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OST
혼자 음악 듣는 사람들 - 나를 닮은 단 하나의 플레이리스트 만들기 (feat. 음악 공간)
홍대
일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이채원, 벅스뮤직 PD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에너지도 많은 욕심쟁이 ENFJ입니다. 항상 사부작사부작 새로운 걸 하고 있을 정도로 새로운 경험을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것은 음악, 문화생활, 모임, 고양이 등입니다. 그래서 벅스에서 4년 넘게 뮤직 PD를 하며 플레이리스트를 선곡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들은 꼭 하며 하루하루 즐겁게 살아가려고 노력합니다. 어쩌다 들은 노래가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음악과 OST
나른한 일상을 모르는 새로운 걸 도전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
음악과 OST
음악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싶은 자
음악과 OST
나른해지길 편안해하는 사람
음악과 OST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이 모임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모임에서는 멤버들과 함께 음악 이야기도 하지만 음악 감상실, LP 바 등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장소도 함께 가볼 계획이에요. 모임장이 준비한 스페셜한 음악, 인생 질문을 통해 매 회 나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나와 어울리는 뮤직 플레이리스트도 얻게 될 거예요!
* 콘텐츠 이야기(30%) + 음악, 과제 이야기(40%) + 주제 토크 (30%)

국가가허용한유일한마약
뒷풀이번개대환영
공연도함께가요
모임소개
홍대 인근
나를 음악 플레이리스트로 표현하면 어떤 곡들이 담길 것 같나요?

‘나를 닮은 단 하나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기 위한 시간들을 준비해보려고 해요. 그러려면 ‘나'에 대해서, 내가 선곡한 ‘음악'에 대해서 잘 알아야합니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다음 질문으로 연결돼요.

‘나’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시간이 흐를수록 나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을 넘어 나의 ‘취향’을 가졌는지가 점점 더 중요해지는 것 같아요. 음악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모임에서는 콘텐츠를 통해 나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나아가 나와 어울리는 단 하나의 플레이리스트도 만들어볼 거예요. 이 음악을 넣은 이유, 이 음악은 뺀 이유, 전체적인 플레이리스트의 균형을 맞춰보면서 내 선곡함은 나를 닮아갑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들과 이유를 고민하다보면 가장 나다운 게 뭔지 한 발 더 나아가 알게 되지 않을까요?

“좋아하는 걸 더욱 좋아하자”는 제 모토이기도 해요. 그런 것들이 하나씩 모여 결국 나를 이루게 되고,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게 되니까요. 아참, 벅스 뮤직PD의 맞춤 선곡은 덤입니다.


* 벅스뮤직PD인 모임장이 무드, 상황, 개인 취향에 맞는 곡을 추천해줍니다.
* 모임 멤버들 중 희망자에 한해 음악감상실 ‘백지화’를 예약하여 함께 갑니다.(일정조율예정)
* 좋아하는 DJ, 아티스트가 공연하는 날 함께 번개해요!(홍대/삼각지 뮤지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일요일 14:00 ~ 17:00
2월 19일 / 3월 12일 / 4월 2일 / 4월 23일
홍대 인근
모임 전 안내될 예정입니다.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제이 로치 2019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루카 구아다니노 2017
<비긴 어게인>
존 카니 2013
<플립>
로브 라이너 2010
<라라랜드>
데이미언 셔젤 2016
<히든 피겨스>
데오도르 멜피 2016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나는 어떤 사람인가요?
<밤쉘>의 주인공들은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찾아 행동하는데요,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에 대해 말해봅니다. 또한, 첫 모임이니 만큼 각자의 음악 취향에 대해 공유하고, 나를 나타내는 키워드를 뽑아봅니다. 앞으로 어떤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싶은지도 이야기해 보아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밤쉘>(2020, 폴 와인)
* 함께 나눌 이야기 : 대화 카드로 내가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 이야기하기, 음악 취향 소개하기
* 과제 : 평소에 좋아하는 음악 장르, 아티스트, 노래 3가지씩 소개
* 함께 갈 장소: (희망하는 분들에 한해) 모임 이후 LP바/뮤직바 가기

2회차
내가 좋아하는 것은?
<비긴 어게인>의 주인공 ‘그레타’는 싱어송라이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은 사람이죠. <라라랜드>의 주인공 ‘미아’는 자신의 좋아하는 것을 찾아 용감하게 떠나죠. 여러분은 어떤 사람인가요? 굳이 꿈이 아니더라도, 어떤 일을 할 때 행복하고 즐거운지 나눠봅시다. 내가 순수하게 즐거움으로 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봐요.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나를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질거에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비긴 어게인>(2014, 존 카니), 영화 <라라랜드>(2016, 데이미언 셔젤)
* 함께 나눌 이야기 : 내가 좋아하는 것, 나를 즐겁게 하는 것, 디깅 방법
* 함께 할 활동 : 자신의 음악 여정 소개하기(나이별, 시대 별 좋아했던 음악, 장르 등)
* 과제 : 나의 음악 여정 그려오기 (10~30대 어떤 노래를 들었는지)
3회차
내가 생각하는 사랑은?
사랑만큼 나의 민낯을 잘 보여주는 건 없죠. 사랑할 때의 내 모습은 어떠한가요? 사랑스러운 영화 <플립>을 통해 사랑의 기억에 대해 떠올려보고, 어떤 사랑을 했는지 함께 이야기해보아요.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러브송, 나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진 노래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해 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플립>(2017, 로브 라이너),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2018, 루카 구아다니노)
* 함께 나눌 이야기 : 사랑에 얽힌 이야기, 러브송, 추억이 담긴 특별한 노래 소개
* 함께 할 활동 : 나만의 뮤직 플레이리스트 키워드 최종 정리하기
* 과제 : 뮤직 플레이리스트 키워드 3개 정해서 오기
4회차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은?
지금까지 나의 다양한 모습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제는 미래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히든 피겨스>의 세 주인공들은 쉽지 않은 외부 환경에도 불구하고 각자가 추구하는 바를 쫓아가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나요? 내가 잡은 키워드로 완성한 나의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하고, 다같이 들어보는 시간으로 마무리합니다. 덧붙여 제가 여러분을 위해 선곡한 노래들도 들으실 수 있을 거에요. 기대해주세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히든 피겨스>(2017, 데오도르 멜피)
* 함께 나눌 이야기 : 내가 되고 싶은 나, 미래 목표
* 함께 할 활동 : 나를 표현하는 플레이리스트 공유하고 멤버들에게 소개 및 감상하기
* 과제 : 단 하나의 나를 담은 뮤직 플레이리스트 완성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모임장님이 선정하신 영화, 던져주신 질문들이 정말 좋았어요. 모이신 분들의 개성있는답변을 들으면서 깨달은 바도 많고요. 모임장님이 적절하게 주제를 바꿔가며 진행해주셔서 더 다양한 얘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y '류O'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오픈 예정
자아와 관계
화요게임토크쇼 - 번아웃에 허덕이는 화요일엔 무지개 나라에 가야한다
3월 21일 · 화요일 · 사당
최수빈
심리상담사
NEW
자아와 관계
인생의 정답 찾기 “잘 살고 있는지 모르겠다면"
2월 26일 · 일요일 · 홍대
이다슬
이혼전문변호사
마감 임박
사랑과 연애
사랑과 전쟁 - 이 각박한 세상에서 결혼 잘하기
3월 4일 · 토요일 · 을지로
김혁
재즈뮤지션
NEW
음악과 OST
라라랜드는 좋지만 재즈는 어려워 - 재읽남이 읽어주는 재즈와 사랑
3월 4일 · 토요일 · 사당
171,000
57,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