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낭만남녀 사는 이야기 - 우리 같이 소극장 갈래? (25-35세)
성수
성수 아쿠아루체
목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나도이, 배우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배우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영화를 보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영화를 보고 사람들과 대화 나누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양한 관점, 사는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해요. 특히 자신만의 낭만을 알고 지켜나가는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습니다. 낭만 없이는 못 사는 도시남녀를 기다려요.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자신을 ‘도시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환영해요. 도시에서의 일, 사랑, 낭만, 꿈 등을 이야기하며 낯설지만 가까워질 친구들을 만납니다. 취향이 비슷한 새로운 사람을 통해 내 주변 환경을 새롭게 돌아보고 싶은 분에게 꼭 맞는 모임일 거예요. 정기 모임 외에 번개로 멤버들과 서울 구석구석을 돌아다녀도 좋아요! 도시, 그리고 그 안에 사는 사람의 디테일을 발견하다 보면 삶의 해상도가 높아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새로운친구
친목중심
설렘
모임소개
성수 아쿠아루체
여러분은 서울이라는 이 복잡한 도시에서 무엇을 위해 살아가고 있나요? 일? 사랑? 자아? 꿈?

그것이 무엇이든, 회색빛 도시에서의 여정을 알록달록하게 물들이는 데 가장 필요한 건 멋진 사람 아닐까요. 퇴근 후에 진행되는 이 모임에서는 언젠가 내 옆을 그냥 스쳐 지나갔을지 모르는 멋진 서울 사람들과 친해져요. 사는 이야기를 하면서요!

나는 ‘워라밸을 어떻게 찾아가고 있는지’, ‘도시의 소음 속에서도 진짜 사랑을 발견하는 순간은 언제인지’, ‘내 일과 꿈은 무엇인지', ‘서울에서 낭만을 찾는 법' 등의 질문을 합니다. 나를 잘 아는 사람이 아니라 잘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더 솔직해질 수 있어요. 여행지 게스트하우스에서 만난 사람들 처럼요. 좋아하는 술을 곁들여도 좋겠죠.

우리는 비슷한 취미와 취향을 함께 즐기고 서울의 아름다움을 품은 공간으로 소풍도 떠납니다. 서울의 상징, 시원한 한강공원에서 피크닉도 즐기고요! 이 도시에서 어떻게 살 것인가를 고민하는 멤버들과 함께 서울이 내게 선사하는 자극을 섬세하게 느껴 봐요.

- 더 다채로운 대화를 위해 참여하시는 분의 성비를 균형 있게 모집할 예정입니다.
- 첫 모임 후 바로 간단한 뒤풀이가 있습니다. 한 잔 어때요? (첫 모임에는 맥주 한 캔이 준비물입니다)
- 우리는 1번의 야외활동으로 봄밤에 같이 서울숲으로 산책해요.
모임 상세
성수 아쿠아루체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4길 14 지하1층 아쿠아루체
목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6월 13일(목)
· 2회차 7월 4일(목)
· 3회차 7월 25일(목)
· 4회차 8월 15일(목)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7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프란시스 하>
노아 바움백 2012
<소울>
피트 닥터 2020
<봄날은 간다>
허진호 2001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도시, 꿈과 커리어, 인간관계
영화<프란시스 하>의 프란시스는 뉴욕에서 무용수의 꿈을 안고 살아가는 20대 후반의 청년이에요. 하지만 점점 자신이 설 자리는 없어지고 꿈꾸던 무용수의 모습과는 멀어지고 있죠. 우정도, 일도, 사랑도 뜻대로 안 되는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도시에 사는 우리들의 이야기도 함께 나눠봐요.
* 보고 올 작품 : <프란시스 하> (노아 바움백, 2014)
* 준비물 : 내가 좋아하는 술 1병
* 함께 나눌 이야기 : 꿈과 커리어, 관계 맺음, 일과 삶의 고민
* 사전 질문 (예시)
- 커리어 vs. 인간관계 vs. 여가 중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요?
- 당신의 꿈은 진행형? 완료형? 과거형?
2회차
(야외활동) 시원한 여름밤에 우리 함께 소극장 보러 갈래요?
연극은 보고 싶지만 어디서 봐야 할지 몰라서 극장 나들이 망설이신 적 있으신가요? 다양한 소극장들도 추천해 드릴게요. 그리고 좋은 연극 함께 보러 가요! 공연을 다 본 후에 간단한 뒤풀이와 함께 그날 본 공연 이야기도 나눠요.
* 함께 나눌 이야기 : 나의 취미와 취향
3회차
사랑과 이별 - 가버린 봄날, 다시 올 봄날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 도시의 낭만 남녀들은 알죠. 변함없는 사랑은 없다는걸! 내 마음을 한껏 흔들어놨던 봄날 같은 사랑이야기. 그리고 계절처럼 떠나버렸던 사랑 이야기. 낭만 남녀의 봄날, 가버린 봄날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영화 <봄날은 간다>(허진호, 2001)
* 함께 나눌 이야기: 도시에서의 사랑과 이별, 연애와 결혼에 대한 고민, 사랑 및 결혼 가치관, 주변 환경이 그에 미치는 영향
* 사전 질문 (예시)
-당신은 상우같은 사람인가요? 은수같은 사람인가요? 사랑 앞에서 당신의 온도는 몇도 정도인가요?
-아름다운 이별, 좋은 이별이 있다고 생각하세요? 있다면 어떤 게 좋은 이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은 어떤 봄날이 오기를 기대하고 있나요?
4회차
도시에서 낭만 찾기 - 드넓은 서울에 자그마한 빛일지라도
도시가 내 삶의 일부라기보다 내가 이 도시의 작은 부품 하나인 것처럼 느껴질 때, 자주 있지 않나요? ‘뭔가 대단한 걸 이뤄내야 해’라는 압박에 하루하루 숨 가쁘게 살아왔대도 이날만은 잠깐 멈춰봐요.

<소울>의 주인공 조는 재즈 뮤지션을 꿈꾸는 뉴요커입니다. 하지만 꿈의 무대에 서고 난 뒤 황홀함을 느끼긴커녕 허무함에 휩싸여요. 그러다 문득 깨닫게 되죠. ‘아, 지금껏 줄곧 바다를 찾아 헤엄쳐 왔는데, 실은 내가 지나온 모든 순간이 바로 그 바다였구나.’

우리는 원대한 목표를 향해 달려가느라 일상의 아름다움을 너무 많이 지나치고는 해요. 마지막 모임에서는 매일 봐서 빛나는 줄도 몰랐던, 하지만 분명 반짝이고 있는 도시의 풍경과 나 자신을 발견해요. 빛나는 서울 살이를 위해 내 낭만들을 꺼내보는 마지막 시간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소울> (피트 닥터, 2020)
* 함께 하면 좋을 활동 : 사소하고 일상적이지만 나를 웃게 한 것들을 사진 찍어오기
* 사전 질문 (예시)
- 무엇을 찍은 건지 설명해주세요. 이것이 왜 당신을 웃게 했는지도요!
- 내일을 위해서 오늘을 얼마만큼 희생할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나도이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3개월
171,000
오픈 대기자
10명
오픈 알림 받기
2
20명이 모이면 열려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