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영화 한 스푼, 고량주 한 모금 - 고량주와 함께하는 계절의 영화
홍대
홍대 사생활
수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임다은, ‘몽중식’ 스토리텔러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앵콜 모임장
2회 이상 정기 모임을 진행한 모임장입니다.
스토리텔러가 거창하다면, 사람들 모아놓고 밤새 이야기 할 수 있는 유쾌한 이야기꾼으로 소개할게요. 영화를 전공해 육군 정훈장교와 국방부 홍보과를 거처 연남동 몽중식까지,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전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몽중식에서 고량주를 소개하는 일을 하면서 고량주가 그 어떤 장르보다, 그 어떤 주종보다 매력적인지를 느끼게 되었어요. 이미 매력을 아시는 분들도, 새로운 취향을 찾으시는 분들도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즐기고, 예술과 문화를 사랑하는 어쩔땐 외향적으로 보이는 극 I
라이프스타일
💁‍♂ 복싱을 좋아하고 가끔 기타치고 글을쓰는, 먹고 사는것에 관심 많은, 기획/마케터 회사원입니다. E/I NTJ
라이프스타일
💁‍♀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닝겐
라이프스타일
💁‍♀ 낯을 많이 가리고 표정과 표현이 어색하고 서툽니다.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다양한 매력을 가진 술과 영화를 함께 모여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고량주로 직접 칵테일을 만들어 보기까지 할 거예요! 영화를 보며 술 한잔을 즐기시는 분들 환영합니다!

* 영화 및 모임장 주제 토크 (40%) + 오늘의 고량주 (30%) + 멤버별 시음 후기 및 액티비티 (30%)
핵인싸모임장
고량주입문
알딸딸한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당신의 취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언젠가부터 나의 취향이라는 것을 구분 짓기 어려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취향이라는 것이 분명한 게 좋을까, 확고한 취향보다는 두루두루 좋은 게 좋은 걸까?

우리의 모임은 다 상관없어요.

13가지 향으로 분류하는 고량주, 다양한 장르와 소재로 만든 영화. 하나씩 만나보면서 나의 취향을 알아가는게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을까요?

'고량주' 하면 떠오르는 건 '연태고량주'밖에 없는 대부분의 사람에게, 혼자서만 영화를 즐기던 사람들에게 영화와 술을 한 모금씩 나눠보며 생각하지 못했던 매력을 소개해 드릴게요.

영화 이야기를 나누며 마시는 술이 맥주, 위스키, 와인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고량주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요!

계절별 생각나는 영화와 계절별 특징을 담아낸 고량주를 마시며 그 매력에 빠져보아요 :)

<시그니처 액티비티>
1. 매 회차 영화에 맞는 드레스코드를 정할 거예요!
2. 매 회차 모임 전 제비뽑기를 통해 영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해 모임 동안은 배우의 이름으로 불려지며 대화에 흠뻑 빠져듭니다.
모임 상세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수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4월 10일(수)
· 2회차 5월 1일(수)
· 3회차 5월 22일(수)
· 4회차 6월 12일(수)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7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봄날은 간다>
허진호 2001
<만추>
김태용 2010
<중경삼림>
왕가위 1994
<이터널 선샤인>
미셸 공드리 2004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 - 봄
‘사랑이 찾아왔다 느끼는 순간, 봄날은 간다’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 ‘라면 먹을래요?’라는 잊지 못할 명대사를 남긴 손꼽히는 한국 멜로 영화입니다. 한 순간에 사랑에 빠진 상우(유지태)와 은수(이영애).

겨울에 만난 두 사람은 봄날이 오면서 사랑을 하게 되고 여름이 되어 가면서 식어갑니다. 그래서 ‘봄날은 간다’라고 제목을 지었을까요? 사랑을 대하는 서로 다른 두 사람의 함께했던 봄날을 떠올리며, 우리의 지나간 봄날에 대해서도 나눠보자구요!

향긋한 꽃이 피는 봄날처럼 꽃향기가 나는 고량주와 함께 다같이 ‘라면 먹을래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봄날은 간다> (2001, 허진호)
* 함께 나눌 이야기 : 모든 것이 소생하는 계절에 사라지는 우리의 사랑_꽃향기가 피어나는 고량주
2회차
사랑의 유통기한이 있다면, 만년으로 하고 싶다 - 여름
홍콩영화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도 ’California dreaming’ 노래를 들으면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의 한 장면을 떠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홍콩영화 입문작이라 불리는 영화 중경삼림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영화 한 편에 주어지는 두 가지의 상반된 매력의 이야기를 통해 사랑에 빠지기 위한 조건, 사랑의 유통기한, 두 가지 에피소드 중 나의 선택은? 등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상반된 영화의 매력을 느끼며 상반된 맛과 향을 가진 두 가지 고량주의 맛을 비교해 보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중경삼림> (왕가위, 1995)
* 함께 나눌 이야기 : 만남과 헤어짐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 농향형 vs 청향형 고량주
3회차
영원이 되어버린 늦가을의 만남 - 가을
수감번호 2537번 ‘애나 첸’(탕웨이) 어머니의 부고로 3일간의 외출을 허락받게 됩니다. 시애틀행 버스에서 사랑이 필요한 여자들을 에스코트하는 ‘훈’(현빈)을 만납니다. 늦가을 우연히 두 남녀가 3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만나 교감하고는 다음을 기약하며 헤어지게 되는데, 그 두사람은 다시 만나게 될까요?

상대에 대한 더 이상의 것을 알려고 하지 않고 알 필요도 없는 그 순간의 짧은 만남, 오지 않는 그를 기다리며 ‘Long time no see’를 연습하는 애나의 아련함을 같이 느껴보아요.

여운이 오래 남는 진한 장향의 술을 마시며 꽉찬 가을을 느껴봅시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만추> (김태용, 2004)
* 함께 나눌 이야기 : 기다릴수록 외로워지는 계절에 대한 이야기_여운이 오래 남는 장향의 술
4회차
Oh My Darling, Clementine - 겨울
‘속는 셈 치고 다시 한 번 사랑을 믿어볼까 했던 영화’라는 누군가 남긴 평.

조엘(짐 캐리)은 아픈 기억만을 지워준다는 ‘라쿠나’사를 찾아가 헤어진 연인 클레멘타인(케이트 윈슬릿)의 기억을 지우기로 결심하는데요. 기억이 사라져 갈 수록 조엘은 행복했던 추억들을 붙잡으려고 합니다.

조엘의 기억이 사라진 그 다음 날 두 사람은 처음 만났던 그 장소에서 서로에게 반해 사랑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 사람을 지웠지만 새로 만난 그 사람에게 다시 사랑에 빠져버리고 그 상처가 다시 들어나는데, 조엘(짐 캐리)는 말합니다. “okay”라구요.

기억은 지울 수 있지만 사랑은 지울 수 없다는데, 여러분은 이러한 운명의 사랑을 믿으시나요?

한 번 맛보면 잊기 힘든 진한 향의 고량주를 맛보며 고량주 칵테일도 만들어 먹어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이터널 선샤인> (미셸 공드리, 2007)
* 함께 나눌 이야기 : 정해진 운명의 대상이 있을까?, 우리들의 인생영화 - 고량주 칵테일 만들기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대화"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40대
임다은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24명
모임장 팔로우
23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