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사유의 확장
또라이가 세상을 바꾼다 - 모두가 미쳤다고 했던, 세상을 바꾼 사람이 했던 질문들
홍대
홍대 사생활
화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박현우, 스타트업 CX 매니저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이벤트테크 플랫폼 이벤터스에서 CX, Operation 하고 있는 박현우입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비영리청소년활동단체 대표를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세상을 바꾸고 싶어했었습니다. 여전히 지금도 세상을 바꾸고 싶습니다. 퍼실리테이터 경험이 많은 만큼 부담없는 모두가 편한 모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누군가에게 이상하고 너는 틀렸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지만 결국 세상을 조금씩 바꿔 나갔던 사람들이 있습니다. 만난 적은 없지만 그들이 던진 질문과 이야기들은 내 마음 속에 남아 나를 조금씩 바꾸기도 합니다. 나에게도 혹시 그런 순간이 있나요? 내 생각을 움직였던 그 사람은 누구였나요? 우리는 매 회 차 선정된 주제와 인물을 통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세상을 더 넓게 확장할 수 있는 질문을 주고 받을 예정이에요. 멤버 개개인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깊이있는 이야기가 펼쳐지 테니 적극적으로 대화에 참여해 주시면 좋겠어요!

* 콘텐츠 이야기 20% + 모임장 주제 토크 진행 50% + 주제관련 추가 토크 30%
아무도틀리지않았다다만다른것이다
모임장의부산사투리
동등한시간분배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저 사람 좀 이상한데? 그런데 대단한 걸..

누군가에게 이상하고 너는 틀렸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지만 결국 세상을 조금씩 바꿔 나갔던 사람들이 있습니다. 만난 적은 없지만 그들이 던진 질문과 이야기들은 내 마음 속에 남아 나를 조금씩 바꾸기도 합니다. 나에게도 혹시 그런 순간이 있나요? 내 생각을 움직였던 그 사람은 누구였나요?

종종 가끔 나조차 알지 못했던 ‘나'를 주변의 멋진 어른이 던진 사소한 질문에서, 책과 TV 매스컴 등에서 접한 멋진 인물로부터 내 마음이 움직인 적 있다면 이 모임이 잘 맞을거에요. 마치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 - 알쓸인잡>의 모습처럼, <유퀴즈>에서 서로가 주고받던 인터뷰처럼 각자가 더 잘 사는 법을 찾기 위해서 인간을 탐구하고 그 안에서 나를 발견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풍부한 상상력과 동화 같은 세상을 보여주는 미야자키 하야오 영화 감독도, 200년이 넘게 이어져 오던 뉴턴의 고전물리학의 패러다임을 뒤집고 현대물리학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을 받는 아이슈타인도, 생명을 대하는 자세와 태도를 엿볼 수 있는 이국종 의사도, 21세기 미디어와 IT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마크 주커버그도 좋아요. 그들의 인생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까요? 그리고 그들은 어떤 질문들을 던지고 어떻게 행동했을까요?

우리 모임은 세상의 멋지고 이상한 인간들을 탐구하고 그 안에서 개개인들의 이야기를 꺼내보면 좋겠어요. 그렇기에 각자의 생각과 나누고 싶은 주제에 대하여 어느정도 적극적으로 대화에 참여를 하는 것도 중요해요. 왜냐하면 우리는 그 안에서 각자의 의미를 찾고 목격을 해야하니까요.

우리 같이 매 회 차 선정된 주제와 인간을 통해, 가벼운 질문부터 깊이있는 질문까지- 조금씩 생각을 확장하는 시간을 가져봐요. 어쩌면 서로의 세계가 확장되고 생각을 단단하게 정립하다 보면, 우리가 보낸 3개월의 시간이 내 세상을 바꾸는 시간들이 될지도 몰라요.
모임 상세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화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4월 9일(화)
· 2회차 4월 30일(화)
· 3회차 5월 21일(화)
· 4회차 6월 11일(화)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7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세계 최대급 파산 '리만 브라더스 사태' 쉽게 이해하기>
슈카월드 2019
<빅쇼트>
아담 맥케이 2015
<스웨덴 기후활동가 그레타 툰베리를 영화로 만나요 | 기후위기 | 기후변화 | 환경보호 | I am Greta | 북유럽 이야기>
북유럽 이야기 Nordic Story 2021
<그레타 툰베리는 시작일 뿐이다! 더이상 🙅환경파괴를 참지 않는🙅 그린세대의 절박한 등장! | UHD 기후변화 특집 지구의 경고 7회 KBS 211125 방송>
해보라 2021
<그레타 툰베리>
나탄 그로스만 2020
<미래 화폐 주도권, 누가 가져갈 것인가>
슈카월드 2022
<비전 프로가 출시되기까지 당신이 몰랐던 애플(Apple)의 역사 통합편 [브랜드스토리]>
세상의모든지식 2023
<스티브 잡스>
대니 보일 2015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모두가 미쳤었다고 하던 그때, 위기에 베팅했던 - 마이클 버리
논픽션 영화인 빅 쇼트의 실제 주인공인 마이클 버리는 그 누구와도 다르게 불황에 베팅을 했고, 그 과정에서 모두가 미쳤다고 말했었습니다. 하지만, 마이클 버리의 판단은 적중하게 되었죠. 그 판단의 원천은 어디서 나왔을까요? 문제의 본질을 꿰뚫는 시각을 함께 찾아보고자 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빅 쇼트>(2015), 유튜브 <세계 최대급 파산 '리만 브라더스 사태' 쉽게 이해하기>(슈카월드, 2019)
* 함께 나눌 이야기 :
1. 다수 혹은 모두가 틀렸다고 할 때, 본인의 판단이 맞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을까요?
2. 문제의 본질을 꿰뚫는 것이 중요하다고 모두들 말합니다. 우리는 그 문제의 본질을 꿰뚫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요?
2회차
역대 최연소 타임지 올해의 인물에 선정된 - 그레타 툰베리
역대 최연소 타임지 올해의 인물, 10대때 유엔기후변화협약 기후 행동 정상회의에서 연설을 했던 사람. 그레타 툰베리가 만들어낸 영향과 그 이면에 숨어있는 사회의 비난들을 함께 살펴보고 동전의 양면을 보듯이 인물의 양면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유튜브 <그레타 툰베리는 시작일 뿐이다!>, 유튜브 <스웨덴 기후활동가 그레타 툰베리를 영화로 만나요>, 영화 <그레타 툰베리>(2021)
* 함께 나눌 이야기 :
1. 미래를 보았을 때 맞다고 생각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과연 그 무언가가 현재의 기준에서 보았을때도 맞다고 생각할 수 있을까요?
2. 남들은 틀렸다고 하지만, 본인이 옳거나 맞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해본 경험이 있나요?
3회차
코인 열풍에도 휩쓸리지 않고 냉정한 투자를 주장했던 - 슈카월드
각종 코인들이 열풍을 일으키며 코인을 투자하지 않으면 바보라는 소리가 돌던 그때, 200만의 구독자들이 있음에도 코인의 위험성을 말했던 유튜버. 구독자들의 비판과 비방에도 꿋꿋히 본인의 소신을 굽히지 않았던 사람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보고자 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유튜브 <미래 화폐 주도권, 누가 가져갈 것인가>, 그 외 기타 유튜브 슈카월드 관련 컨텐츠 각자 1-2개 선정해서 보고 오기
* 함께 나눌 이야기 :
1. 어떤 열풍이 불었을 때, 본인도 그 광풍에 함께 했던 적이 있나요?
2. 모든 사람과 세상이 다 광풍에 올라탈 때,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위해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해야할 까요?
4회차
자기가 만든 회사에서 짤렸었지만, 세상을 바꾼 아이폰을 만들어낸 - 스티브 잡스
우리는 스마트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갤럭시를 사용할 수도, 아이폰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스티브 잡스가 최초의 아이폰을 발표하던 키노트는 한번씩은 보았을 겁니다.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를 보고, 각자 느낀 점을 나누어보고자 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유튜브 <비전 프로가 출시되기까지 당신이 몰랐던 애플(Apple)의 역사 통합편>, 영화<스티브 잡스>
* 함께 나눌 이야기 :
1. 스티브 잡스만이 가졌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2. 본인만이 가진 강점과, 그 근거는 무엇인가요? 본인의 강점을 말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기에, 깊게 생각해보고, 나를 모르는 제 3자가 보아도 합리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해 봅시다.
박현우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0명
모임장 팔로우
14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