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사유의 확장
넷플릭스와 심리학: 인생을 즐겁게 만드는 마음의 법칙
사당
사당 사생활
토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 심리상담사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심리 상담으로 많은 분들을 만난 지 벌써 5년째입니다. ‘지온 심리상담센터’에서 개인 상담과 집단 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학독평>에 ‘속닥속닥 상담소’를 연재했었습니다. 넷플연가와는 벌써 세 번째 시즌을 함께하고 입니다. 심리학을 만나기 전에는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어서 ‘지혜’라는 애칭을 사용했지만, 이제는 지혜롭지 않아도 괜찮은 ‘나’ 자신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나 자신과 타인을 잘 이해하고 싶은 1인입니다 :)
사유의 확장
💁‍♀ 대화나누는 것을 좋아하는 직장인
사유의 확장
💁‍♀ 아직 만나보지 못한 세상이 궁금한 직장인
사유의 확장
💁‍♀ 예술과 배움, 경험에 목말라하는 마케터
사유의 확장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사유의 확장
영화를 바탕으로 심리학에 관해서 편안하게 대화하는 모임입니다. 심리학 관련 지식이 없어도 모임 참여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내가 평소 겪은 감정과 관계, 경험들이 심리학에서는 어떻게 해석하고 다루는지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삶을 심리학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내 심리를 이해하고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상담사 모임장님과 편하게 얘기할 수 있는 분위기입니다.

*영화 이야기 30% + 심리학 이야기 30% + 멤버들의 마음 이야기와 주제 토크 40%
심리를파고드는
인간내면관계
토론중심
모임소개
사당 사생활
영화는 인간의 다양한 이면을 조명하는 매체입니다. 인간의 내면과 관계의 이치를 탐구하는 심리학이 영화와 맞닿아 있는 이유죠. 영화 속 캐릭터는 나와 친구, 연인, 부모님 등 주변 사람과 비슷한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속 사건들도 인간 세계의 면면을 담고 있기에 우리는 판타지 영화를 보면서도 기쁘다, 즐겁다, 두렵다, 슬프다, 허탈하다는 감정에 깊이 빠집니다.

이 모임은 영화 속 캐릭터 및 상황 속에서 마음의 법칙을 찾고 해석해보고, 일상에서 떠오르는 감정을 어떻게 소화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모임입니다.

심리학이 대중화되면서 심리학 정보들은 많아졌지만, 중요한 건 이 정보들을 나에게 적용해 보는 거예요. 인간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분이 적용을 어려워합니다. 영화 속 인물들을 통해 자신을 분석해 보고, 변화의 열쇠를 찾는 과정이 여러분께 새로운 열쇠가 되어줄 거예요. 심리학을 지식의 세계에서 내 일상으로 끌어 오고 싶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모임 상세
사당 사생활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30길 91, 3층
토요일 14:00 ~ 17:00
· 1회차 10월 1일(토)
· 2회차 10월 22일(토)
· 3회차 12월 10일(토)
· 4회차 12월 17일(토)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하우스 시즌 1>
그렉 야이타네스 2004
<셜록 시즌 1>
스티븐 모팻, 마크 게이티스 2010
<노트북>
닉 카사베츠 2004
<노멀 피플>
레니 에이브러햄슨 2020
<렛 미 인>
토마스 알프레드슨 2008
<데드풀>
팀 밀러 2016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기예르모 델 토로 2006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모두가 ‘yes’라고 할 때, ‘No’라고 말할 수 있나요?
심리학에서 유명한 실험으로 애쉬의 ‘‘동조 실험’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사람들은 모두가 ‘Yes’라고 말하면 ‘No’가 확실한 상황에서도 ‘Yes’ 라고 말한다는 것이죠. 이 실험이 유명해지면 ‘복종 실험’ ‘감옥 실험’등으로 확장되어갔습니다. 결국 사람이라면 외적인 압력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어요. 하지만 <하우스>의 하우스, <셜록>의 셜록 홈즈는 쉽게 타인에게 동조되지 않는 모습을 보이죠. 사실, 이 둘에 대한 비밀을 알게 된다면 모두가 ‘yes’라고 할 때, ‘No’라고 말할 수 있게 됩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그 비밀을 같이 찾아보아요.
*함께 볼 콘텐츠 : 미드 <하우스 시즌1>(그렉 야이타네스, 2004), 미드 <셜록1>(스티븐 모팻, 2010)
2회차
상대방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영화 <노트북>의 노아는 앨리에게 ‘너는 나와 데이트하게 될거야’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둘은 데이트를 하게되죠. 또한 ‘우리는 한날 한시에 함께 눈을 감을거야’라고 말합니다. 신기하게 이 말도 이루어지죠. 상대방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마음을 돌리고 싶으세요? 노아처럼 <자기충족적 예언>을 활용해보세요. 심리학자 로젠탈의 실험은 로젠탈 효과, 흔히 말하는 피그말리온 효과를 발견했습니다. 이게 바로 <자기충족적 예언>이랍니다. 어른들 말씀처럼 ‘말에는 힘이 있다’는 것이죠. 이 뿐 아니라 상대방을 내 뜻대로 바꾸려면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함께 이야기 해보아요.
*함께 볼 콘텐츠 : <노트북>(닉 카사베츠, 2004)
3회차
짝사랑을 이루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사랑이 어떻게 조작이 되냐구요? 연인은 운명적으로 빨간 실이 이어져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사랑에 빠지는 사람들의 마음을 분석해서 법칙을 찾아내면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빨간실이 엮이게 됩니다. 모임에서 무궁무진하게 많은 법칙을 다루겠지만, 하나만 공개할게요. 미드 <노멀 피플>의 커플은 같은 학교를 다녔지요. 그리고 영화 <렛미인>의 꼬마 커플은 서로 이웃이었고요. 정답은 <단순노출 효과>랍니다.. 자주 눈에 띌수록 사랑에 빠진다는 것이죠. 상대방의 사랑을 받아줬던 기억을 떠올리며 마음의 법칙들을 같이 찾아가봐요.
*함께 볼 콘텐츠 : 미드 <노멀 피플>(레니 에이브러햄슨, 2020), <렛미인>(토마스 알프 레드슨, 2008)
4회차
긍정적으로 가볍게 인생을 살고 싶으신가요?
데드풀은 사고로 인해 끔찍한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데드풀은 세상을 염세적으로 바라보지만 특유의 시니컬한 유머로 부정적인 감정들을 소화해 나가죠. 어쩌면 그를 살렸던 것은 그의 연인도 아니고, 초능력도 아니고, 유머였던 셈입니다. 인생을 즐겁고 가볍게 살아가려면 나만의 감정 청소법이 필요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에 휩싸일 때, 나만의 해소 방법이 있으신가요? 영화 <판의미로>의 오필리아처럼 책 속의 세상으로 빠지시나요? 사실, 오필리아를 견디게 한 것은 책이 아니랍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오필리아에게 힘을 주었던 걸까요? 우리는 우리의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했던 경험을 이야기하고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 해봅시다.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데드풀>(팀 밀러, 2016),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기예르모 델 토로, 2006)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대화"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40대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우 불가
모임 종료
4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