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사유의 확장
비주류 인문학 북클럽 - 나다운 삶을 위한 숙론
홍대
홍대 사생활
토요일
18:00 ~ 21:00
12명
참여 인원
문석기, 브랜드 마케터 / 비어니스트클럽 운영자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앵콜 모임장
2회 이상 정기 모임을 진행한 모임장입니다.
스타트업 마케터이자,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세상에 필요한 이야기를 나누는 비어니스트클럽의 운영자입니다. 나 자신과 주변에 관심이 많아요. 세상이 돌아가는 이치와 진리는 무엇인지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민해왔어요. 과연 우리는 우리가 살고있는 이 세상을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요? 저와 함께 세상의 본질을 탐구하고 나다운 삶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지 않으실래요?
seokgimoon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세상의 본질을 탐구하고 나다운 삶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다양한 주제와 질문을 두고 토론하는 모임입니다. 모임 전, 선정된 도서를 보고 와주세요(매 회차의 첫 30분은 각자 선정 도서를 마저 읽거나 요약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매 회차마다 모임장이 준비한 발제에 대한 답변을 생각해오신다면 더욱 즐겁고 편안한 대화를 하실 수 있을 거에요.

* 독서 20% + 책 또는 주제에 관한 이야기 40% + 발제에 대한 토론 40%
다양한주제와질문
인문학맛보기
자유로운토론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개인주의자여, 싫은 건 싫다고 말해라”

“국룰? 평균? 모두 만들어진 것이다”

“방금 내가 누른 좋아요가 환경을 파괴한다면?”

여러분이 알고 있는 사실은 진실일까요? 수많은 정보가 사실여부와는 상관없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월 천만원은 쉽게 버는 것 같고, 34평 아파트에는 살아야 평균의 삶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뿐인가요?

알고리즘의 통제하에 다양성과 취향은 오히려 좁아지고 있습니다.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보고 싶은 것만 보게 되죠. 개인의 편견은 더욱 강하게 자리잡고 사회는 끊임없이 쪼개지고 양분화합니다. 대체 누구를, 무엇을, 얼마나 믿어야 할까요?

저는 주변에 휘둘리지 않고 중심을 꽉 잡은 채 나만의 삶을 잘 개척해 나가고 싶습니다. 흑백논리와 편향에 갇히기 보다는 양면을 모두 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균형감 있는 어른이 되고 싶어요. 주체적으로 선택하고 그 결정을 믿고 살아가는 삶을 살고 싶어요. 결국 나답게 사는 삶이죠.

스스로 세상의 본질은 무엇이고 나다운 삶은 무엇인지 찾기 위해 고군분투해왔지만,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더군요. 그래서 여러분과 함께 격없이 생각을 나누며 해답을 찾아보고 싶어요.

사회, 인문, 환경과 관련된 콘텐츠를 준비했어요. 각 콘텐츠를 통해 주류는 무엇이고 진실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각자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상대방의 이야기도 경청하며 자신의 생각을 다듬어 볼게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더 좋은 결론을 찾아낼 수도 있을 거에요.

과연 개인주의, 상향평준화, 이미지 사회의 시대에서..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함께 탐구해봐요!

* 첫 모임이 끝나고 서로를 더 알아가기 위한 뒷풀이가 있습니다.
* 매 회차 선정된 책을 읽고 만나, 모임장이 발제한 질문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눕니다.
모임 상세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토요일 18:00 ~ 21:00 (3주 간격)
· 1회차 4월 20일(토)
· 2회차 5월 11일(토)
· 3회차 6월 1일(토)
· 4회차 6월 22일(토)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7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개인주의자 선언>
문유석 2022
<평균의 종말>
토드 로즈 2021
<‘좋아요’는 어떻게 지구를 파괴하는가>
기욤 피트롱 2023
<고통 구경하는 사회>
김인정 2023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개인주의자여, 싫은 건 싫다고 말해라
한국에서 진정한 개인으로 살아가기란 어렵고 외로운 일일지도 모릅니다. ‘가능한 남에게 폐 끼치지 않고, 그런 한도 내에서 최대한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자’는 바람. 한국사회는 이 마저도 쉽게 허락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늘 남과 자신을 비교하고 경쟁하며 눈치껏 튀지 않고 적당히 살기를 강요하는 사회. 과연 대한민국에서 개인주의자로 살아간다는 것은 무엇이며, 합리적 개인주의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함께 볼 콘텐츠 : 책 <개인주의자 선언> (문유석, 2022)
*함께 나눌 이야기 : 개인주의자의 정의, 개인주의 사회의 이면, 콘텐츠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사실, 나의 의견
2회차
평균은 모두 허상이다
누구나 월 천만원은 쉽게 버는 것 같고, 34평 아파트에는 살아야 평균의 삶이라고들 이야기합니다. 과연 우리가 알고 있는 평균은 진실일까요? 사실은 평균이라는 개념조차 누군가에 의해 만들어진 허상이라면 어떨까요? 평균이라는 잣대로 성공과 실패를 구별짓고, 평균에서 벗어난 이들을 별종으로 인지하는 지금의 사회는 어떻게 건설되었는지 파헤쳐 봅시다.
*함께 볼 콘텐츠 : 책 <평균의 종말> (토드 로즈, 2021)
*함께 나눌 이야기 : 평균의 진실, 평균주의 사회의 현태,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사실, 나의 의견
3회차
방금 내가 누른 좋아요가 환경을 파괴한다면?
데이터는 실체가 없는 가상에만 존재하는 것일까요? 스마트폰부터 모뎀, 해저케이블과 데이터센터까지. 방금 내가 누른 좋아요가 지나가는 길을 추적하다 보면, 디지털 세계가 사실은 굉장히 무거운 물리적 실체를 가졌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디지털 콘텐츠가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협하고 있다면, 무료인 줄 알았던 것들이 모두 비용을 받고 있었다면,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는 게 좋을까요?
*함께 볼 콘텐츠 : 책 <’좋아요’는 어떻게 지구를 파괴하는가> (기욤 피트롱, 2023)
*함께 나눌 이야기 : 정보사회와 환경의 관계, 환경 오염의 또다른 원인,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사실, 나의 의견
4회차
우리는 왜 불행과 재난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가
뉴스와 소셜미디어가 합세해 전 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생중계하는 시대. 타인의 고통은 연민과 대상화를 넘어 더 많은 구독과 좋아요를 위해 경쟁하는 고자극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너무 쉽게, 너무 많은 죽음을 시청하고 있어요. 슬픔을 전시하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지녀야할 올바른 태도는 무엇일까요?
*함께 볼 콘텐츠 : 책 <고통 구경하는 사회> (김인정, 2023)
*함께 나눌 이야기 : 저널리즘의 현태, 고자극 미디어의 폐해,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사실, 나의 의견
문석기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16명
모임장 팔로우
35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