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사랑과 연애
유혹학개론 - 저, 혹시 맥주 한 잔 어때요?
홍대
홍대 사생활
금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강정희,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단 한 시간동안 제품의 가장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과 동시에 지갑이 열리도록 유혹하는 마케터입니다. 매력이라는 단어를 좋아하고, 매력적인 모든 요소들을 동경합니다. 연애를 위한 100가지 유혹의 기술 뭐 이런건 모르겠는데, 연애 이야기 듣는 건 또 제가 잘 하그든요. 멋진 어른이 되는 게 꿈이고, 맥주 마시는 시간을 좋아합니다. 사워 에일을 가장 좋아하긴 하지만, 제일 달큰한 맥주는 좋아하는 사람과 마시는 맥주 아니겠어요?
didi_kang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독특한 취향과 코드가 맞는 사람과 대화하고 싶은 직장인
사랑과 연애
💁‍♂ ESFJ 매사에 공감을 잘 해요~
사랑과 연애
💁‍♀ 하고싶은것도, 궁금한 것도 많은 낯가리는 ENFJ MD
사랑과 연애
💁‍♀ 책을 좋아하는 조금은 내향적인 ENFP
사랑과 연애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랑과 연애
영화를 보고 매력과 연애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는 모임이며 수업 형식이 아닙니다.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오시면 더욱 좋을 것 같고, 번개로 모임 전/후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공간들을 같이 놀러 가도 좋겠어요! 같이 맥주 마시러 갈 누군가를 찾는다면 이 모임이 적합할 것 같아요.

* 영화 이야기 40% + 맴버/연애 이야기 40% + 맥주 이야기 20%
이게맥주라고?
어둡고편안한
술러버환영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저, 혹시 맥주 한 잔 어때요?”

여러분은 마음에 드는 상대와 조금 더 대화하고 싶을 때 어떤 말을 먼저 건네시나요? 다양한 수작들이 있지만, 제갠 맥주 한 잔 어떠냐는 말이 가장 솔깃하게 다가오더라고요. 왜냐, 맛있는 맥주는 너무 매력적이니까.
매력, 그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친구는 맥주의 세계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특히 사워에일 (Sour Ale) 의 경우 와인이나 위스키 그 이상의 마성의 매력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그 매력에 푹 빠진 1인으로서, 이 매력 저만 알 수 없죠… 맥주들의 매력을 소개하는 한편 우리의 매력에 대해서도 같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합니다.

맥주처럼 사람도 100명이 있으면 100개의 매력이 있고, 100개의 연애의 형태가 나온다고 생각해요. 정해진 정답이 없죠. 그래서 연애를 한다는 것은 매력을 발견하는 일이고, 매력을 발견하는 것은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과연 나는 지금의 나를 만들어준 과거는 무엇이고, 앞으로의 나의 매력과 연애는 어떻게 나아가게 될까요?


이 모임은 직감으로 알고는 있지만, 직관적으로 정확하게 말하기는 어려운 ‘매력'과 그에 기반한 연애 그리고 이별 등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보다 솔직한 대화를 위한 특별한 맥주들과 함께요!


1. 매 모임마다 선정한 맥주 (사워에일) 를 나눠 마셔볼 예정이에요, 맥주 특성상 수입되어오는 종류가 일정하지 않아 종류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어요.
2. 번개 : 2회 차 모임이 끝난 후 같이 '누바' 가서 뒷풀이 해요!
3. 준비되는 사워비어 외에 참여자분들이 테스팅하고 싶은 맥주가 있다면 언제든지 제안을 주셔도 좋아요.
4. 연애와 사랑에 대한 남/녀의 생각을 다양하게 들어볼 수 있도록 성비를 균형 있게 모집할 예정입니다.

모임 상세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금요일 19:30 ~ 22:30 (3주 간격)
· 1회차 1월 6일(금)
· 2회차 1월 27일(금)
· 3회차 2월 17일(금)
· 4회차 3월 10일(금)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이터널 선샤인>
미셸 공드리 2004
<냉정과 열정사이>
나카에 이사무 2001
<더 랍스터>
요르고스 란티모스 2015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벤 스틸러 2013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입문 : 과거의 기억, 그것은 오롯이 쓰지도 달지도 않았다.
유혹학 개론에 오신 여러분들, 환영합니다! 매력 이야기 이전에 우리, 지난 사랑에 대해 되돌아보자고요. 우리는 도대체 무슨 이유로 인해 사랑을 잃었을까요. 상대에 대한 매력이 없어진 것일 수도, 혹은 더 매력적인 누군가가 나타나서 일수도 있겠죠. 어쩌면 과거의 연애는 우리가 더 나은 연애를 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는 아주 중요한 과정인 것 같기도 합니다. 우린 지난 연애로부터 어떤 걸 배웠고, 어떻게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었는지 한 번 이야기해볼까요? 연애의 기억을 다룬 영화, <이터널선샤인> 과 함께 신맛과 짠맛을 모두 담은 ‘리터구츠 고제’ 를 함께 마셔요!

*보고 올 영화 : <이터널 선샤인>(미셸 공드리, 2005)
*함께 마실 맥주 : 리터구츠 고제(Original Ritterguts Gose)
2회차
심화 : 냉정과 열정사이, 사랑은 매력일까, 타이밍일까
매력!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이죠. 영화 줄거리를 보면 흔히 이렇게 영화를 묘사하곤 합니다. ‘그 둘은 서로에게 ‘매력’을 느끼게 되고…’ 대체 이 매력이 뭐길래 서로의 마음을 사로잡아 끌었던 걸까요? 그 매력이라는 친구는 상당히 단순한 친구 같기도 하고, 복잡한 친구 같기도 합니다. 과연 우리는 어떤 사람에게 매력을 느끼게 되는 걸까요? 혹은 어떤 순간이 누군가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일까요. 장면, 음악 모든 것이 매력적인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 로 엇갈렸던 순간들, 또 매력적이었던 순간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어떨까요. 이번 맥주는 파란색(포도)과 빨간색(체리) 가 들어간 사워 에일로 준비해볼게요.

*보고 올 영화 :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나카에 이사무, 2003)
*함께 마실 맥주 : 피노그리 틸퀸 Oude Pinot Gris Tilquin,듀체스 드 부르고뉴 (Duchesse de Bourgogne)
*뒷풀이 번개 : 모임이 끝난 후 '누바'에서 뒷풀이 해요!
3회차
기출변형 : 지나친 매력은 위험할지도 모릅니다
흐음, 과연 완벽한 사람이 있을까요? 이번엔 기출 변형으로 완벽을 요하는 기괴한 사회속으로 들어가보려고 합니다. <더 랍스터> 속 주인공은 과연 완벽한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요? 우리는 어쩌면 ‘완벽’이라는 허구적인 무언가를 갈망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모자라도 좋아요, 누군가의, 그리고 나의 완벽하지 못함을 인정하고 결점의 삶일지라도 사랑해보자고요, 기출 변형이니, 이번 회차만큼은 (위험한) 포티 파인 화이트 와인과 함께 해볼까요?

*보고 올 영화 : 영화 <더 랍스터>(요르고스 란티모스, 2015)
*함께 마실 맥주 : 포티 파인 화이트 (PORTIE fine white)
4회차
졸업 : 유혹의 정수를 알려드릴게요, 그건 바로...
유혹학 개론의 커리큘럼 상에 ‘유혹의 기술’이 없어서 섭섭하셨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졸업 전 영화에 나오는 ‘정수’만큼이나 소중한 유혹의 ‘정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후 그것은 바로, 모임때 공개하도록 하고요, 마지막 축배는 사워 에일계의 정수인 ‘깐띠용 괴즈’와 함께하기 좋을 것 같네요! 사워 에일의 신맛도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조금은 익숙해지셨길 바라며… 유혹학개론의 졸업생이 되신 여러분을 축하합니다!

*보고 올 영화 :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벤 스틸러, 2013)
*함께 마실 맥주 : 깐띠용 괴즈 (Cantillon Gueuze)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관계/친목"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기타
강정희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16명
모임장 팔로우
17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