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넷플릭스
광고를 찍은 영화 감독들 : ‘영’화와 ‘광’고로 당신의 아이디어에 ‘영광’을!
홍대
홍대 사생활
토요일
09:30 ~ 12:30
12명
참여 인원
이승용, 카피라이터
광고 대행사 9년 차 카피라이터. 우리 주변의 아이디어를 ‘카피(Copy)’하며 새로운 글을 쓰는 ‘라이터(Writer)’이기도 합니다. 탈잉에서 <읽는 순간 기억에 남는 카피 쓰기>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전자책 『헛소리의 품격』, 책 『시시콜콜 시詩알콜』을 썼습니다. 2016년부터 지금까지 술 마시며 시 읽는 팟캐스트 <시시알콜>을 진행 중입니다.
이 모임에서는 광고 감독 출신 영화감독들의 작품과 광고를 감상하고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나누며 영화를 소개할 수 있는 한 줄 카피를 써 볼 예정이에요. 그리고 특정 주제에 대한 광고 아이디어도 내어 보려 합니다. 회차별 영화를 제외한 함께 볼 영상은 현장에서 함께 감상합니다. 맥주는 현장에서 다 함께 즐길 예정입니다. 편하게 술을 마시며 대화를 나눌 예정이기에, 술을 가지고 오셔도 좋습니다. (평소 술을 즐기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광고와마케팅
유쾌하고재밌는
인사이트폭발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요즘 아이디어 두통으로 고민이라면? 효과 빠른 크리에이티브를 찾고 있다면? 부작용 없는 근사한 문장이 궁금하다면? 지금 이 모임을 처방받으시길!

이곳은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수많은 히치하이커를 위한 즐거운 쉼터입니다. 머리 아프게 고민할 일은 하나도 없어요. 상상력 넘치는 광고를 보고, 그들이 만든 영화를 감상하고, 맥주 한 잔을 나누면서 수다를 떨면 그만입니다. 그리고 약간의 취기와 가벼운 대화로 각자의 두뇌가 말랑말랑 해지는 순간, 우리는 주저 없이 엉뚱한 아이디어를 쏟아내게 될 겁니다. 멋진 아이디어에 필요한 건 무엇이든 말할 수 있는 용기니까요.

함께 감상한 영화의 포스터 카피를 살펴보고, 다 같이 새로운 영화 카피를 써봅시다. 사람들을 웃고 울리는 근사한 한 줄은, 때론 왁자지껄한 대화 속에서 태어나니까요. 광고와 영화 속에 숨겨진 인사이트에 취한 채 잠시나마 다 함께 카피라이터가 되어보는 순간을 힘껏 즐겨봅시다.

영화와 광고로, 당신의 아이디어에 무한한 영광을!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09:30 ~ 12:30
5월 28일 / 6월 18일 / 7월 9일 / 7월 30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이터널 선샤인>
미셸 공드리2004
<파이트 클럽>
데이빗 핀처1999
<존 말코비치 되기>
스파이크 존즈1999
<블레이드 러너>
리들리 스콧1982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엉뚱한 상상력의 세계에 취한다!
<이터널 선샤인>은 기억을 지울 수 있다는 기발한 콘셉트부터 눈을 사로잡는 독특한 영상미까지, 미셸 공드리만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가 한데 모여 탄생한 영화입니다. 여러분은 이 영화를 보면서 어떤 생각을 했나요? 어떤 아이디어를 발견했나요? 만약, 당신이 이 영화의 마케터라면 어떤 문장으로 사람들에게 어필할 것 같나요? 그의 다양한 광고와 뮤직비디오를 함께 감상하면서 미셸 공드리만의 상상력에 한껏 취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 <이터널 선샤인>(미셸 공드리, 2014)
* 함께 볼 영상 : 미셸 공드리가 연출한 광고 및 뮤직비디오
2회차
스타일리쉬시한 영상에 흠뻑 빠지다!
<파이트 클럽>은 광고와 영화, 나아가 미드까지 종횡무진 활동하는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초기 작품 중 하나입니다. 배우 ‘브래드 피트’의 인상적인 연기부터 스타일리시한 영상 연출 등이 돋보이는 영화이기도 하죠.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장면들을 보며 여러분은 무엇을 느꼈나요? 어떤 새로움을 만나게 되었나요? 해당 영화의 홍보 포스터를 여러분이 직접 만든다면 어떤 카피를 쓸 수 있을 것 같나요? 그가 만든 다양한 광고를 함께 감상하면서 그의 독특하고도 세련된 스타일에 흠뻑 빠져봅시다.
* 함께 볼 작품 : <파이트 클럽>(데이비드 핀처, 1999)
* 함께 볼 영상 : 데이비드 핀처가 연출한 광고
3회차
판타지적 상상력에 흥이 차오른다!
<존 말코비치 되기>는 스파이크 존즈의 기묘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의 데뷔작입니다. 이 영화 속에선 스파이크 존즈 특유의 영상미를 발견할 수 있죠. 엉뚱한 상상력,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환상적인 연출력까지 함께 발견해봅시다. 여러분의 두뇌를 자극하는 멋진 장면은 무엇이었나요? 또 그의 광고에서 찾은 색다른 인사이트는 무엇이었나요? 나아가 그의 예술과 광고는 어떻게 공존할 수 있을까요? 판타지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맥주잔을 부딪치며 신나게 얘기를 나눠봅시다.
* 함께 볼 작품 : <존 말코비치 되기>(스파이크 존즈, 2015)
* 함께 볼 영상 : 스파이크 존즈가 연출한 광고
4회차
어마어마한 SF적 상상력에 침이 나온다!
리들리 스콧은 광고계에 한 획을 그은 감독이라는 평을 받는 인물입니다. 그의 화려한 SF적 상상력은 광고를 넘어 영화에서까지 여실히 드러나죠. <블레이드 러너>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인데요. 이곳에서 표현되는 미래 세계의 모습은 이후 수많은 SF영화에 영향을 끼치기도 했습니다. 그가 창조한 압도적인 영상미를 보면서 여러분은 무엇을 느꼈나요? 미래 세계를 그려내는 그의 상상력에선 어떤 점이 신선하게 느껴졌나요? 그가 만든 광고와 함께 영화 속 다양한 인사이트에 즐겁게 취해봅시다.
* 함께 볼 작품 : <블레이드 러너>(리들리 스콧, 1982)
* 함께 볼 영상 : 리들리 스콧이 연출한 광고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이벤트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강태제
배우
모집 마감
대기 가능
영화와 넷플릭스
마음 가는 대사 말하고, 마음 갖는 대로 살고
5월 28일 시작 · 토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월 66000원 X 3개월
대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