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취향 친구 찾기 클럽 - 소장품 교환으로 타인의 취향 체험해보기
홍대
홍대 문인더룸
토요일
18:00 ~ 21:00
12명
참여 인원
박성호, 방송작가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본캐로는 방송작가를 하면서 부캐로는 책으로 만나는 모임을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글이든, 책 소개팅이든 사람과 사람을 잇는 일에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모임을 진행하며 느낀 게 있어요. 뭘 했고, 지금 뭘 하는가? 가 중요한 게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지금을 사느냐가 그 사람을 잘 보여주더라구요.
“어째서 우리는 자신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거죠?”, “그대의 마음이 가는 곳에 그대의 보물이 있기 때문이지.” 파울로 코엘료 < 연금술사 > 中
우리네 인생을 보물을 찾는 연금술사로 표현한 것 처럼, 이 모임에서 자신의 인생책, 취미, 취향, 추억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각자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 보물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세상에 관심이 많아
라이프스타일
💁‍♀ 새로운 취미를 찾고있는 인티제
라이프스타일
💁‍♂ 오래살고싶은 하루살이
라이프스타일
💁‍♂ 호기심이 많은 INFJ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자신의 선호를 나누면서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는 모임이며 수업 형식이 아닙니다.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교환한 소장품으로 다음 모임까지 만나 활동합니다. 감전주의! 선호를 나누는만큼 결이 비슷한 사람과 ‘찌릿!’ 한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특히, 인생책!) 내 취미를 소개하면서 함께 할 친구를 찾고 있다면 이 모임에 적합할 거예요.

* 영화/책 이야기 40% + 취향, 취미 관련 토크 30% + 멤버 일상 에피 20%
방송작가의 저세상 텐션
소장품 교환
친구 찾기
모임소개
홍대 문인더룸
뭔가를 좋아한다는 사람을 보는 건 나이불문 참 귀엽습니다.
책의 뒤표지를 넘겨보는 느낌이랄까요?

게임 ‘투더문'이 제 인생작이에용
운동을 좋아해용!
카페가는 걸 좋아하고
비 온 뒤의 아스팔트가 좋아요
(뒤표지 상상도)

그런 의미에서, 혹시 인생작을 갖고 계신가요? 다른 분들에게 그걸 소개하는 상상을 해 보세요. MBTI 보다 정확하게 당신을 표현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취미 친구 찾기 클럽>에서는 내가 뭘 선호하는지, 다른 사람은 뭘 선호하는지 나누면서 체험해 볼 거예요. 소장품을 교환하고, 되돌려주면서 서로의 인생책, 취미, 취향, 추억을 공유하는거죠! 타인의 뒤표지를 들춰보고 새로운 영역에 날 던질 준비가 된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

<우리 모임은>
1. 1주차 때는 타인과 인생책을 교환하고, 모임 사이에 다 읽은 후 돌려주는 시간을 ‘따로' 가져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2. 2주차 때는 취미에 관련한 소장품을 교환하고, 함께 체험해보는 시간을 정규활동 사이에 소장품을 돌려주면서 만나 서로의 취미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거에요
3. 3주차 때는 취향에 관련한 소장품을 교환합니다. (ex, 향, 좋아하는 영화 등)
4. 정규 모임때 교환한 소장품을 다음 모임 전까지 만남을 가지며 돌려주면서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모임 상세
홍대 문인더룸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62-7 지하 1층 문인더룸
토요일 18:00 ~ 21:00 (3주 간격)
· 1회차 10월 14일(토)
· 2회차 11월 4일(토)
· 3회차 11월 25일(토)
· 4회차 12월 16일(토)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줄리 & 줄리아>
노라 에프론 2009
<오토라는 남자>
마크 포스터 2022
<타인의 취향>
아그네스 자우이 2000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당신의 인생책은 무엇인가요?
자신의 인생책을 다시 펼쳐볼 거예요. 전에 읽었던 글이기에 술술 읽히지만 뭔가 묘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감명깊게 읽었던 글귀에서 과거의 나와 대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는 그냥 넘어갔던 글귀가 현재에 이르러 달라진 당신에게 새롭게 와닿을 수 있겠죠. 그 감상들은 오롯이 당신만 읽을 수 있는 ‘어떤 것'이겠죠?
어떤 경험이 기인하여 그 글귀가 와닿았었는지, 현재의 나는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나눠봐요. 글귀도 이럴진대, 그 집합체인 책이라고 다를까요? 인생책이라 자신하며 펼쳐본 책이 안 끌리고, 오히려 다른 책을 집어들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서점에서 그저 스쳐지나간 책이 누군가에겐 인생책이라고 하죠. 자칫 그냥 지나갈 수 있었던 누군가의 중요한 이야기를 인생책을 통해 나눠 봅시다.
* 보고 올 콘텐츠 : 자신의 인생 책을 다시 한 번 읽어오기
* 준비물 : 소개하고 싶은 나의 인생책 가져오기
* 함께 나눌 이야기 : 이 책이 왜 인생책인가요?
2회차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취미
취미는 심심한 나를 위로해주고, 웃음짓게 하며, 어떨 땐 나를 구원하기도 합니다. 인생은 목적지 없는 여행이라고 비유되곤 하잖아요? “여행에서 뭘 먹고, 뭘 했느냐?” 는 ‘살면서 어떤 취향을 갖고, 어떤 취미를 가지느냐’로 생각할 수도 있겠죠. 그 중 ‘뭘 했느냐?'를 맡은 취미는 그야말로 인간적이죠, 행동만큼 선호가 티 나는 게 없잖아요! 하지만, 아시다시피 여행에서 다 해보는 건 쉽지 않습니다. 시간은 정해져 있고, 몸은 하나니까요. 그래서 마치 유튜브 알고리즘때문에 같은 걸 보는 것 처럼, 관성에 따라 똑같은 것만 하게되지 않나 싶습니다. 우연히 만난 프랑스 요리로 인생을 뒤바꾼 줄리 & 줄리아처럼 우연히 교환된 취미 소장품을 통해 타인의 취미를 체험해 봅시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줄리 & 줄리아>(노라 에프론, 2009)
* 함께 나눌 이야기 : 취미가 삶을 바꾼 경험이 있나요?, 취미에 대한 딥토크, 왜 그 취미가 좋은가요?
3회차
당신을 당신답게 만드는 취향
<타인의 취향>에서는 정치, 연애, 예술 등 각기 다른 취향을 가진 6인이 타인의 취향을 대하면서 겪게 되는 일들을 다룹니다. 다르게 때문에 문제가 생기지만, 해결방식 또한 다르게 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타인의 취향을 존중하면서 살자고 말하죠. 취향은 취미보다 인생의 다방면에 산적해 있습니다. 어떤 옷을 좋아하나요? 어떤 향을 좋아하나요? 어떤 음식을 좋아하나요? (...) 인생을 다채롭게 만드는 게 취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르게 말하자면, 자신의 ‘세계'죠. 그 중 특별히 즐기는 당신의 취향이 있나요? 다른 이들과 함께 그 취향을 공유하면서 자신의 세계와 타인의 세계를 맞대어봅시다. 타인의 취향을 겪어보고, 그 이야기를 들어보면서 ‘취향존중'이라는 걸 해봅시다! 혹시 모르잖아요? 취향에 맞을지?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타인의 취향>(아그네스 자우이, 2000)
* 함께 나눌 이야기 : 가장 도드라지는 취향, 절대 바꿀 수 없는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이 있나요?
4회차
추억을 준비하는 방법
영화 <오토라는 남자>에서 오토는 아버지와의 추억이 담긴 자동차 사브가 최고라는 고집을 하는 인물입니다.
한 번 맺은 인연은 끝까지 놓지 않는다는 뚝심을 가진 인물로 봐도 무방하죠. 동네 츤데레 할부지 오토는 영화 시작부터 자살을 하려 합니다. 하지만 인생 최악의 순간, 최고의 이웃을 만나면서 삶이 달라집니다. 그저 사망기록 한 줄으로 끝날 뻔한 그의 삶이 이웃과 정을 나누고 나서 깊은 추억과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으로 남게 됩니다. <오토라는 남자>를 통해 자신의 추억의 장소와 물건 이야기를 하고, 어떤 추억으로 남겨지고 싶은 지 이야기를 나눠봐요! 추억의 물건이나 장소, 그리고 결국은 그런 추억이 될 우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추억을 준비해 봅시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오토라는 남자>(마크 포스터, 2022)
* 함께 나눌 이야기 : 추억의 물건이나 장소가 있나요?, 어떤 추억으로 남겨지고 싶으신가요?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40대
박성호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120명
모임장 팔로우
71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