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BL이 뭐라고 - 좋아한다고 말 못하고 몰래보는 당신들을 위하여
을지로
저스트 프로젝트
화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이슬, BL드라마 제작 및 유통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어린시절 ‘팬픽'의 세계에 발을 들인 이후, 줄기차게 다양한 ‘덕질'을 이어오더니 결국 BL드라마를 만들고 공연을 만들며 ‘덕력'을 뽐내고 있는 ‘덕업일치’의 산 증인 이슬 입니다. 해외의 유수한 스타들과 드라마및 행사 작업을 하고, 이제는 직접 BL드라마를 제작하기 위해 ‘루니버스'라는 회사까지 만들어버리고 만 참된 'BL덕후’ 와 ‘은밀한’ 이야기들을 풀어내보실 분들을 모십니다.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세상의 모든 ‘BL러버’를 위해-’ Love is Love’ 라 외치지만 아직은 사회적 시선과 편견으로 ‘덕밍아웃'하기 어려운 ‘BL러버'들. 하지만 웹툰과 웹소설, 드라마와 영화에서도 이젠 BL섹션이 생길만큼 하나의 장르로 인정받는 만큼 , 궁금한 사람들 • 찐 덕후들 다같이 ‘은밀하게 행복하게'대화 나눠 볼까요.

* 콘텐츠 이야기 40% + 멤버들의 이야기 40% + 모임장 추천 작품과 다양한 비하인드 10% + 다음 모임을 위한 정보와 대화 10%
겁나자유롭게
완전은밀하게
대박화끈하게
모임소개
저스트 프로젝트
<왕의 남자> ,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해피투게더>.. 영화좀 봤다는 사람들까지 아니더라도 누구나 들어보고 한번은 봤을 작품의 제목들. 이 작품들이 BL 섹션에 들어가 있다면 거부감이 생길까요? 전혀 아닙니다. 좋은 영화와 드라마 , 뮤지컬, 연극 , 책 , 웹툰을 굳이 섹션을 나눠가며 판단하지 않듯이 <BL>이란 장르도 그저 남자와 남자의 사랑의 형태일뿐 특별히 다른건 없어요.

누구나 학창시절 마음에 ‘아이돌' 한팀 쯤은 마음에 품어보잖아요? 그 팀으로 팬픽도 써보고, 그림도 그려보죠. 한국의 BL은 ‘팬픽'에서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이미 우리 곁에 가까이 자리잡고 있는 BL. 그 ‘다를 것 없는 ‘ 사랑이야기를 우린 왜 오픈해서 이야기 하기가 어려울까요.
BL웹툰이나 웹소설의 조회수만 봐도 이미 엄청난 팬덤이 형성 되어 있는데 말이죠.

10대때 팬픽으로 입문해서 영화와 드라마, 웹툰과 웹소설까지 BL이란 장르를 사랑하며 즐겨온지 어언 20년이 넘어가다 보니 , BL장르의 드라마를 만드는데 참여하게 되고, 해외의 탑스타들과 일을 하는 ‘성공한덕후' 가 되어 이젠 내가 ‘BL제작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제작사를 만들고 제작 준비중인 만큼 저처럼 BL을 사랑하지만 오픈하지 못하고 마음만 한가득인 분들을 위해 우리들의 이야기 ‘BL이 뭐라고’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우리 이 겨울밤을 재미있는 BL작품들과 함께 후끈하게 달려볼까요!!
모임 상세
저스트 프로젝트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40 삼훈빌딩 4층 (건물 앞에서 노란색 ’프로카피’를 찾으세요!)
화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4월 30일(화)
· 2회차 5월 21일(화)
· 3회차 6월 11일(화)
· 4회차 7월 2일(화)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7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루카 구아다니노 2017
<페이백 (PAYBACK) [개정판][BL]>
북스토어 | 만화 | 네이버 시리즈
<브로크백 마운틴>
이안 2005
<패왕별희>
첸 카이거 1993
<[개정판] 시맨틱 에러>
<노 모럴(No Moral)(개정판)>
<시맨틱 에러>
김수정 2022
<겨울 지나 벚꽃>
2022
<우리 연애 시뮬레이션>
2022
<킨 포르쉐>
2022
<탄타입 시즌 1>
2019
<왕의 남자>
이준익 2005
<해피 투게더>
왕가위 1997
<디파인 더 릴레이션십 [개정판][BL]>
북스토어 | 만화 | 네이버 시리즈
<비의도적 연애담>
장의순 2023
<보이프렌즈>
사라웃 인타라프롬 2016
<다시 만날 날까지>
이마이 타다시 1950
<Between Us– Download APP to Enjoy Now!>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1단계 달달한 맛 : 난이도 최하(매우유명하다!)
지금까지 BL 이라고 따로 구분짓지 않고 접해온 영화들. 알고보니 BL이네!? 두 남자의 사랑이야기 라고 이야기하기엔 다양한 인간군상이 등장하고, 그 안에서 사랑하는 두 남자의 이야기가 가슴에 조용히 다가오기도 해요. 워낙 유명한 작품과 배우들로 시작하는 BL, 작품과 배우만큼 쉽게 공감을 형성할만한게 없다고 생각해요. 유명한 만큼 너무나 익숙한 배역과 우리만의 캐스팅을 해보는 시간으로 각자의 최애와 스토리를 꺼내봐요!
* 이야기 나눌 콘텐츠: <콜미바이유어 네임>, <브로크백마운틴>, <패왕별희>, <왕의남자>, <해피투게더>
* 함께 나눌 이야기: 진입장벽 최하. 난이도가장 쉬운 대중적으로 알려진 작품들로 BL에 대해서.
* 1회차 번개 - 우리의 밤은 낮보다 달달하기에…그냥은 못간다!! 모임장이 쏘는 맥주한 잔들 하며 더 은밀한 다음 모임을 기약해 봅시다:)
2회차
2단계 보통맛 : 매운맛 난이도 ☆(그림이다! 2D다!)
대한민국 웹툰의 세계가 얼마나 넓고, 높고, 광활한지…그 안에 대형 봉우리를 차지하고 있는 BL웹툰의 세계!!! BL이라는 장르안에 존재하는 세계관과 끝도 없는 다양한 스토리 라인. 그리고 그런 웹툰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와 영화들까지! 2D남자들의 사랑에 울고웃는 수백만 BL러들, 그들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 이야기 나눌 콘텐츠: 웹툰 <물가의 밤>, <페이백> , <야화첩> , <시멘틱에러>, <노모럴>, <해후> ,<블러드링크> ,<녹색전상>, <디파인 릴레이션십>,<열광> 중 선택해서 보고오기
* 함께 나눌 이야기: 우리나라 BL웹툰의 세계, 별도의 세계관과 장르들
* 함께 할 액티비티: 영화/드라마를 만든다면, 배우 가상 캐스팅 해보기
3회차
3단계 매운맛 : 매운맛 난이도 ☆☆
한국에도 엄지 척 올라가는 BL작품들이 있다!!?아니..많다!!! 너무나 설레는 코드를 보여주는 한국의 BL을 바탕으로 다른나라의 작품들과 비교를 해보고 확연히 다른 K-BL만의 특징을 이야기 나눠보면 좋겠어요. 한국의 BL이 나아갈 방향, 그리고 보완되었으면 좋겠는 부분들을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고 한국의 BL 배우들과 기존의 배우들중 같은 배역으로 캐스팅 해보고 싶은 배우들을 찾아 캐스팅올림픽을 진행해봐요!
* 이야기 나눌 콘텐츠: 드라마 <시멘틱에러>, <겨울 지나 벚꽃>, <우리연애시뮬레이션>, <비의도적연애담>
* 함께 나눌 이야기: 드디어 한국 BL이다! 한국의 BL이 차곡 차곡 쌓아올린 고퀄리티의 드라마와 영화들. 짧은 경력이지만 믿을만한 원작을 바탕으로 엄청난 팬덤을 끌어온 <시멘틱에러>부터 최최근 가장 핫한 반응을 이끌어낸 <비의도적 연애담>에 대해서.
* 같이 할 액티비티: 한국 BL이 보여주는 한국만의 감성을 바탕으로 찐한 후기를 위한 워크숍
4회차
4단계 얼얼한 맛: 매운맛 단계 ☆☆☆ (BL의 종주국인 태국의 BL을 맛보다!)
태국의 BL이라니..올게 왔습니다. 태국의 BL은 한국의 BL과는 확연히 다른 결의 과감하고 거침없는 스토리와 그리고 화면까지, 생각보다 개방적이고 넘사벽 마라맛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동안의 은밀함은 저리가라. 화끈하고 대범한 스토리와 그에 걸맞는 이야기들이 쏟아지는 걸출한 시간이 될 예정입니다. 드라마 뿐 아닌, 유독 수려한 외모의 배우들의 이야기와 태국 문화와 그 비하인드 이야기까지 제가 경험한 이야기도 같이 풀어 볼께요. 3시간의 시간이 부족하다면 화끈한 뒷풀이까지 이어보면 좋겠어요:)
* 이야기 나눌 콘텐츠: <Kinnporsche : la forte>,< between us>, < Love Mechanics >, < TharnType the series> , <2gether the series >, < Until we meet again >
* 함께 나눌 이야기: 과감한 스토리에 잘생긴 배우들의 향연, 그리고 BL이 메인인 엔터테인먼트 산업까지.
* 기억에 남을 워크숍에서는 모임장이 경험한 태국의 엔터테인먼트의 비하인드 대방출
이슬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10명
모임장 팔로우
21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