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의 확장
책플연가 : 나만의 관점이 생기는 독서와 알쓸신잡
을지로
을지로 사생활
수요일
10:30 ~ 13:30
12
참여 인원
박호근, 회사원
코로나가 오기 전에는 틈만 나면 비행기를 타고 어디로든 떠났던 프로 탑승러였으나, 지금은 책과 영화 속 세계에 빠져 여행을 다닐 시간이 부족해진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숫자로만 일하는 직업 탓에, 보여지는 것 이면의 것들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명사보다는 동사가 중심인 삶을 지향합니다.
책과 영화를 보고 느낀 점들을 함께 나누는 모임입니다. 평소 책을 읽고 싶었는데 동기부여가 필요하셨던 분들, 영화를 본 후의 감정을 함께 나누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잘 맞으실 거에요.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사람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을 기다립니다. 뒤풀이는 전심, 번개는 열심인 자세로 준비한다는 비장함을 기대해주세요!
일석이조
앞뒤풀이
편안하지만밀도있는
모임소개
을지로 사생활

빠르게 변하는 세상을 이해하고 싶은 지적 호기심으로 가득한 분들을 모십니다. 세상에 새로운 질문을 던지는 책과, 연관된 콘텐츠를 함께 보며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모임이에요. 각 영역에서 함께 얘기 나눠 보고 싶은 주제를 고르고 대화하기 좋은 책을 큐레이션했어요. 주제에 대해 잘 몰라도 괜찮아요. 정답을 찾는 것보다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내가 알고 있던 정보에 도톰한 덧살을 쌓는 시간입니다.

평소 책을 쌓아 두기만 하고 읽을 동력을 찾지 못한 분들, 새로운 것을 배우고 나누는 과정을 좋아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고 싶은 분들이라면 잘 맞으실 거예요. 다방면의 주제에 대해서 가볍게, 때론 깊게 얘기해 봅니다. 같은 주제에 대해서도 서로 다른 관점에서 해석하고 토론하다 보면 뉴스에 나오는 이야기들이 나의 알쓸신잡이 되어 있을 거예요. 느신하지만 밀도 있는 모임을 만들어가려 합니다.

지난 시즌에는 관계, 술, 비거니즘, 그리고 장애와 관련한 책과 영화를 나누었습니다.

함께 했던 책과 영화 목록 1회차 (책 : 캐럴라인 냅, 『명랑한 은둔자』 영화 : <혼자사는 사람들>(홍성은, 2021)) 2회차 (책 : 권여선, 『안녕 주정뱅이』, 넷플릭스 : <백스피릿> Ep.2 (2021)) 3회차 (책 : 보선, 『나의 비거니즘 만화』, 넷플릭스 : <씨스피라시> (2021)) 4회차 (책 : 김원영, 『실격당한 자들을 위한 변론』 영화 : <오아시스>(이창동, 2002))

  • 멤버십 비용에 도서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큐레이션 된 책을 읽고 만나거나, 주제와 관련된 책을 찾아 읽고 참석해야 해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수요일 10:30 ~ 13:30
6월 8일 / 6월 29일 / 7월 20일 / 8월 10일
을지로 사생활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0길 12 대성빌딩 지하 1층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소공녀>
전고운2017
<리스본행 야간열차>
빌 어거스트2013
<아무튼, 술(아무튼 시리즈 20)>
김혼비2019
<탑승을 시작하겠습니다>
정미진2020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 축구>
김혼비2018
<야구소녀>
최윤태2019
<전쟁은 여자의 얼굴을 하지 않았다>
스베틀라나 알렉시예비치2015
<폭격>
올레 보르네달2021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당신의 삼원색은 무엇인가요? 행복을 위해 필요한 세 가지
김혼비 작가의 삼원색은 책, 술, 축구라죠.
영화 <소공녀> 속 미소가 사랑하는 세 가지는 위스키, 담배, 남자친구입니다.

세상이 요구하는, 혹은 남들이 원하는 행복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은 적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첫 모임에서는 각자의 삼원색에 대해서 얘기하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평소 자랑하고 싶었던 취미, 알리고 싶었던 취향에 대해서 오늘만큼은 자유롭게 말하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 함께 볼 작품 : 책 김혼비, 『아무튼, 술』 / 넷플릭스 <소공녀>(전고운, 2018)
* 함께 할 활동 : BYOB 각자 마실 음료(알콜 환영)을 가져오세요. 맛있는 안주가 될 음식을 나누며 편안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2회차
우리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 일상에 변화가 필요하다면
여행은 꿈도 꾸지 못했던 2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아직은 조심스럽지만 그래도 다시 꿈을 꿀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기도 합니다.
우리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무엇때문일까요? 일상을 벗어난다는 것은 해야할 것 보다는 하고싶은 것에 더 가치를 둔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일상을 꿈꾸며 여행의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함께 볼 작품: 책 정미진, 『탑승을 시작하겠습니다』 / 왓챠 <리스본행 야간열차>(빌 어거스트, 2013)
* 함께 할 활동: 여행지에서의 추억이 담긴 물건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어떤 물건이든 좋습니다. 그 물건에 담긴 이야기와 추억을 공유해주세요.
3회차
열정과 근성은 성별을 구분하지 않는다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축구를 보는 것도, 하는 것은 더 좋아하지 않는 저는 ‘이렇게 재밌는 걸 니들만 했니’라고 외친 어느 연예인의 얘기에 조금은 억울(?)하다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예능의 재미를 넘어, 사회적 성별의 편견에 대해 얘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함께 볼 작품 : 책 김혼비,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축구』 / 왓챠 <야구소녀>(최윤태, 2019)
* 함께 할 활동 : 학교 운동회의 묘미는 다름아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점심시간이 아닐까요?! 그래서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는 포트럭 파티를 할 계획입니다.
4회차
전쟁, 일어나선 안될 비극에 대하여
전쟁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전쟁을 결정하는 자들에게는 아무런 피해도 가지 않고 늘 그 피해는 약자들의 몫입니다.

약자와 약소국의 시선에서 그려진 전쟁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통해 전쟁의 실체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습니다.
* 함께 볼 작품 : 책 스베틀라나 알렉시예비치, 『전쟁은 여자의 얼굴을 하지 않았다』 / 넷플릭스 <폭격>(올레 보르네달, 2022)
* 함께 할 활동 : 4번의 모임동안 친해진 멤버들과 책 교환 이벤트를 할 예정입니다. 각자 교환하고 싶은 책을 가져오세요!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이벤트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최보금
핀테크 스타트업 콘텐츠 매니저
일과 커리어
밀레니얼 머니 클럽 - 내 인생을 지키는 돈 계획 세우기
금요일 · 낙성대
사유의 확장
다큐의 모든 것 - 질문과 기록, 워크샵으로 구체화되는 마음의 힘!!!
일요일 · 홍대
최선우
'매거진 <B>' 에디터
일과 커리어
브랜드의 태도 - 매거진 B 에디터가 브랜드에서 배운 것
일요일 · 낙성대
사유의 확장
책Easy - 짧지만 좋은 책 읽기
일요일 · 을지로
김예람
전 「SPACE(공간)」 기자
마감 임박
사유의 확장
다같이복덕방 - 영화로 시작하는 서울에 나만의 공간 짓기
수요일 · 을지로
사유의 확장
SF와 디스토피아 : ‘듄’나 재미있는 공상과학영화
금요일 · 삼성
조혜빈
공간 콘텐츠 마케터
일과 커리어
일터의 진심들 : 일하는 마음과 태도에 관하여
일요일 · 홍대
165,000
월 55000원 X 3개월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