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일과 커리어
위풍당당 무대체질 프로젝트 - 무대 위 빛나는 별이 되자
어린이대공원역
선빛홀
토요일
18:00 ~ 21:00
12명
참여 인원
곽싸부, 임프라브(즉흥극) 배우 강사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대사없이 관객이 주는 제시어로 연기하는 임프라브(즉흥극) 배우,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보통 무대에 서는 사람은 외향적일 것이라 생각하지만 저는 고시공부를 하던 내향형 인간이었습니다. 계속된 낙방으로 실의에 빠져 건강까지 나빠진 상태에서 ‘살아있다’는 느낌이 좋아 연극을 하게 되었고 운명처럼 임프라브를 만나 10여년째 활동해오고 있습니다. 여전히 내향형 인간이지만 임프라브로 제 삶은 물론 사고방식까지 달라졌습니다. 제가 느꼈던 ‘무대에서 살아있다는 느낌’, ‘내가 빛나는 존재’라는 느낌을 모든 분들이 누리고 사는 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살다보면 예상치 못했던 일들이 종종 발생해요. 여유 있게 잘 대처하고 잘 해결하고 싶었다면 우리 모임에 환영해요. 평소와 다른 극한 상황을 짧은 즉흥극으로 만들어 무대에 서는 것처럼 그 상황을 즐기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활동해 보는 모임입니다.
프리젠테이션
무대공포증
무대체질
모임소개
선빛홀
많은 사람들 앞에서 주목 받으며 내 이야기를 할 때, 나는 어떤 모습일까요?

‘저는 그냥 대화하는 건 되는데 어디 나가서 말하라고 하면 머리가 하얘져요.’
‘발표를 해야하는데 누가 절 쳐다보고 있는 것이 너무 부담스러워요.’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 계실까요? 이렇게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는 분들을 위해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지하철에서 자리 옮기는 데에도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서 거듭 고민을 하고 식은 땀을 한 바가지 흘린 뒤에라야 겨우 옮기는 극내향형 인간이었습니다. 평상시의 제 모습을 보면 누구도 예상하지 못할 어려움이었죠. 심리학 공부를 많이 하면서 조금 극복했지만 여전히 제 머릿속에는 수많은 고민과 그에 대한 답들이 둥둥 떠다녔습니다. 항상 머릿속이 시끄러웠어요. 그렇게 꽉 막혀있는 제가 너무 답답해서 가슴에 큰 창을 내고 싶어 쥐어뜯은 적도 있습니다.

임프라브라는 즉흥극을 만나고 난 뒤, 어느날 문득 이런 생각을 했어요.

‘이제는 가슴을 쥐어뜯고 싶다는 생각을 안하고 있네?’ 저를 가두던 유리감옥이 저도 모르는 사이 녹아없어졌어요. 지금 저는 여전히 내향형이지만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롭습니다.

이 모임은 그 경험과정을 토대로 구성했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만나기 쉬운 예상치 못했던 상황을 즉흥극으로 만들어 볼 거예요. 그 시간을 통해 통해 평소에 하지 못했던 꽁꽁 숨겨놨던 속마음을 털어내는 시간도 갖고,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표현하지 못했던 나를 자랑스럽게 보여주는 시간도 갖게 될 거예요.

가볍게 게임한다고 생각하고 오시면 됩니다. N번의 진행을 했던 제가 편하게 놀 수 있도록 잘 준비해 볼게요. 네번의 만남을 통해 우리는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우면서 동시에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즐기는 시간을 갖게 될 거예요.

<우리 모임은 이런 걸 얻을 수 있어요>

1. 사람들의 시선이 편해진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함께 무대에 섰다는 것만으로도 동지애가 생기고 내적친밀감이 급상승하게 돼요.
2. 당당하게 자신감있게 나를 표현하게 됩니다. 발표, 면접, 영업 등의 상황극을 하며 당당해보이는 방법을 익히게 됩니다.
3. 다른 사람과의 소통이 쉬워집니다. 평소 힘들어했던 상황을 정해서 직접 연기해보고 함께 해결책을 찾게 될 겁니다.
모임 상세
선빛홀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361 동양파라곤아파트 201동 상가건물입구 2층 203호
토요일 18:00 ~ 21:00 (3주 간격)
· 1회차 6월 15일(토)
· 2회차 7월 6일(토)
· 3회차 7월 27일(토)
· 4회차 8월 17일(토)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7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어떻게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
잭 내셔 2018
<행복한 이기주의자(리뉴얼)>
웨인 다이어 2024
<Your body language may shape who you are>
<박수갈채 쏟아진 한국학생의 이 능력. "미국 명문대도 별거아니던데요">
1분 지식의 힘 2022
<Steve Jobs introduces iPhone in 2007>
John Schroter 2011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첫 만남, 나를 외치다
우리는 첫 만남의 자리에서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우리의 첫 만남에서는 처음인 자리에서 우리가 어떤 모습인지,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소개팅, 첫 수업, 상견례, 면접, 모임, 입학, 애인의 친구들을 만나는 자리..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첫 만남의 순간에 여러분은 어떤 모습이고 싶은지 이야기 나눠요.
*보고 올 콘텐츠: 책 <어떻게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잭 내셔)
*함께 나눌 이야기: 닉네임 만들기, 내가 잘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
*사전 과제: <어떻게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 에서 마음에 드는 문장 3개 골라오기
*오늘의 즉흥 상황극: Crazy8 | 연상어 | 불편한 자기소개
2회차
많은 사람들 앞에서 - 자신감은 몸이 먼절까, 마음이 먼절까?
오프라인 모임이 많아지면서 말을 자신감있게 하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열망을 가진 사람이 많습니다. 어떤 사람을 우린 자신감이 있다고 생각할까요? 말을 많이 하는 사람? 콘 목소리로 말하는 사람? 작은 목소리로 적게 말하면 자신감이 없어보일까요? 웃으면 자신있어 보일까요? 자신감있는 모습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아요.
*보고 올 콘텐츠: TED <Your body language may shape who you are>(Amy Cuddy)
*함께 나눌 이야기: 미소, 자신 있을 때 하는 행동 VS 자신 없을 때 하는 행동
*오늘의 즉흥 상황극: 컨버전스 | Switch & Change
3회차
당당하게 나의 강점 드러내기 - 나는 무엇을 잘하는 사람인가?
자신이 무엇을 잘 하는지 바로 말할 수 있나요? ‘내 입으로 어떻게 그런 말을 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실 겁니다. 대부분의 동양권 사람들은 나는 무엇을 잘한다고 말하기 어려워 합니다. 공동체주의가 강한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죠. 당당하게 나는 무엇을 잘하는 사람인지 이야기 해 봅시다. 말의 힘은 신비로워서 그 말이 씨가 되어 정말 그런 사람이 됩니다.
*보고 올 콘텐츠: 책 <행복한 이기주의자>(웨인 다이어 지음), 유튜브 <박수갈채 쏟아진 이 학생의 능력>
*함께 나눌 이야기: 보고 온 콘텐츠를 보고 느낀 점, 겸손과 오만
*사전과제: 책 <행복한 이기주의자>를 보고 내게 적용하고 싶은 부분 3가지 선택하기
*오늘의 즉흥 상황극: 지하철2 | ㅇㅇㅇ을 소개합니다 | 전문가 인터뷰
4회차
여유있어빌리티 - 자신감의 또 다른 모습
여유와 자신감은 상호 보강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유 있는 사람은 실패나 어려움을 마주할 때에도 자신에게 관대하게 대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음악은 감정을 전달하는 데 강력한 도구입니다. 프리젠테이션의 내용과 어울리는 감정을 담은 음악을 선택하면, 프리젠테이션의 주제나 메시지를 더 잘 전달할 수 있습니다.
*보고 올 콘텐츠: 유튜브 <Steve Jobs introduces iPhone in 2007>
*함께 나눌 이야기: 무대에서 여유롭게 인사하기. BGM에 맞춰 이야기 하기
*오늘의 즉흥 상황극: 오늘의 즉흥 상황극: 초성 7 | 오늘 너무 OO해 | J에게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주제 학습/워크숍"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곽싸부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3개월
225,000
3개월 무이자 · 월 75,000원
지금 신청
14
마감 임박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