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夜밤의 선술집 - 이자카야 안주 만드는 사람들
선정릉
스튜디오 미트볼
일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은효준, 이자카야(아리갓뿌) 대표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조리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다녀온 일본 여행에서의 이자카야를 다녀온 뒤 눈이 뜨였어요. 모든 곳이 멋드러진, 자신의 색을 가진 이자카야가 이렇게 많다니! 이후 가게를 열고 11년째 조그마한 이자카야를 운영중인 요리사 은효준입니다. 사시사철 노량진 도매시장이나 현지시장을 다니면서 우리나라의 식재료에 빠진 삶을 살고있습니다. 안주 만들기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나 일상에 관해 나누는 그런 포근한 모임을 만들고 싶어요.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평소 반주를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일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사람들과 가벼운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이 모임에 환영합니다. 우리는 간단한 요리 레시피로 이자카야 술안주를 만들 예정이에요. 우리 모임은 콘텐츠에 집중하기 보다는 같이 요리하고 같이 먹고 마시며 일상 대화를 나눌 것 같아요! 좋은 사람들과 새로운 취미를 시작해보고 싶다면 이 모임이 잘 어울릴 거예요.


* 모임장 요리 시연과 요리 실습 50% + 멤버 일상 에피소드와 영화 이야기 50%

쉽고빠른요리
반주애호가환영
일상대화
모임소개
스튜디오 미트볼
밖에 나가긴 귀찮지만, 퇴근 후 정성스럽게 한 잔 하고 싶은 밤

집에서도 이자카야 안주를 두고 한 잔 술로 피로를 녹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재능을 살려 이자카야 안주를 함께 만들고 한 잔하며 다정한 대화가 오고가는 모임을 상상했고 드디어 실행에 옮겼습니다.

이자카야 안주라면 어렵게 느끼실 수 있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답니다:) 모임장이 알려주는 꿀팁과 노하우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안내드릴 거예요! 사시사철 노량진 도매시장을 오고가는 눈으로 신선하고 좋은 재료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테고요, 물론 맛있는 안주에 술이 빠질 수 없죠.

저는 이자카야 안주와 잘 어울리는 하이볼 1잔을 준비할 예정이에요. 간단하지만 맛있는 하이볼 제조법에 대한 짧은 지식 공유도 할텐데 (딱 한 가지 걱정하는건!) 대화하다가 흥이 오르면 부족할 수 있으니 음료나 주류를 조금씩 가져와 주세요.

모임에서는 간단한 술안주를 함께 만들고 난 후 다 같이 나누어 먹으며 매 회 차 주제에 따른 우리 요즘 사는 이야기, 보고 온 영화 토크를 시작하면 좋겠습니다.

그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우리 같이 요리하고 같이 대화해요!


<우리 모임은>
1) 모임장이 1잔씩 하이볼을 드릴 거예요. 멤버들은 음료/주류 1병을 준비해 주세요!
2) 우리는 다 같이 음식을 만들고 다 같이 나누어 먹고 마십니다.
3) 멤버들의 에피소드, 일상 토크로 모임이 진행됩니다.


“간단한게 만드는 이자카야” 라는 모임제목에 맞게 쉽고 빠른 술안주를 만들며 그리고 모임장이 준비하는 하이볼과 여러분들이 준비해오는 음료나 주류를 마시면서 여러가지 영화나 드라마에관한 이야기나 우리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요리를 같이 즐기며 이야기하는 모임입니다.
모임 상세
스튜디오 미트볼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69길 38 지하 1층
일요일 14:00 ~ 17:00 (3주 간격)
· 1회차 4월 2일(일)
· 2회차 4월 23일(일)
· 3회차 5월 14일(일)
· 4회차 6월 4일(일)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심야식당>
마츠오카 조지 2014
<카모메 식당>
오기가미 나오코 2006
<선술집 바가지>
2018
<이세계 식당>
진보 마사토 2017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굽는 안주 - 퇴근 후 지친 나를 감싸는
맛있는 음식은 언제나 오늘 하루를 더 기쁘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니까요! 퇴근 후 지친 나를 달래는 맛있는 이자카야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 시간은 ‘굽는 안주'입니다. 오늘은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심지어 쉽고 간편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준비했습니다. 치즈를 굽고 섞고 김과 와사비에 싸 먹는 거죠. 정말 간단하니 요리가 어려운 분들도 손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오늘의 대화는 퇴근 후 내 일상에 대해 이야기해요. 요즘 지친 날에는 어떻게 보내는지, 어떤 새로운 취미/즐거움 아니면 쉼을 보내고 있는지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심야식당>(마츠오카 조지, 2015)
* 오늘 만들 술안주 : 까망베르치즈구이, 브리치즈파스타 + 하이볼 1잔
* 함께 나눌 이야기 : 퇴근후 지친 나를 달래는 방법, 퇴근 후 내 루틴(일상)
* 준비물 : 퇴근 후 한잔 하기 좋은 술 1병 가져오기
2회차
가볍지만 알찬 안주 - 소고기 명란구이 그리고 밥
맛있게 먹고 싶은데, 각 잡고 요리하기에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대충 먹기는 아쉽고. 이런 적 있으셨나요? 오늘은 가볍게 먹고 싶지만, 맛있는 음식에 반주를 할 수 있는 소고기명란구이와 밥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아주 간단하지만, 확실한 맛을 보장해 드릴 수 있어요! 그리고 이 날엔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의 요소를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내가 느끼는 가장 맛있는 음식의 요소는 무엇인지, 어떨까 가장 맛있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이색적인 궁합 음식들! 아니면 경험했던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시리즈 <선술집 바가지>(2018)
* 오늘 만들 술안주 : 소고기명란구이 그리고 밥 + 하이볼 1잔
* 함께 나눌 이야기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요소(사람, 분위기, 장소 등) + 좋아하는 이색궁합 페어링
* 준비물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술 1병 가져오기
3회차
흔하지만 늘 변함없는 안주 - 오뎅탕과 스지
이자카야에서 제일 흔하다고 할 수 있는 건 아무래도 ‘오뎅탕'이라고 할 수 있죠. 제일 흔하지만 그만큼 우리의 추억이 가장 많이 담겨있는 음식이라고도 생각해요. 여러분들의 이야기가 궁금해요:) 오늘은 같이 육수를 우리고 야채를 익히고 소의 힘줄인, 스지를 조리하는 법을 배우면서 오뎅탕을 같이 끓여서 만들어 봅시다. 그리고 오늘의 대화 주제는 나에게 늘 변함없었던 것들과 내 인생 필수요소들을 들려주세요. 내가 사는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없어서 안 될 그 무언가는 무엇인가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카모메식당>(오기가미 나오코, 2006)
* 오늘 만들 술안주 : 오뎅탕과 스지 + 하이볼 1잔
* 함께 나눌 이야기 : 나에게 늘 변함없었던 무언가가 있다면 + 내 인생 필수요소들
* 준비물 : 국물과 잘 어울리는 술 1병 가져오기
4회차
신선하고도 복잡한 안주 - 스시
스시, 참 많이 먹어는 봤는데 실제 밥을 둥글게 만들어 회에 올려 먹어본 적은 흔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직접 내가 쥐어먹는 스시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고슬고슬한 밥에 들어가는 양념, 초대리도 만들고 비벼 밥 모양을 직접 만들어 스시를 만들 거예요. 이 날은 마지막 회차이기도 하니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다른 안주들도 같이 추가로 만들어 보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대화 주제는 ‘관계’입니다. 우리는 관계에 둘러싸여 매일을 살고 있는데요, 주위 사람들부터 소중한 사람들까지 그리고 내가 관계를 떠올리는 요즘 생각에 대해 들려주세요
* 보고 올 콘텐츠 : 만화 <이세계 식당>(2021)
* 오늘 만들 술안주 : 스시 + 하이볼 1잔
* 함께 나눌 이야기 : 복잡한 관계, 내 주변 사람들, 관계를 대하는 나의 태도/자세
* 준비물 : 멤버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술 1병 가져오기
은효준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0명
모임장 팔로우
31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