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연애
두근두근 뮤지컬 영화 - 시카고부터 라라랜드까지
구의
화유
토요일
09:30 ~ 12:30
12
참여 인원
자유모임
멤버들이 함께 만드는 자유 모임입니다. 자유 모임장님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모더레이터 역할로 참여합니다.
사랑과 관련된 뮤지컬 영화를 보고 뮤지컬 전문가인 (아주 유쾌한) 모임지기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입니다. 뮤지컬 영화에 대한 깨알같은 지식을 얻고 사랑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도 유쾌하게 나누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 모임에 적합하실 것 같아요. 친해지면 함께 뮤지컬을 보러 가기도 했으면 좋겠어요.
뮤지컬덕후
사랑
활기찬
모임소개
화유

“당신의 지난 연애는 어떤 음악으로 기억되나요?”

여러분은 뮤지컬을 좋아하시나요? 무대를 울리는 배우들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떨림, 고스란히 전달되는 현장의 긴장감까지 더해진 뮤지컬 장르는 나날이 발전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요. 뮤지컬과 사랑에 빠지면 N회차 관람은 기본이죠! 무엇보다 장면 장면마다 수록되어있는 OST는 오랫동안 우리 마음속에 남습니다.

그런 뮤지컬들이 하나둘씩 영화에도 들어와 있어요. 영화 <라라랜드> 속 미아와 세바스찬이 야외에서 춤출 때 흘러나왔던 ‘A Lovely Night’부터 영화 <시카고> 속 벨마 켈리가 살인을 저지르고 잡혀가기 전에 무대에서 불렀던 메인 테마곡 ‘All that Jazz’까지 수많은 영화 속 장면을 음악으로 기억하고 있어요. 여러분은 어떤 영화 속 OST를 좋아하나요? 이번 모임을 통해 뮤지컬 영화 속 음악과 영화 속 사랑에 대해 실컷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뮤지컬 영화처럼 우리의 연애와 사랑의 기억들은 돌이켜보면 음악과 연결되어 있어요. 지난 연애들은 어떤 음악으로 기억되나요? 자연스럽게 영화 속 음악들과 함께 우리의 사랑 이야기를 할 수 있겠죠. 찌릿하게 마음 아픈 사랑도, 참 예뻤다고 되짚어 볼 수 있는 추억의 사랑도, 조금 더 잘해줄 걸 아쉬움과 후회가 남은 사랑도, 앞으로 내게 다가올 사랑도 당신만의 BGM과 함께 기억되겠죠. 당신의 사랑은 어떤 뮤지컬과 닮았는지 함께 이야기해봐요.

그러다 친해지면 함께 뮤지컬을 보러 가기도 했으면 좋겠어요. 우리 첫 시간엔 어떤 주인공의 사연과 음악이 마음에 남았는지 나눠보며 친해져요!

  • 더욱 원활하고 폭넓은 대화를 위해 참여하시는 분의 성비를 균형 있게 모집할 예정입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09:30 ~ 12:30
6월 4일 / 6월 25일 / 7월 16일 / 8월 6일
화유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로18길 90-3 아델리오 지하1층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페임>
케빈 탄차로엔2009
<렌트>
크리스 콜럼버스2005
<레베카>
벤 휘틀리2020
<마법에 걸린 사랑>
케빈 리마2007
<맘마미아!2>
올 파커2018
<라라랜드>
데이미언 셔젤2016
<시카고>
롭 마샬2002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첫사랑: 설렜던 추억의 한 페이지
당신의 첫사랑은 언제였나요? 추억의 한 페이지에 자리 잡고 있는 사랑, 그 이야기는 어떤가요? 어렸지만 아낌없이 사랑했고, 열정이 가득했다면 첫사랑의 가치는 충분합니다. 몽글거리는 감정으로 기억 저편에 묻어두었던 첫사랑을 다시 한번 들춰봅시다.
* 함께 볼 작품: 영화 <페임>(케빈 탄차로엔, 2009) / <하이스쿨 뮤지컬: 졸업반> (케니 오테가, 2006)
2회차
거짓말: 사랑이라는 이름의 가면
사람들은 여러 이유로 거짓말을 합니다. 사랑이라는 변명 아래, 상대방의 마음을 다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상대방의 행복을 위해서 진심을 숨기죠. 당신을 위한다는 나의 마음이 전해졌다고 생각하나요? 그때로 돌아가면 무슨 선택을 할 건가요? 사랑 아래 숨겨진 거짓말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 함께 볼 작품: 영화 <렌트>(크리스 콜럼버스, 2007) / <레베카>(벤 휘틀리, 2020)
3회차
설렘: 핑크빛 향기
사랑에 빠지는 순간, 단 3초. 그 짧은 시간 안에 우리는 어떤 이유로 심장이 뛰었을까요? 그 사람에게 빛이 나서, 그 사람에게 풍기는 향이 좋아서, 잘 생기거나 예뻐서, 좋은 예감이 들어서. 혹은 그날같이 마신 커피 향이 좋아서. 사랑을 깨닫는 여러 구성 요소를 말해볼까요. 두근거리는 설렘, 우리는 그 감정을 지금까지 품고 있잖아요. 여러분의 설렘을 듣고 싶어요.
* 함께 볼 작품: 영화 <마법에 걸린 사랑>(장유정, 2010) / <맘마미아!2>(올 파커, 2018)
4회차
이별: 사랑의 꼬리
이별은 우리를 성장 시켜 준다고 합니다. 시간이 흐른 지금 지나간 사랑은 우리에게 무엇을 남겼을까요. 과연 세상에 좋은 이별은 있는 걸까요. 사랑에 빠진 이유처럼 수도 없이 이어져 나오는 이별할 이유. 그 이유와 함께 이별이 남긴 지금 우리의 이야기를 나누어봅니다.
* 함께 볼 작품: 영화 <라라랜드>(데미안 셔젤, 2016) / <시카고>(롭 마셜, 2003)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이벤트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차소연
싱어송라이터
사랑과 연애
그 여자 작곡, 그 남자 작사 - 연애 이야기로 작사 워크숍
화요일 · 구의
육호수
시인
사랑과 연애
詩공간, 오후를 감싸는 시 쓰기 - 사랑의 마리아주
일요일 · 홍대
성현아
문학평론가
글쓰기
내 멋대로 사랑 쓰기 : 세상은 우리의 사랑을 사랑이 아니라고 한다
토요일 · 낙성대
정대건
소설가/영화감독
글쓰기
현실적인 사랑 영화 - 내 사랑 이야기가 소설이 된다면
토요일 · 홍대
김연지
'문학살롱 초고' 운영자
사랑과 연애
사랑의 커뮤니케이션 : 연서부터 틴더까지
수요일 · 홍대
영화와 넷플릭스
19금 - 야한 영화 안 야하게 톺아보기
목요일 · 낙성대
김정훈
연애 칼럼니스트
마감 임박
사랑과 연애
연애의 참견 - 내 사랑에 노련하지 못한 우리의 후일담 (feat. 와인 한 잔)
금요일 · 홍대
165,000
월 55000원 X 3개월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