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연애
러브게임 - 환승연애, 솔로지옥, 테라스 하우스, 연애 실험 (feat. 나는 솔로)
홍대
홍대 사생활
수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강채원, 온라인서점 문학분야 MD
타고난 밖순이, 경험주의자 ESFP
주위 사람들에게 취향에 맞게 추천해주는 걸 가장 보람있어 하는 사람.
발레, 작곡, 독서, 와인 등등 하고싶은건 무조건 해보는 취미부자이지만
가장 오래 좋아해 온 주제는 사랑. 연애예능은 하나도 빼놓지 않고 봤어요!
저와 함께 과몰입의 재미를 느껴보실래요?
박미선 못지않은 모임장의 리액션과 과몰입이 궁금하시다면? 주변에서 나만 연애예능 좋아하는 것 같아 외로우셨다면! 연애예능은 모르겠고 내 연애가 잘 풀리지 않아 고민이 있다면, 모두 모여주세요.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자만추
편안한
설램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요즘 방송가의 대세가 연애 예능이라고 생각될 만큼, TV만 틀면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연애 예옌능 프로그램도 매번 콘텐츠의 경쟁력을 위해 새로운 포맷을 도입하고
요즘 사람들의 가치관과 관심사를 도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 같아요. (점점 더 흥미로워져요!)

여러분은 <환승연애>, <하트시그널>, <체인지데이즈>, <러브캐처>, <나는솔로>, <솔로지옥>, <연애 실험: 블라인드 러브> 중
하나라도 정주행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요! 저는 전부 다요!ㅎㅎ)
이 프로그램들이 포맷만 약간씩 변주해가며 계속해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뭘까요?
아마도 사랑을 비롯한 여러 감정을 겪을 때 사람의 가장 내밀한 부분이 나오고, 가끔은 찌질하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어서 아닐까요?

4편의 연애 리얼리티를 함께 보고 사랑을 이야기합니다.
출연자 중 내가 마음에 드는 사람도, 내가 싫어하는 모습을 가진 사람도 있을 텐데요.
이들 리얼리티 속에서 나의 사랑 방식, 내가 꿈꾸는 상대방과 상상 속 사랑을 발견해 볼 수도 있겠어요.

주제가 주제인만큼 구성원들의 텐션도 장난이 아닐 거랍니다.
혼자서 토크시간을 독점하거나, 날을 잔뜩 세우고 있는 분만 아니라면 모두 환영합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수요일 10:30 ~ 13:30
6월 8일 / 6월 29일 / 7월 20일 / 8월 10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환승연애>
이진주, 최미래, 이희선, 김슬기, 이승환, 신혜원, 박형원, 최유진, 이관의, 정진원, 전영신 2021
<솔로지옥>
2021
<하트시그널 2>
이진민 2018
<체인지데이즈 2>
2022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이별한 커플들의 연애 정거장
첫 시간에 볼 <환승연애>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네 커플이 한 곳에 모여 지나간 사랑을 되짚고 새로운 사랑을 찾아 나간다는 파격적인 컨셉의 연애 리얼리티입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숨겨진 룰이 있는데요. 전 연인이었다는 사실은 서로만 알고 다른 출연진에게는 공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헤어진 연인과 한집에서 함께 살면서 상대의 사랑을 지켜봐야 하는 복잡한 감정들이 얽혀 수많은 사람의 과몰입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헤어진 연인과 한집에서 살 수 있으신가요? 전 연인의 새로운 만남은 응원할 수 있으신가요?
* 함께 볼 작품: TVING <환승연애>(2021)
* 함께 이야기할 키워드: 별난사랑이야기, 배신, 환승, 이별, 환승연애
2회차
내 사랑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 섬, '지옥도'에서 펼쳐질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쇼가 있습니다. <솔로지옥>인데요. 매일매일 서로의 사랑을 의심하고 확인하는 <솔로지옥>을 보면서 사랑의 날 것의 감정들을 이야기해 봐요. 내 사랑과 연애에서 포기할 수 없는 가장 중요한 것들은 무엇일까요? 당신은 연애에서 포기할 수 없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당신은 상대방의 어떠한 매력에 빠져드나요? 그리고 상대와의 사랑을 지속하게 만드는 요소에 관해서도 이야기해 봅시다.
* 함께 볼 작품: 넷플릭스 <솔로지옥> (2021)
* 함께 이야기할 키워드: 솔로지옥, 매력, 연애에서포기할수없는요소, 오래가는사랑의조건
3회차
이런 감정은 오랜만이라
무한한 썸이 가능한 시그널하우스에서 벌어지는 몽글한 이야기.
연애예능에 관심 없는 사람도 클립 한 번쯤은 접했을 법한 레전드로 남은 하트시그널 시즌2!
좋은 감정을 키워나가고 있을 때 생각지도 못한 '메기'가 나타난다면 우리는 얼마나 영향을 받을까요?
짧은 시간 동안에 울고 웃을 정도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은 왜, 어쩌다 생겨날까요?
* 함께 볼 작품: 채널A <하트시그널 2> (2018) -티빙, 웨이브
* 함께 이야기할 키워드: 설렘과 편안함 사이, 사랑에 빠지는 순간, 나도 몰랐던 내 모습, 타이밍의 중요성
4회차
잘 싸워보세! 질투는 나의 힘
여기 위태위태한 네 커플이 있습니다. 아직 헤어지진 않았지만 관계의 새로고침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죠.
갈등을 덮어두고 싸우는 걸 두려워하는 커플, 짧은 기간 동안 30번은 넘게 헤어진 커플,
권태기인지 편안함인지 헷갈리는 커플 등등 각각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요.
K-정서와 맞지 않는 마라맛 예능이지만 얘기해볼 주제는 매우 다양하고 흥미로울 거예요.
깻잎논쟁을 비롯한 각종 상황에 대한 생각부터 불안형, 회피형을 벗어나 안정형으로 갈 수 있는 방법까지 나눠봐요.
* 함께 볼 작품: 카카오TV <체인지 데이즈 2> (2022) -넷플릭스
* 함께 이야기할 키워드: 연인과의 갈등요소와 해결방식, 애착유형, 질투의 범위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기타
20대
30대
기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모집 마감
앵콜 가능
사유의 확장
섹스, 왜 하세요? - 나와 잠자리를 했던 모든 X들에게 *취중토크
10월 1일 · 토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가능
사랑과 연애
오늘의 마녀 사냥 - 혹시 그린라이트가 맞나요? with 와인 한 잔 (강북)
9월 30일 · 금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가능
음악과 OST
새로운 사랑이 어려운 사람들 (with 그때 그 음악)
11월 4일 · 금요일 · 합정
김나연
『모든 동물은 섹스 후 우울해진다』 저자
모집 마감
앵콜 가능
사랑과 연애
펜팔(Pen pal) - 사랑은 편지를 타고
9월 24일 · 토요일 · 을지로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