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연애
오늘의 마녀 사냥 - 혹시 그린라이트가 맞나요? with 와인 한 잔 (강북)
홍대
홍대 사생활
금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이휘재, 카피라이터
사랑, 그리고 연애 이야기가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사람. 마케터로 시작해 지금은 사람의 욕망을 탐구하는 카피라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쯤은 마음 편하게 사랑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 이런 모임이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사랑과 연애
많이많이 소심한데 남들 생각은 궁금한 INFP 영상PD
사랑과 연애
연애하고 싶은데 연애하기 싫은 esfp
사랑과 연애
친해지면 비글스러운 ENTP 직장인
사랑과 연애
외향적이고 성실한 직장인
사랑과 연애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모임은 나와 타인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임입니다. 누군가의 사랑의 방식에 대해 평가하거나 찬반에 대해 토론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사랑의 관점과 연애 경험을 듣고, 나만의 사랑의 방식(그린라이트)를 찾는 모임입니다. 이미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도, 사랑을 준비하는 사람도 환영합니다! 영화와 영상 콘텐츠(미니 드라마, 연애 썰)를 함께 보고, 이야기합니다. 기분 좋은 웰컴 드링크 그리고 익명 단톡방이 활용됩니다. 번개로 ‘북촌 -어둠 속의 대화'나 각자의 데이트 코스 중 한 곳을 같이 놀러가보면 어떨까요?

*영화 이야기 20% + 마녀 사냥(그린라이트) 10% + 멤버 사랑 토크 60% + 익명 토크 10%

모임장이I라I도편안함모임
편견없는마음
사랑고민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그들은 서로 사랑했는데도 상대방에게 하나의 지옥을 선사했다’_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中

로맨스 영화나 멜로 드라마에선 사랑을 아름답게 표현되지만 지나간 내 사랑만큼은 여전히 어렵고, 불쾌하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사랑을 시작하는 것은 어쩌면 스스로 불행을 만드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한편으론 세상에 완벽한 회사는 없지만 회사를 행복하게 다니는 사람은 있습니다. 좋은 회사에서 일하기 위해 취업 스터디를 하듯 세상 어디엔가 있을 행복한 사랑을 찾아 가볍지만 불편하지 않게 사랑과 연애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예능 <마녀사냥>에서는 익명의 사랑 고민에 대해 그린라이트로 사랑인지 아닌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짧은 시간 동안 신동엽, 비비 혹은 익명의 시민 A가 되어 타인의 연애와 사랑 이야기를 듣고, 함께 고민해 봅니다. 사랑에 대해 평가하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그린라이트를 찾는 것이 이 모임의 목표입니다.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위해 웰컴 드링크와 와인이 준비됩니다.
*가장 최근 마녀사냥에 나온 그린라이트 사연 중 일부를 주제로 가져와 나누기도 합니다.
*매회 가장 열정적인 ‘마녀’(MVP)를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합니다.
* 더욱 원활하고 폭넓은 대화를 위해 참여하시는 분의 성비를 균형 있게 모집할 예정입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금요일 10:30 ~ 13:30
9월 30일 / 10월 21일 / 11월 11일 / 12월 2일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건축학개론>
이용주2012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루카 구아다니노2017
<가장 보통의 연애>
김한결2019
<뷰티 인사이드>
백종열2015
<이터널 선샤인>
미셸 공드리2004
<연애의 온도>
노덕2012
<비포 선라이즈>
리처드 링클레이터1995
<우리 방금 결혼했어요>
숀 레비2003
<비포 선셋>
리처드 링클레이터2004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첫 번째 마녀 수업 - 엉망진창 첫 사랑과 첫 연애
첫사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모두의 첫 사랑에 대한 기준은 다를 것이며, 누군가는 떠올리기 싫은 혹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하지 않은 경험일 수도 있습니다. 나의 첫 연애는 어땠나요? 달콤한 한 여름 밤의 꿈 같았나요? 아니면 엉망진창 실수 투성이 였나요? 설렘 가득했던 첫 데이트부터 싸우고, 지치고 힘들었을 지난 이별의 시간들을 돌이켜 보며 나의 처음과 시작을 이야기해 봅니다.
* 함께 볼 작품 : 영화 <건축학개론>(이용주, 2012), <콜 미 바이 유어 네임>(루카 구아다니노, 2017)
*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압델라티프 케시시, 2013)
* 함께 마실 와인 : 첫사랑처럼 달콤하지만 씁쓸한 와인 2-3병
2회차
두 번째 마녀 수업 - 사랑 꼭 해야 하나요?
여러분은 일상에서 사랑이 중요하지 않게 된 순간이 있었나요? 종종 ‘연애' 꼭 해야할까요?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연애와 사랑의 목적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입니다. 사랑과 연애 꼭 해야 하고 인생에서 필요한 것일까요? 사랑이 멀어지고, 포기하게 된 계기와 이유들을 돌아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과 연애가 필요하다면 그건 어떤 이유인지 궁금해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김한결, 2019), <뷰티 인사이드>(백종열, 2015)
* 함께 마실 와인 : 사라졌던 사랑의 감정이 다시 생겨날 와인 2-3병
3회차
세 번째 마녀 수업 - 이별, 만나서 더러웠고 다시 보지 말자
만남이 있었다면 이별도 있기 마련입니다. 마지막 이별은 어떠셨나요? 원하지 않는 이별 혹은 아니면 스스로 선택한 이별이었나요? 이별을 하게 된 계기와 이유는 무엇이었고, 내가 이별을 하는 방법은 어떠한지 이야기합니다. 또 이별의 시간을 이겨내는 나만의 방법과 과정을 나눠보려고 해요. 좋은 사랑만큼 좋은 이별도 중요하니까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이터널 선샤인>(미셸 공드리, 2004), <연애의 온도>(노덕, 2012)
* 함께 마실 와인 : 이별했던 순간이 떠오를 드라이한 와인 2-3병
4회차
네 번째 마녀 수업 - 사랑의 완성, 종착지는 어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사랑의 로망은 무엇인가요? 그 로망이 실현되면 사랑이 완성되는 것이고, 결혼이 정말 사랑의 종착역일까요? 사람마다 개인이 선호하는 사랑과 연애의 형태가 점점 달라지고 있습니다. 정답이 없는 ‘사랑의 종착역' 내게 더 맞는 엔딩을 찾아가는 일은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내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사랑과 연애 그리고 그 끝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또 변화하는 시대에 따른 다양한 사랑의 형태와 방식에 대해서도요!
* 함께 볼 작품 : 영화 <비포 선라이즈>(리처드 링클레이터, 1995)
*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영화 <우리 방금 결혼했어요>(숀 레비, 2003), <비포 선셋>(리처드 링클레이터, 2004), <비포 미드나잇>(리처드 링클레이터, 2013)
* 함께 마실 와인 : 사랑의 끝을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와인 2-3병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자아와 관계
리틀 포레스트 : 함께 나누는 소반 한 상
10월 29일 · 토요일 · 사당
NEW
라이프스타일
아메리칸 위스키 - 따끈따끈한 미국 증류소 탐방기
10월 31일 · 월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