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넷플릭스
독백(獨白) - 내 삶을 어루만지는 보통 사람들의 대본 리딩
사당
사당 연습실 예술관 1호점
토요일
09:00 ~ 12:00
12명
참여 인원
김효영, 배우
사람 냄새 진득하게 나는 보통 사람, 배우 김효영입니다. 내가 살아온 이야기가 쌓여 연극이 되고, 영화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무대라는 곳은 긴장되고, 기대되는 공간입니다. 그 기분 좋은 긴장감을 다른 사람들도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나만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연기해보기를 기대합니다.
모임 마다 정해진 영화를 보고 주제에 맞는 독백을 하거나, 대본을 가지고 모임을 진행합니다. 개인의 이야기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 독백부터 실제 대본을 읽어보고 팀별로 연기 발표까지, 실제로 연기를 해보는 워크숍이 가득한 모임입니다. 연기를 통해 평소에는 알아치리기 어려웠던 가장 진솔하고 깊숙한 이야기들을 꺼내 볼 수 있습니다. 혼자서 혼자 읊조리던 내 이야기들, 연기로 표현해보는 시간입니다. 조금의 용기와 솔직함을 가지고 오세요.

*영화 이야기 20% + 연기워크숍 60% + 우리 각자의 이야기 20%

인간을이해하는
정이많은워크숍
유쾌하고진지한
모임소개
사당 연습실 예술관 1호점
영화 속 캐릭터들을 보며 ‘내 마음과 닮았다’라는 생각을 한 번쯤 해 본 적 있나요? 아주 가끔이라도 영화와 드라마 속 캐릭터의 대사가, 장면이 내 마음을 울리고 어루만졌다면 독백(獨白)에 참 잘 오셨습니다. 가장 인간적인, 사람 냄새 나는 진솔한 장면들을 내 방식대로 표현해보려고 합니다. 평소와 조금 다른, 약간의 용기만 있으면요.

연기 모임은 단순히 다른 사람되는 것이 아닌 나 자신 그대로 연기를 해보며 캐릭터와 맞닿는 지점을 찾아가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내가 지금까지 살아 온 시간들을 되돌아보면 분명 여러 감정을 느껴 왔고 여러 사건을 겪었을 텐데요. 그 경험을 조심스럽게 꺼내어 소스로 활용하면서 연기모임이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조금 더 영화와 드라마 속 캐릭터를 유심히 살펴봅니다. 가장 보통의 인물들이 내뱉는 대사 중 어떤 것이 내 마음을 흔들었는지를 관찰해봅니다. 연기는 ‘나로부터 시작’이기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자의 이야기를 통하여 독백을 진행하고, 매주 한-두편의 영화와 드라마를 선정하여 씬 일부를 직접 연기해 보면서 영화 속 캐릭터들의 인간상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려 합니다.

그렇게 독백(獨白)을 통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찾아나가는 시간입니다.


* 첫 모임엔, 독백할 짧은 장면과 대사 준비해오기
* 다 함께 연극 관극하며 배우의 연기나 작품에 대하여 의견 나눠보기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09:00 ~ 12:00
1월 14일 / 2월 4일 / 2월 25일 / 3월 18일
사당 연습실 예술관 1호점
서울 서초구 방배동 455-15 지하1층 Room A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1회차
독백 연기 “한국에서는 결혼했다고 좋아하기를 중단합니까?"(헤어질 결심 中)
당신은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나요? 내 이야기와 목소리가 돋보일 수 있는 영화나 드라마 속의 캐릭터를 선택해 해당 인물이 나오는 한 장면을 가지고 와주세요. 독백 연기를 하면서 각자의 목소리를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나에게 맞는 소리를 내고 잘 표현할 수 있을지를 함께 배워봐요. 독백 연기를 위해서 최대한 감정이 격하게 표출되는 장면을 준비해주세요!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다양한 독백 연기를 보고 참고하는 것도 작은 팁입니다.
* 보고 올 작품: 연기해볼 작품을 직접 선택해 주세요! ex) 영화 <헤어질 결심>의 박해일, 영화 <아가씨>의 김민희
* 함께 할 활동: 내가 선정한 작품으로 짧은 독백 연기하기 (참고한 장면을 가져와주세요!)
2회차
극 중 이선균의 대사 “너부터 행복해라. 제발" (나의 아저씨 中)
순리대로 살지만 소년의 순수성과 어른의 지혜를 갖춘 아저씨(이선균)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애(이지은)이 그를 흔듭니다. 거친 인생을 살아온 무모한 스물한 살 그녀와 그. 어느덧 우정으 움트고, 둘은 서로에게 이 차가운 세상에서 안식처가 됩니다. 여러분에게 안정을 주었던, 잠시나마 마음의 안식이 되었던 장면이 있나요?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보고 어떤 장면과 대사가 위안을 주었는지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우리는 그 장면을 연기해보려고 합니다.
* 보고 올 작품: 드라마 <나의 아저씨>(2018)
* 함께 할 활동 : 드라마 <나의 아저씨> 장면 함께 연기하며 독백, 2인극 연습하기 + 내가 고른 장면과 대사가 내게 위안을 주었던 이유에 대해 들려주기
3회차
대본 리딩 “할거야. 난 아무나 사랑할거야 난”(나의 해방일지 中)
다양한 나라에서 리메이크가 된 영화 <완벽한 타인> 좋은 배우들이 한 식탁에 모여 티키타카하며 만들어내는 목소리들의 경합은 영화의 재미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 영화 속 테이블의 대사처럼 우리는 한 장소에 둘러 앉아 함께 우리만의 <완벽한 타인>을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가장 친구도 모르는 나의 비밀이 있나요? 나의 비밀과 관계의 미묘함을 담아 연기해 봅니다.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속 한 장면도 좋습니다.
* 보고 올 작품: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와 영화 <완벽한 타인> 중 1편
* 함께 연기 할 작품: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영화 <완벽한 타인> 중 한 장면 함께 연기하며 독백, 2인극 연습하기 + 내가 고른 장면과 대사에 대한 내 이야기 하나 더 들려주기
4회차
발표: 다시 독백 연기
마지막 시간에는 다시 한번 독백 연기를 통해서 우리의 목소리 연기가 얼마나 변화했는지, 성장했는지를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첫 시간에 내가 연기했던 인물이 아닌, 다른 사람들이 했던 연기 중 마음에 들었던 것을 선택해 독백 연기를 해볼 예정이에요. 그동안 차곡차곡 쌓은 경험과 피드백을 토대로 새로운 인물을 ‘나답게’ 연기해 봅니다.
* 보고 올 작품: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함께 리딩할 영화/드라마 선택)
* 함께 연기 할 작품: 모임 시작 후 함께 논의 (함께 리딩할 영화/드라마 선택)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사랑과 구원. 진부할 수 있는 주제지만, 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주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넷플연가에 처음 방문했는데, 좋은 분들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남은 만남이 기대되네요.
by '낭만돼지35'님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오픈 예정
자아와 관계
나의 해방일지 - 공허한 직장인들의 해방 클럽
1월 20일 · 금요일 · 홍대
박상예
'연애의 과학' 에디터
오픈 예정
자아와 관계
디지털 디톡스와 함께 올해 처음 맺는 관계는 OFF:line
1월 20일 · 금요일 · 건대
최주연
배우
NEW
영화와 넷플릭스
잠깐만!! 나 오늘 연기 좀 하고 올게 - 스트레스 확 풀리는 깔깔 연기 교실
1월 7일 · 토요일 · 건대
198,000
오픈 대기자
1명
오픈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