를 위해 우리의 망상을 쏟아내봅니다. 더불어, 3회차 모임 전까지의 3주 동안 크루가 함께 참여하는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다니엘 셰이너트 & 다니엘 콴, 2022)
3회차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올해 초 감자 수급이 불안정해 감자칩 발주가 중단되었다는 뉴스를 접했어요. 이러다가 당장 내일의 먹거리를 간절하게 구해야 하는 때가 올지도 모른다는 막연함에, 내가 먹을 작물 하나는 직접 키울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하겠다 싶었습니다. 그렇게 작업실 옥상에 화분을 펼쳐놓고 사람을 모으고, 감자를 키워서, 한바탕 잔치를 했더랬죠. 이렇게 -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난 여러분의 경험도 들어보고 싶어요!
* 막연한 상상을 눈 앞의 아웃풋으로 펼쳐낸 에피소드를 나눕니다. 각자의 부캐 세계관을 그려보고 로그라인도 작성해봅니다.
* 크루 후디를 만들어 볼 작정입니다. 함께 디자인한 로고를 뚝딱 얹어 마지막 모임 때 장착하고 만나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UP> (피트 닥터 & 밥 피터슨, 2008)
4회차
처음 뵙겠습니다
알게 모르게 야금야금 키워온 우리 각자의 부캐는, 이번 3시간 동안만은 오롯이 나의 본캐가 됩니다. 각자의 부캐 멀티버스에서 우리는 다 처음 만나는 사람일테니 이 마지막 자리는 처음 뵙는 상견례가 되겠군요, 처음 뵙겠습니다 :) 잠재력 넘쳐나는 분들이 이왕 이렇게 모인 자리인데, 이 참에 다함께 작당모의 하나 해보면 좋지 않을까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 (미키 사토시, 2005)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항상 영화를 보고 친구와 대화를 나눠도 좋다! 가 끝이었는데 좀 더 풍부하게 얘기할 줄 알게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모임원들도 너무 좋아서 마지막인게 아쉬웠네요.....
by '김O은'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해봄
카카오브레인 기술전략팀
NEW
일과 커리어
PathFinder: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내는 해결사 되기
2월 28일 · 화요일 · 분당/서현
198,000
66,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 신청
마감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