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구석구석 서울의 맛 - 맛탐방꾼의 도시 탐험기 (feat. 퇴근 후 1박 2일 식도락여행)
시청
목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김동욱, '배달의민족' BD & 식당 로컬 큐레이터
충청도 태생. 낮에는 직장인. 밤에는 음식애호가. 대학때 놀러만 다니다 보니 전공과 상관없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틈만 나면 떠나던 것이 습관이 되어 요즘도 놀러갈 요량만 피우고 있습니다. 식당을 맛으로만 찾아가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미식에 대한 이야기는 골치아픕니다. 단지 이 도시가 지니고 있는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을 음식으로 즐깁니다. 호기심 많고 관대한 식성을 갖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mat_explorer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라이프스타일
게으른 N잡러, 넓어짐으로써 깊어지고 싶은 사람입니다
라이프스타일
환승할 땐 꼭 빠른환승 칸에 타야 하는 프로효율러
라이프스타일
좋아하는거 하면서 살려고 노력하는 사람
라이프스타일
나도 내가 신기한 INTP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음식과 여행에 대한 대한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는 모임이며 수업 형식이 아닙니다. 나의 여행 이야기를 나누고 모임 때 나눈 장소로 현장 학습을 2회 정도 갑니다. 나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면 이 모임이 적합할 것 같아요!

*영화 이야기 20% + 맛탐방꾼 에피소드 20% + 멤버들의 미식/여행 에피소드 60%
서울숨은맛집탐방
개성있는모임장
번개대환영
모임소개
시청 인근
‘우리는 매일 어깨를 스치며 살아가지만, 서로를 알지도 못하고 지나친다. 하지만 어느 날엔가 친구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중경삼림> 中

이미 서울의 한 식당에서 마주쳤던 사이일 수도 있어요. 구석 구석 서울의 맛을 탐방하는 그대들, 우리 이제 만나요! 영화의 한 주인공처럼 도시를 살아가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매일 아침 같은 시간에 일어나 같은 버스를 타고 비슷한 식사를 하는 하루를 보내고 있으신가요? 그렇지만, 저녁은 맛있는 서울 탐방이 낙인 우리들을 위한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여행'과 ‘음식'을 통해서 말이죠. 함께 다니고 함께 먹으며 좋은 기억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여행하는 기분으로 모임에 참여해주세요. 가볍게 이야기를 나누고 골목골목 현장답사를 다닙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새로운 영감을 받아보세요. 우리는 서울의 구석구석 맛있는 곳들을 알아가고, 추억을 쌓습니다. 모임을 통해 일상이 조금 더 즐거워진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습니다.

매일이 똑같고 지루한 일상에 ‘구석구석 서울의 맛' 모임이 잠시 일탈을 선물합니다. 저는 오늘도 따뜻한 주제와 그에 맞는 이야기를 준비하겠습니다. 우리 맛있게 만나요!


*모임에선 정해진 회차 중 2회를 ‘서울 맛집 탐방 + 현장 학습’으로 진행합니다.
*모임 중, ‘금요일 퇴근 후 식도락여행’ 일정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협의 후 픽스 예정)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목요일 19:30 ~ 22:30
3월 9일 / 3월 30일 / 4월 20일 / 5월 11일 / 6월 2일
시청 인근
모임 전 안내될 예정입니다.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미드나잇 인 파리>
우디 앨런 2011
<백스피릿>
2021
<요리인류 서울의 맛>
2018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
데이빗 겔브, 브라이언 맥긴 2019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도시 여행의 묘미 - 저기에는 무엇이 있을까?
낯선 여행지를 사랑하시나요? 이국의 땅에서 길을 잃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우리가 매일 다니는 길, 뒷골목에는 어떤 풍경이 있을까 궁금했던 적이 있나요? 우리는 우연히 만났던 즐거운 경험에 대해 혹은 잊지 못할 기억을 떠올려 이야기합니다.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의 한 순간처럼 누구나 꿈꾸는 이야기를 함께 나눕니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의 백종원 아저씨처럼 길거리 음식을 먹으며 도시를 여행했던 기억도 좋고요!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우디 앨런, 2011), 유튜브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중 1편
*함께 할 활동 : 내가 좋아하는 낯선 여행지 + 서울의 여행지(맛집, 멋집) 1가지 소개
2회차
걷고, 마셔요 - 서울의 맛 #1
서울[명사] 1. 한 나라의 중앙 정부가 있는 곳. 2. 대한민국의 수도이다. 면적은 605.39㎢. 우리는 서울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첫번째 모임에서 나눈 주제를 토대로 서울의 숨은 뒷골목을 여행합니다. 여행자의 시선으로 만나는 서울. 나의 일상이 영감으로 가득찬 여행으로 바뀌는 순간입니다. 여행이 끝나면 발견한 식당에서 오늘을 추억하며 한 잔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보고 올 콘텐츠 : KBS <요리인류 - 서울의 맛> 중 1편
*함께 할 활동 : (현장 답사) 서울의 식당 골목 -함께 정한 맛집에서 모임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답사비는 1/n로 계산합니다!
3회차
미식의 필요 조건 - 음식과 사람
‘미식가의 조건’, ‘미식가의 음식', ‘미식가의 식당'은 어떤 느낌일까요? 각자의 기준으로 나의 맛집, 나의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근사한 이유가 아니어도 내가 좋아하는 장르에 대해 편하게 이야기 나눠요. 사람들의 이유를 들으면 혹시 새로운 기준이 생기는 행운이 생기면 좋겠어요.
*보고 올 콘텐츠 : 넷플릭스 <길 위의 셰프들> 중 1편
*함께 할 활동 : 나의 맛집, 미식의 기준을 이야기합니다.
4회차
걷고, 마셔요 - 서울의 맛#2
세번째 모임에서 나눈 주제를 토대로 서울의 식당 골목들을 현장답사합니다. 줄기차게 먹고, 자주 걸으며, 끊임없이 대화하는 여행을 함께 해요. 태국의 카오산로드, 호치민의 부이비엔같은 느낌을 서울에서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호기심 많고 관대한 식성을 가진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보고 올 콘텐츠 : <백스피릿>(2021)
*함께 할 활동 : (현장 답사) 서울의 식당 골목 -함께 정한 맛집에서 모임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답사비는 1/n로 계산합니다!
5회차
(번개) 퇴근 후 식도락 여행
퇴근 후 막연하게 떠나고 싶을때가 있으셨나요? 그 로망을 한번 실현해 보시죠. 아무 일정을 정하지 않고 식도락 여행을 떠나요! 한적한곳을 걷고 구경하며 지역 맛집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여행의 기분을 만끽해 보세요.

**날짜는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보고 올 콘텐츠 : <먹보와 털보>(2021)
*함께 할 활동 : 금요일 퇴근 후 랜덤으로 정한 여행지에서 만나요 (번개 일정을 모임 중에 협의해 정하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5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오픈 예정
라이프스타일
술꾼도시남녀들의 케미술트리
3월 10일 · 금요일 · 사당
이다슬
이혼전문변호사
마감 임박
사랑과 연애
사랑과 전쟁 - 이 각박한 세상에서 결혼 잘하기
3월 4일 · 토요일 · 을지로
김혁
재즈뮤지션
NEW
음악과 OST
라라랜드는 좋지만 재즈는 어려워 - 재읽남이 읽어주는 재즈와 사랑
3월 4일 · 토요일 · 사당
198,000
66,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 신청
마감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