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하지메마시떼! 오늘 밤, 사케 한 잔
을지로
을지로 사생활
토요일
09:00 ~ 12:00
12명
참여 인원
김지영, 사케 소믈리에 / 마케팅 PM
본업은 과자 PM, 제빵사였던 적도 바리스타 였던 적도 있는 사케소믈리에입니다. 사케(니혼슈)에 빠져 흥청망청 하다보니 문득 술터디에서 사케를 소개하고 있었고, 제대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사케소믈리에(키키자케시)가 되었어요. 주말엔 어부의 꿈을 키우며 낚시 배를 타고 해루질을 하려 프리다이빙을 배우고 최애 나막신이 낡고 닳아 직접 나무를 깎으러가고, 저녁엔 일어를, 점심엔 다양한 강의를 듣거나 하드락을 들으며 클라이밍을 해요.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라이프스타일
과자 PM이자 제빵사이자 바리스타이자 사케마스터인 사람의 일반인 친구
라이프스타일
사람들이랑 만나서 대화하는 걸 좋아하는 ENTP
라이프스타일
출퇴근 시간이 길어 힘든 개발자
라이프스타일
좋은 술에 호기심이 있는 사람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의 다양한 도전과 경험, 취미가 중요하신 분들, 특히 거기에 술이 빠질 수 없는 분들이 모여 도시를 살아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입니다. 다양한 술과 경험을 즐기지만 아직 사케에 관해서는 생소한 분들이 사케에 입문할 수 있도록 살포시 도와드리려 합니다. 다양한 취미와 술 생활을 공유할 친구를 찾거나, 혹은 새로운 경험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께 적합하실 것 같아요.

* 영화 이야기 5% + 회차별 주제 토크 및 사케 테이스팅 & 질문 등 60% + 일상 대화 35%
새로운취미들
같이살아요
같이마셔
모임소개
을지로 사생활
사케, 와인 똑같이 외국에서 온 술이죠, 하지만 사케에겐 친해지기 어려운 무언가가 있어요.

와인은 나라 또는 품종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 비교적 친숙하고 익숙하지만, 메뉴판 속 사케는 한글로 쓰여있어도 도저히 알 수 없는 말 투성이예요.

사케를 들어 보면, [ 하나토모에 야마하이 준마이 요단지코미 무로카나마겐슈] - ‘상쾌한 주질을 가진 / 녹진한 쌀향 / 카라구치 / 준마이긴조급 / 몇 년도 구라마스터에서 수상한’ 이렇게 적혀있을 때가 있죠.

제품명부터 설명까지 알 수 없는 말 투성이죠. 그런데 이렇게 비싸다니, 무슨 뜻이고 어떤 맛을 어떤 방법으로 즐기면 되는걸까요. 우리 함께 사케를 알아볼까요?

이 모임은 사케에 대한 강의는 아니예요. 술을 좀 더 다양하고 즐겁게 즐기고 싶은 분, 인생에 다양한 경험이 필요한 분, 혹은 함께 할 친구가 필요한 분, 한명이 셋의 인생을 사는분, 더 즐겁게 살아갈 궁리를 하고 계신분들이 모여 사케 한 잔을 하며 사케도 알아보고, 우리들의 사는 이야기도 하는 커뮤니티가 될 거에요.

여러분의 즐거운 술 생활이 더욱 즐겁고 다채로워 질 수 있도록 사케 한 점 얹어드릴게요. 함께 사케 한 잔 기울이며 더욱 즐겁게 살아가기 위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아요.


*모임 외에 사케바/수입사 번개를 할 예정입니다!
*마셨던 사케의 이름, 맛, 감상 등을 기록하여 나만의 사케 취향 찾고 주문 및 구매해 보기
*올해 혹은 앞으로 시작하고 싶은 취미나 경험해 보고 싶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기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09:00 ~ 12:00
10월 1일 / 10월 22일 / 11월 12일 / 12월 3일
을지로 사생활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0길 12 대성빌딩 지하 1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선술집 바가지>
2018
<와카코와 술 시즌 6>
2022
<#이자카야신칸센>
2021
<와카코와 술 시즌 2>
쿠마 신지, 유아사 히로아키2016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취미는 술 : 사케와 친해져 보아요
일본의 술 드라마에는 유독 그런게 있어요, 등장인물은 그날의 감정, 날씨, 가게의 분위기나 안주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술을 추천받거나 골라서 다양한 방법으로 마시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사케의 맛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일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떻게 즐겨야 할지 궁금하지 않나요? 다양한 맛의 사케를 즐기면서 사케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 보아요! 제가 더욱 쉽게 다가가실 수 있도록 간단한 설명을 곁들여 드릴게요.
*함께 볼 컨텐츠 : 드라마 <선술집 바가지> 4화, 드라마 <와카코와 술> or <이자카야신칸센> 중 한 편
*함께 맛 볼 사케 : 지자케 1종, 팩사케 1종, 츠루우메(하이볼)
2회차
여행과 술 : 술과 삶을 더욱 특별하게 하는 요소
어떻게 보면 흔하지만 가장 다채로운 경험을 안겨주는 ‘여행’에 관해서 말해볼까해요.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여행은 무언가 더 특별한 것이 있는 것 같아요 밤베르크에서 맥주를 시켰더니 베이컨맛이 났다던가, 어느 민박집에서 담구는 술을 마시고 뻗은 기억이 있다던가, 현지에서 만난 말도 안통하는 친구들과 밤새 놀았다거나. 여행가서 특별한 술을 만났던 경험, 혹은 술과 여행에 엮인 재미있는 경험 등을 공유해 보아요. 사케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쌀, 물, 쌀누룩, 때로는 양조알콜, 효모, 부자재 등 사케를 이루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함께 볼 컨텐츠 : 애플TV <이자카야신칸센> (9화_후쿠시마편)
*함께 맛 볼 사케 : 비교 테이스팅 가능한 사케 4-6종
3회차
가을과 술 : 계절과 함께 즐겨보는 한잔
계절과 함께 즐기는 술, 좋아하세요? 벚꽃과 함께하는 그린호프, 물놀이 후 야외에서 메미 소릴 들으며 마시는 생맥, 단풍을 보며 야외 테이블에 아무렇게나 널부러져 마시는 막걸리 오돌오돌 떨다 들어간 따뜻한 가게에서의 오뎅탕과 소주 한잔. 계절을 온몸으로 느끼며 좋은 사람들과 함께, 혹은 때론 홀로 운치있게, 술한잔 안주 한입을 즐기는 순간, 상상만으로 행복해지고 술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요? 미식의 계절, 가을에 어울리는 술과 음식 이야기를 나누어 보아요.

+ 사케에도 계절이 있을까요? 이번 회차에서는 가을 사케로 계절을 느끼며 사케의 사계절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져 볼게요. 그리고 앞의 두 회차를 바탕으로 준비한 각자의 술에 대해 소개하고 기대한 맛과 맞는지, 어떻게 마시는 것이 좋을지 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함께 볼 컨텐츠 : 드라마 <와카코와 술> 시즌 2,Ep.1화
*함께 맛 볼 사케 : 가을 사케 2종 + 모임원들이 각자 직접 준비해 보는 술
4회차
음식과 술 : 사케와 음식 페어링
뭐니뭐니해도 술을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어울리는 음식과 함께 하는 것이 아닐까요? 마지막 모임인 만큼 지금까지 마셔본 사케와 함께 즐겨본 음식 페어링을 바탕으로, 자신의 취향과 기분에 맞는 사케를 가져와보고, 본인만의 음식 페어링을 만들어 보아요. 3회차때 술을 골라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엔 더 취향에 맞는 술을 고를 수 있을 거예요! 직접 요리를 하셔도 되고 준비해 오셔도 돼요. 혹은 아직 사케가 어려워 준비를 못했거나, 꼭 소개하고픈 숨겨둔 본인만의 비장의 술과 음식 페어링이 있다면 이날 소개해주세요. 처음엔 어려웠던 사케, 스스로 고르고 만든 페어링으로 더 친해져보고 술 생활을 더 다채롭게 만들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함께 볼 컨텐츠 : 애플TV <이자카야신칸센> 7화, 드라마 <선술집 바가지> 3화
*함께 맛볼 술 : (모임장 포함) 유동적으로 각자 준비한 술, 음식 - 포틀럭 파티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기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NEW
음악과 OST
먼데이 뮤지컬 - 우리가 객석에 앉아 느끼는 것
11월 14일 · 월요일 · 을지로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