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사랑과 연애
당신의 사랑은 어떤 계절인가요? : 에릭 로메르 연작 <계절 이야기> 보기
을지로
을지로 사생활
수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하은, 드라마 프로듀서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영화와 드라마를 사랑하는 드라마 pd 미미입니다. 사랑과 사람에 대해 깊게 파고들어 연구하고 관련 컨텐츠를 보고 수다를 떠는 걸 좋아해요. 각기 다르게 경험해 온 사랑의 계절감에 대하여 진솔하게 이야기 해볼까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Istj 매일매일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에서 볼 것을 정해두는
사랑과 연애
💁‍♀ 우주를 좋아하는 ISFJ 개발자
사랑과 연애
💁‍♀ 새침해보이지만 세상의 따뜻한 모든것을 사랑하는 회사원
사랑과 연애
💁‍♂ 정말 좋아하는 것을 찾아가는 중
사랑과 연애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랑과 연애
이 모임은 강연이 아닌, 함께 영화를 보고 감상을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영화에 배경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해 드리고, 한 명의 감독이 가진 세계와 그가 다루는 주제를 깊이 들여다 봅니다. 함께 인상 깊었던 장면과 대사, 사랑의 다양한 모습을 이야기 하고 오래 기억할 영화를 함께 간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 영화 이야기 50% + 멤버들 이야기 50%
관계와사랑에대하여
인생영화찾기
프랑스영화
모임소개
을지로 사생활
에릭 로메르의 영화는 ‘대화’와 ‘상황’이 중요한 영화에요. 단지 길거리를 걸으며 대화할 뿐인데도, 우리는 영화에 깊게 몰입하게 됩니다. 에릭 로메르의 연출과 각본을 통해 실제로 우리가 하는 말과 행동, 우리가 겪는 그 모호하고 애매한 감정들을 포착해내는 영화적 순간을 경험할 수 있어요.

<녹색광선>, <계절이야기>, <여섯 개의 도덕 이야기> 등의 영화와 소설로 알려진 프랑스 영화 감독 에릭 로메르의 영화를 함께 보고 이야기 나눠요. <계절 이야기>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이야기 총 네 편의 연작 시리즈에요. 네 편의 영화를 보고 각자에게 가장 좋았던 계절을 만나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마 모두 각자의 사정으로 각기 다른 영화에 더욱 공감하게 될 거고, 우린 그 이야기를 나누며 나를 이해하고 타인의 경험을 이해하게 될 거예요. 그리고 그것은 나라는 사람을 만들어온 지금까지의 경험과 관계가 있을 거예요. 이 모임의 끝에서 우리는 사랑을 조금 더 잘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 에릭 로메르의 계절이야기 영화 시리즈는 일반 OTT에서 볼 수 없어요. 네이버 등 VOD 사이트 구매 시, 네 편 다 봐도 책 한 권 보다 저렴하답니다! 마음 맞는 멤버들과 모여서 봐도 좋을 거예요 :)
모임 상세
을지로 사생활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0길 12 대성빌딩 지하 1층
수요일 19:30 ~ 22:30
· 1회차 3월 22일(수)
· 2회차 4월 5일(수)
· 3회차 4월 26일(수)
· 4회차 5월 17일(수)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봄 이야기>
에릭 로메르 1990
<여름 이야기>
에릭 로메르 1996
<가을이야기>
에릭 로메르 1998
<겨울 이야기>
에릭 로메르 1992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말이 가져오는 오해, 이해가 만드는 상상과 왜곡
우리의 관계를 어지럽고 복잡하게 만드는 건 진실이 아니라 상상력일지도 몰라요. 영화는 ‘단순한 대화는 인간관계에 오해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고 말해요. 우리는 서로 잘 말하고 있을까요. 혹은 상대가 어떻게 받아들이든 사실 신경 쓰지 않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전하고 싶은 바를 잘 전달하는 것은 너무도 어려워서 그냥 포기하고 싶게 만들기도 하는 것 같아요. 어떻게 말해도 결국 왜곡될 거라는 심정으로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봄 이야기>(에릭 로메르, 1990)
* 함께 나눌 이야기: 어쩌면 사람과 사람 사이를 가장 멀게 만드는 건 진실이 아니라 진실을 궁금해 하는 마음인지도 몰라요. 영화에서 인상 깊었던 장면과 그 이유, 영화를 보며 떠올랐던 자신의 경험과 질문을 던지고 답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2회차
사랑의 불확정성이 주는 딜레마
당신의 이상형은 무엇인가요? 그것은 정말로 그런가요? 관계의 불확정성 앞에서 우리는 스스로 생각했던 내가 원하는 것에 대해 모호한 입장을 보이기도 합니다. 타인과의 상호작용에서 영향을 받아 나 자신을 표현하는 게 어려워지고, 내가 진정 바라는 방향으로 가는 대신 차선이나 차악을 선택하기도 하죠.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상황이 주는 딜레마와 내가 가진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여름 이야기>(에릭 로메르, 1996)
* 함께 나눌 이야기: 영화 속에서 보이는 인물의 행동을 각자의 판단하에 분석하고 평가해봅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을 나누며 이 영화를 함께 촘촘하게 완성해봐요. 이해 가지 않던 부분을 서로에게 질문하고 답해주기도 할 거예요.
3회차
어설프지만 무르익는 결실들
당신의 낭만은 어떤 모습인가요? 격정적이고 뜨거운가요, 천천히 무르익어가는 것인가요? 에릭 로메르의 작품 속 인물들은 영화적 인물이라기보다 지금 여기의 우리와 더 가까워요. 변덕스럽고, 집중하지 못하고, 이해하기 어렵고, 제멋대로입니다. 이 영화가 사랑스러운 이유는 아무리 어설픈 우리일지라도 계절과 함께 성장하고 무르익어 결실을 거둔다는 것을, 그 과실을 오래도록 바라보게 하고 알려주기 때문인 것 같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가을 이야기>(에릭 로메르, 1998)
* 함께 나눌 이야기: 우리의 관계와 사랑은 어떻게 무르익어 가는지, 그 중간에서 헤매고 있지는 않은지 영화 속 인물들에 빗대어 자신의 이야기와 타인의 생각을 교류할 거예요.
4회차
사랑을 위해 정말 필요한 것
“선택을 믿는 사람은 우연과 확률의 세계에서 살아갈 것이다. 믿음을 가진 사람은 기적의 세계에서 살아갈 것이다.” watchapedia 유저 katrin parker
네 번째로 볼 <겨울 이야기>는 <봄 이야기> 다음에 만들어졌지만 마지막에 봅니다. 계절이 바뀌며 각자의 방식으로 사랑을 노래하듯, 끊이지 않고 평범하게 피고 지는 사랑을 우리는 조금 더 잘 이해하게 되었을까요?
* 보고 올 콘텐츠 : <겨울 이야기>(에릭 로메르, 1992)
* 함께 나눌 이야기: <계절 이야기> 연작에서 나에게 가장 좋았던 계절과 그 이유를 말해줄 수 있나요? 아마 그것은 나라는 사람을 만들어온 지금까지의 경험과 관계가 있을 거예요.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대화"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기타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지금 마감 임박 정기 모임
2자리 남음
시라노 연애조작단 - 좋은 사람을 만날 기회가 없다면
앵콜 모임장
3월 26일 · 화요일 · 석촌
나린
청춘도담 캠퍼스(라이프아트 출판사) 대표 & 작가
2자리 남음
와인 한 잔 두고 - 500일의 썸머, 우린 왜 헤어졌을까?
앵콜 모임장
3월 29일 · 금요일 · 사당
방금 누가 신청한 정기 모임
임예지
미학 연구자 / 前 도서관 사서
26분 전
을지 라이브러리 - 사서와 함께하는 최소한의 독서
앵콜 모임장
4월 4일 · 목요일 · 을지로
노현미
직장인 10년차 / 약은 약사에게, 산이 궁금하면 나에게!
2시간 전
고사리 산악회 - 등산 번개가 더 많은 보통의 영화 모임 (등산에 진심인 심화반)
앵콜 모임장
3월 24일 · 일요일 · 홍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33명
모임장 팔로우
29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