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구석구석 서울의 맛 - 맛탐방꾼의 도시 탐험기 (feat. 퇴근 후 강릉 여행)
을지로
을지로 사생활
목요일
10:30 ~ 13:30
12명
참여 인원
김동욱, 맛탐방꾼 / 배달의민족 <전국별미> 기획자
충청도 태생. 낮에는 직장인. 밤에는 음식애호가. 대학때 놀러만 다니다 보니 전공과 상관없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틈만 나면 떠나던 것이 습관이 되어 요즘도 놀러갈 요량만 피우고 있습니다. 식당을 맛으로만 찾아가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미식에 대한 이야기는 골치아픕니다. 단지 이 도시가 지니고 있는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을 음식으로 즐깁니다. 호기심 많고 관대한 식성을 갖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mat_explorer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라이프스타일
운문과 산문 가리지 않고 쓰고있는 자영업자
라이프스타일
관심사가 많은 무던무난한 isfj 직장인
라이프스타일
세상 만사 관심 많지만 프로 벼락치기러
라이프스타일
맛과술에대한 지적호기심이 가득한 공무원
라이프스타일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음식과 여행에 대한 대한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는 모임이며 수업 형식이 아닙니다. 나의 여행 이야기를 나누고 모임 때 나눈 장소로 현장 학습을 2회 정도 갑니다. 나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면 이 모임이 적합할 것 같아요!

*영화 이야기 20% + 맛탐방꾼 에피소드 20% + 멤버들의 미식/여행 에피소드 60%
유쾌한모임장
맛집탐방
서울여행
모임소개
을지로 사생활
‘우리는 매일 어깨를 스치며 살아가지만, 서로를 알지도 못하고 지나친다. 하지만 어느 날엔가 친구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중경삼림> 中
이미 서울의 한 식당에서 마주쳤던 사이일 수도 있어요. 구석 구석 서울의 맛을 탐방하는 그대들, 우리 이제 만나요! 영화의 한 주인공처럼 도시를 살아가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매일 아침 같은 시간에 일어나 같은 버스를 타고 비슷한 식사를 하는 하루를 보내고 있으신가요? 그렇지만, 저녁은 맛있는 서울 탐방이 낙인 우리들을 위한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여행'과 ‘음식'을 통해서 말이죠. 함께 다니고 함께 먹으며 좋은 기억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여행하는 기분으로 모임에 참여해주세요. 가볍게 이야기를 나누고 골목골목 현장답사를 다닙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새로운 영감을 받아보세요. 우리는 서울의 구석구석 맛있는 곳들을 알아가고, 추억을 쌓습니다. 모임을 통해 일상이 조금 더 즐거워진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습니다.
매일이 똑같고 지루한 일상에 ‘구석구석 서울의 맛' 모임이 잠시 일탈을 선물합니다. 저는 오늘도 따뜻한 주제와 그에 맞는 이야기를 준비하겠습니다. 우리 맛있게 만나요!
*모임에선 정해진 회차 중 2회를 ‘서울 맛집 탐방 + 현장 학습’으로 진행합니다.
*마지막 모임 후, ‘금요일 퇴근 후 강릉' 일정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협의 후 픽스 예정)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목요일 10:30 ~ 13:30
9월 29일 / 10월 20일 / 11월 10일 / 12월 1일 / 12월 23일
을지로 사생활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0길 12 대성빌딩 지하 1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고 이야기해요
<미드나잇 인 파리>
우디 앨런2011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 1>
박희연2018
<요리인류 서울의 맛>
2018
<백스피릿>
2021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
데이빗 겔브, 브라이언 맥긴2019
<길 위의 셰프들: 라틴아메리카>
데이빗 겔브2020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넷플릭스/영화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1회차
도시 여행의 묘미 - 저기에는 무엇이 있을까?
낯선 여행지를 사랑하시나요? 이국의 땅에서 길을 잃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우리가 매일 다니는 길, 뒷골목에는 어떤 풍경이 있을까 궁금했던 적이 있나요? 우리는 우연히 만났던 즐거운 경험에 대해 혹은 잊지 못할 기억을 떠올려 이야기합니다.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의 한 순간처럼 누구나 꿈꾸는 이야기를 함께 나눕니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의 백종원 아저씨처럼 길거리 음식을 먹으며 도시를 여행했던 기억도 좋고요!
*함께 볼 콘텐츠 :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우디 앨런, 2011), 유튜브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중 1편
*함께 할 활동 : 내가 좋아하는 낯선 여행지 + 서울의 여행지(맛집, 멋집) 1가지 소개
2회차
(맛집탐방) 걷고, 마셔요 - 서울의 맛 #1
서울[명사] 1. 한 나라의 중앙 정부가 있는 곳. 2. 대한민국의 수도이다. 면적은 605.39㎢. 우리는 서울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첫번째 모임에서 나눈 주제를 토대로 서울의 숨은 뒷골목을 여행합니다. 여행자의 시선으로 만나는 서울. 나의 일상이 영감으로 가득찬 여행으로 바뀌는 순간입니다. 여행이 끝나면 발견한 식당에서 오늘을 추억하며 한 잔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답사비는 1/n로 계산합니다!
*함께 볼 콘텐츠 : KBS <요리인류 - 서울의 맛> 중 1편
*함께 할 활동 : (현장 답사) 서울의 식당 골목 -함께 정한 맛집에서 모임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3회차
미식의 필요 조건 - 음식과 사람
‘미식가의 조건’, ‘미식가의 음식', ‘미식가의 식당'은 어떤 느낌일까요? 각자의 기준으로 나의 맛집, 나의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근사한 이유가 아니어도 내가 좋아하는 장르에 대해 편하게 이야기 나눠요. 사람들의 이유를 들으면 혹시 새로운 기준이 생기는 행운이 생기면 좋겠어요.
*함께 볼 콘텐츠 : 넷플릭스 <길 위의 셰프들> 중 1편
*함께 할 활동 : 나의 맛집, 미식의 기준을 이야기합니다.
4회차
(맛집탐방) 걷고, 마셔요 - 서울의 맛#2
세번째 모임에서 나눈 주제를 토대로 서울의 식당 골목들을 현장답사합니다. 줄기차게 먹고, 자주 걸으며, 끊임없이 대화하는 여행을 함께 해요. 태국의 카오산로드, 호치민의 부이비엔같은 느낌을 서울에서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호기심 많고 관대한 식성을 가진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답사비는 1/n로 계산합니다!
*함께 볼 콘텐츠 : <백스피릿>(2021)
*함께 할 활동 : (현장 답사) 서울의 식당 골목 -함께 정한 맛집에서 모임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5회차
(번개) 퇴근 후 강릉 여행
<허영만의 백반기행>의 한 장면처럼, <봄날은 간다> 속 유지태가 이영애를 찾으러 갔던 그 순간처럼 퇴근 후 막연하게 떠나고 싶을때가 있으셨나요? 그 로망을 한번 실현해 보시죠. 아무 일정을 정하지 않고 강릉역에서 만나요. 바다를 보거나 강릉의 맛집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여행의 기분을 만끽해 보세요. 일정은 12월 23일이지만 추후 멤버들과 협의하여 번개일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 볼 콘텐츠 : <봄날은 간다>(허진호, 2001)
*함께 할 활동 : 금요일 퇴근 후 강릉에서 만나요 (번개 일정을 모임 중에 협의해 정하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이 참여해요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기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자 모임에서 나눌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14일 전
전액 환불
7일 전
80% 환불
5일 전
50% 환불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사랑과 연애
오늘의 마녀 사냥 - 혹시 그린라이트가 맞나요? with 와인 한 잔 (강남)
10월 25일 · 화요일 · 낙성대
NEW
음악과 OST
먼데이 뮤지컬 - 우리가 객석에 앉아 느끼는 것
11월 14일 · 월요일 · 을지로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