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넷플릭스
연극 놀이 - 기초 연기법을 통한 나만의 부캐만들기 (feat. 인물 분석편)
사당
위니드 플레이스
토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장다경, 배우
연극을 전공하고 연기를 직업으로 삼고 있는 배우입니다. 연기를 하지 않을 때는 연기를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어쩌다 보니 연극,영화,드라마,뮤지컬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을 했고요. 그러면서 느끼고 알게 됐던 연기를 한다는 행위의 아름다움에 대해 알리고자 해요. 배우가 배역으로서 세상을 바라보는 인물 분석 방식,
호흡을 사용한 감정의 직시와 조절 등등. 연기라는 렌즈를 통해 바라보는 세상이 얼마나 재밌는 지 그 재미를 연기라는 놀이를 통해 느껴 보세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영화와 넷플릭스
다른 사람 앞에 나서는게 두려운 ESFP (or ISFP)
영화와 넷플릭스
나도 나를 잘 몰라 찾아가는 중
영화와 넷플릭스
술과 예술을 짝사랑하는 조용한 열정가
영화와 넷플릭스
세상을 의미있게 사는 방법을 연구하는 사람
영화와 넷플릭스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배우, 연기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만들어진 영화들을 통해 연기에 대해 깊이 있게 이야기하는 모임입니다. 연기에 대한 학문적 접근과 함께 간단한 연극 놀이를 통한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연극, 뮤지컬, 영화, 드라마등 다양한 모든 장르의 연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흥미로울 모임입니다.

* 영화 이야기 40% + 연기 워크숍 30% + 주제 토크 / 멤버 일상 에피소드 40%
즐겁고편안한
인물분석
흥미로운
모임소개
위니드 플레이스
“세상이란 무대 위에서 우린 모두 배우입니다”

셰익스피어의 말입니다. 당신의 삶이 한 편의 연극으로 올려진다고 했을 때 당신은 지금 몇 막 몇 장쯤에 존재하는 걸까요? 삶을 한편의 극으로 보고 나라는 사람을 배역, 등장인물로서 관찰해보기로 해요. 배우가 인물을 분석하고 희곡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나라는 캐릭터에 대해 다가가고 나라는 악기에 대해 조율하는 시간.

배우에 관한, 연기에 관한 다양한 영화 작품들을 통해 연기라는 행위가 이루어지는 방식에 대해 알아 보고 서로 얘기해 봐요. 그리고 다양한 연극 놀이들을 통해서 게임하듯 가볍게 연기를 접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배우가 연기를 하듯 자신의 삶이라는 무대에서 나라는 캐릭터가 온전히 무대를 즐길 수 있도록 삶을 살아 가는 데 편리하고 유용한 도구로서 세상을 바라 보는 다양한 관점의 필터로서
우리, 연기해 볼까요?

배우, 연기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만들어진 영화들을 통해 연기에 대해 깊이 있게 이야기하는 모임입니다. 연기에 대한 학문적 접근과 함께 간단한 연극 놀이를 통한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14:00 ~ 17:00
10월 8일 / 10월 29일 / 11월 19일 / 12월 10일
위니드 플레이스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5길 9 3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라라랜드>
데이미언 셔젤 2016
<비기너스>
마이크 밀스 2010
<버드맨>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2014
<세일즈맨의 죽음(세계문학전집 218)>
아더 밀러 2009
<아티스트>
미셀 하자나비시우스 2011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고레에다 히로카즈 2019
<드라이브 마이 카>
하마구치 류스케 2021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꿈이라는 이름의 족쇄 : 대중 예술하는 이들의 먹고사니즘
환상적인 미쟝센과 음악, 작품성으로 이미 수많은 팬을 거느린 영화 <라라랜드>. 화려한 색감과 리듬감 속에 있는 두 인물의 캐릭터에 집중해서 영화를 보려고 합니다. 연기하는 여자와 음악하는 남자가 만납니다. 영화 오디션과 연극 무대를 오가는 배우, 그리고 파트 타임 세션과 자신의 음악 사이를 오가는 뮤지션이 만나며 어떤 일들이 벌어졌을까요? 두 사람에게 자신의 꿈은 어떤의미 였는지, 그 의미가 그들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첫 주제는 대중예술이란 장르 속에 속한 직업군들의 ‘먹고사니즘’과 그 사이에서 꿈이라는 족쇄 또는 희망을 키워드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라라랜드>(데미안 셔젤, 2016)
*함께 할 활동 : 본인의 꿈과 현실 - 키워드로 찾아 보기 & 공간과 관계 상상하기 - 연극 놀이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 영화 <비기너스>(마이크 밀스, 2010)
2회차
애정결핍과 관종, 노출증과 관음의 혼종_배우의 탄생
연극이라는 장르를 영화에서 잘 보여준 영화이자, ‘배우’라는 인물 군상들의 기질적 직업적 특성을 잘 표현한
영화 <버드맨>입니다. 이 작품을 통해 연극과 영화라는 두 매체의 같고도 다른 매력을 한번 비교하며 맛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그리고 배우가 인물을 분석하는 방식을 가볍게 접근해보는 시도를 해볼꺼에요. ‘나’라는 캐릭터를 분석해보고 ‘나’라는 인물을 영화 속 등장인물을 보듯 최선을 다해 객관적은 입장에서 주관적은 시선으로 만나보려 합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버드맨>(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2014>
*함께 할 활동 : 배우의 인물 분석 & 본인의 성격과 기질 (feat.MBTI), 대상에 몰입하기 - 연극 놀이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 영화 <세일즈맨>(조현우, 2016), 희곡 <세일즈맨의 죽음>(아서 밀러)
3회차
몸으로 말하고 말을 쓰는 법 (배우 : 표현하는 인간)
21세기의 무성 영화 <아티스트>를 통해서 과학발전에 따른 대중 예술 매체의 변화를 훑어보려 해요. 그 과정에서 연기법의 시대별 변천을 짚어 봅시다. 시대의 변화가 대중의 변화이고 그 변화를 반영하고 있는 우리 현시대의 연기, 대중 예술이 그리고 있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아요. 그리고 무성영화 속 몸의 말을 들어 보는 시간을 갖으려 합니다. 편리해진 사회에서 소통의 다양한 방식들이 구체화 되어 가면서 음성보다는 텍스트로,감정의 표현은 이모티콘으로 우리는 몸의 말을 잃어 가고 있습니다. 간단한 연극 놀이를 통해 몸을 사용해서 말을 해봐요! 나의 욕구를 온 몸을 써서 표출하던 어린 시절 다시 그때처럼…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아티스트>(미셀 하자나 비시우스, 2011)
*함께 할 활동 : 몸으로 말해요 - 연극 놀이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 영화 <시몬>(에디 테르스탈, 2004)
4회차
‘나’라는 악기 조율하기_타인과 관계 맺기 : 오케스트라 활동 일지
우리는 각자 자신만의 소리를 갖고 태어나는 다양한 악기입니다. 내가 어떤 악기인지를 모르면 문제가 생겨나지요. ‘나는 첼로인데 바이올린처럼 어깨에 굳이 올려 소리를 내려 한다면..’ 자신이 어떤 악기인지 배우의 인물 분석법을 기반으로 찾아가 보는 시간을 갖기로 해요.

내가 어떤 악기인지 알았다면 조율을 하는 방법을 얘기해 볼꺼에요. 연기가 좋은 절대 음감의 귀가 되어줄 겁니다. 연기라는 기준음을 바탕으로 악기를 조율해 보아요. 그리고 각자의 잘 조율된 악기로서 자신의 소리를 올곧이 내며 관계 맺기를 해보려 합니다. 영화 속 ‘파비안느’를 통해 여러 관계 속에서 자아의 충돌로 발생된 본캐와 부캐에 대해 이야기 해요. 그리고 나의 여러 모습을 꺼내어 보고 관계라는 끈을 만져 봅니다.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고레에다 히로카즈, 2019)
*함께 할 활동 : 나라는 악기 연주하기 - 나의 아이콘 찾아 오기 (악기, 동물, 사물등)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하마구치 류스케, 2021)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그냥 느끼기에 급급했던 미술이었는데, 새롭게 미술에 대해서 지식적으로 채워가는 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by '박O재'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김동지
배우
모집 마감
앵콜 가능
토요액팅클럽 - 참을 수 없는 연기의 즐거움
10월 1일 · 토요일 · 건대
심리상담사
모집 마감
앵콜 가능
넷플릭스와 심리학: 인생을 즐겁게 만드는 마음의 법칙
10월 1일 · 토요일 · 사당
최겸
다이어트 과학자
모집 마감
앵콜 가능
일년바프 : 다이어트 과학자 최겸과 건강하게 바디프로필 준비하기
10월 9일 · 일요일 · 낙성대
문광진
‘슬로워크’ CEO
브랜드 탐구 생활: 퍼스널 브랜딩, 나를 브랜드로 만든다면
앵콜 모임장
4월 2일 · 일요일 · 홍대
뉴튼
뉴트로 댄스팝 듀오
마감 임박
춤추는 하우스파티: 좌충우돌 아마추어 DJ 입문기 (오후반)
앵콜 모임장
3월 25일 · 토요일 · 홍대
최수빈
심리상담사
모집 마감
앵콜 가능
MBTI 과몰입러 동아리 - 사람 관찰 좋아하세요?
10월 30일 · 일요일 · 합정
모집 마감
앵콜 요청
6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