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칵테일 희로애락(喜怒哀樂) - 중경삼림 속 한 장면 같은 밤과 진 칵테일
신촌
러프2
토요일
18:00 ~ 21:00
12명
참여 인원
강청선, 전 웨스턴 바 바텐더
칵테일을 좋아하고 영화를 사랑하는 43년산 올드빈 위스키 같은 사람입니다. 8년 간의 웨스턴바 운영을 통해 다양한 칵테일을 제조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현재는 낮에는 공인중개사 업무를 하고, 밤에는 다양한 음주 생활과 문화 생활을 즐기는 중입니다. 칵테일을 만들고 마시며 평소 좋아하던 영화들에 관하여 논하면서 삶에 있어서의 큰 즐거움을 함께 누리는 시간을 함께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영화의 음악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대화를 나누며 칵테일을 만드는 모임입니다. 칵테일을 한 잔 두 잔씩 만들어 마시다 보면 어색함과 낯간지러움은 어느새 다 없어져 있을 거예요! 매 회차 다른 주제로 칵테일의 ‘기주', 그리고 인생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싶으시다면 이 모임을 추천할게요. 4회차가 지나 겨울에서 봄이 될 때쯤, 우리는 좀 더 따뜻한 기억으로 가득찬 사람이 되어 있을 거랍니다.
* 영화이야기 30% + 칵테일 주조 40% + 주제토크 30%

인생에대해취중진담
칵테일만들기
바텐더모임장
모임소개
러프2
세상에는 정말 많이 술들이 있습니다. 그 술들을 조합한 ‘칵테일’의 종류는 무궁무진합니다. 3000여종, 아니 그 이상이 될 지도 몰라요. 이 번 모임을 통해 정말 넓고 깊은 칵테일의 세계의 ‘첫 발걸음’을 함께 들여다 놓으면 어떨까요. 우리는 이번 모임을 통해 가장 기본이 되는 ‘기주'를 알아보려고 해요.

칵테일의 기본이 되는 ‘기주’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요. 저희가 평소에 마시는 럼, 위스키, 진, 보드카, 소주는 물론이고, 포도주와 샴페인까지 정말 많은 술들이 ‘기주'의 역할을 하며 칵테일의 중심을 잡아 줍니다. 기주를 잘 알면 우리의 기분과 취향과 공식에 따라 술과 재료들을 섞어 ‘맛있는 칵테일' 제조를 할 수 있습니다. 4회차를 지나, 여러분의 하나뿐인 ‘취향'을 저격하는 칵테일을 만날 수 있길 바랄게요.

칵테일을 제대로 알고 나면 술을 마실 때 더 즐거워지는 건 물론이고, 더 좋은 바와 바텐더를 찾아 다니기 시작하는 ‘주(酒)적 호기심'이 발동할지도 몰라요. 어쩌면 우리 삶의 희로애락(喜怒哀樂)과 닮아 있어요. 함께 만들 달콤하고 씁쓸한 술 한 잔과 함께 기쁜일, 슬픈 일, 설레는 일, 우울한 일까지 담아 사는 이야기도 나누고 싶습니다. 영화 <중경삼림> 속 한 장면이 떠오르는, 그런 기분인 밤이 있지 않으신가요?

영화 이야기와 함께 칵테일 한 잔 하고 나면 조금 더 말랑말랑한 상태가 되어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마시고, 털어버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우리, 곧 칵테일 희로애락(喜怒哀樂)에서 만나요!



* 4회차 모임이 끝난후 4회차 주제에 어울리는 중경삼림이 생각나는 가게에 방문하여 뒤풀이를 할 예정입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토요일 18:00 ~ 21:00
2월 18일 / 3월 11일 / 4월 1일 / 4월 22일
러프2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2-32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서칭 포 슈가맨>
말릭 벤젠룰 2011
<행복을 찾아서>
가브리엘 무치노 2006
<중경삼림>
왕가위 1994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제임스 L. 브룩스 1997
<아메리칸 셰프>
존 파브로 2014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럼 - 휴식과 힐링
“밀림의 왕인 사자가 밀림에서 가장 강할수 있는것은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을 가지고 있어서가 아니라 언제든 배를 깔고 쉴수 있는 배짱이 있어서이다”

우리가 만날 첫 회차로 무거운 주제보다는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가장 중요한 휴식과 힐링의 중요성에 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휴식 공간과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평소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먹었을 때 나를 가장 행복하게 하는 칵테일과 음식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스스로를 지키는 해소법과 휴식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봅시다.

* 보고 올 콘텐츠 : <아메리칸 셰프>(존 파브로, 2015)
* 함께 만들 칵테일 : 라즈베리 모히토, 쿠바 리브레, 모히토, 다이키리
* 함께 들을 음악 : Courtney John - Lucky Man, Pete Rodríguez - I Like It Like That, Dennis Brown - Things in Life
* 준비물 : 내가 좋아하는 나의 안주 한 가지
2회차
버번 위스키 - 알 수 없는 인생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첫번째 단계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한치 앞도 모르는 게 인생이라고, 우리가 인생에 대해 예측할 수 있는 건 사실 아무것도 없는 것 같아요. 내가 예측했던 나의 삶을 떠올리며,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삶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아요. 어린 시절에 내가 생각하던 꿈이 뭐였나요? 살면서 기적같은 순간이라고 생각했던 순간이 있었나요? 아니라면 어떤 기적같은 순간을 꿈꾸나요? 현재 지금의 내가 하고 있는 일은 맘에 드시나요? 혹시 맘에 안드신다면 새로이 하고 싶은 일이 있나요?

* 보고 올 콘텐츠 : <서칭 포 슈가맨>(말릭 벤젤룰, 2012)
* 함께 만들 칵테일 : 맨하탄, 뉴욕, 올드패션드, 버번 하이볼, 버번콕
* 함께 들을 음악 : Rodriguez - Sugar Man, Coldplay - Viva La Vida
* 준비물 : 미국식 안주 1가지 (ex. 미국 스타일 피자, 버거, 감자튀김)

3회차
말리부 럼, 블루 큐라소 - 행복을 찾아서
“행복은 우리 자신에게 달려있다. Happiness depends upon ourselves.” (아리스토텔레스)

알다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게 ‘행복’입니다. 오늘 이야기해 볼 영화는 우리가 과연 어떤 삶을 살아야 행복할 것인지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행복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최근에 행복하다고 생각했던 순간이 있었나요? 행복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보고 올 콘텐츠 : <행복을 찾아서>(가브리엘 무치노, 2007)
* 함께 만들 칵테일 : 블루 사파이어, 블루 하와이, 말리부 오렌지, 피나콜라다
* 함께 들을 음악 : Pharrell Williams - Happy, Selig - Knockin’ on Heaven’s door, Jumper - Third Eye Blind
* 준비물 : 달콤한 디저트류 (조각 케익 등) 1가지

4회차
진, 보드카 -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사랑에는 유통기한이 없을 거라 생각했었다. 사랑, 그 가장 달콤하고 가장 쓰디쓴 기억이여.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게 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으리라.”

우리 삶에 뗄레야 뗄 수 없는 한 가지를 꼽자면 사랑이 빠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사랑을 하고 있나요? 혹시 하고 있다면, 그 사람과는 어떤 사랑을 꿈꾸나요? 꿈꾸는 사랑에 근접한 사랑을 해본 적이 있나요? 날 괴롭혔던 가장 고통스러웠던 사랑의 기억은? 혹은 가장 달콤했던 사랑의 기억은? 궁극적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사랑이란 어떤 것일까요?

* 보고 올 콘텐츠 : <중경삼림>(왕가위, 1995),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제임스 L. 브룩스, 2013)
* 함께 만들 칵테일 : 마티니, 진 토닉, 에스프레소 마티니, 스트로베리 레몬에이드
* 함께 들을 음악 : The Mamas & The Papas - California Dreamin', Nat King Cole - I Love You For Sentimental Reasons
* 준비물 : 다양한 핑거푸드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모임장님께서 각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셨고, 자연스럽게 좋은 질문을 던지시면서 더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항상 이끌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ㅎㅎ 또봐요 😍
by '이O성'님
항상 영화를 보고 친구와 대화를 나눠도 좋다! 가 끝이었는데 좀 더 풍부하게 얘기할 줄 알게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모임원들도 너무 좋아서 마지막인게 아쉬웠네요.....
by '김O은'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모집 마감
앵콜 가능
헐리우드의 맛 - 영화 속 버번 위스키 마시기
11월 14일 · 월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가능
와인 한 잔 두고 - 500일의 썸머, 우린 왜 헤어졌을까?
10월 25일 · 화요일 · 사당
이민정
와인 큐레이터 / 전 와인바 대표
모집 마감
앵콜 가능
10월, 와인을 딸 시간: 나의 취향을 표현하는 방법. ('블라인드 테이스팅' 편)
10월 10일 · 월요일 · 을지로
모집 마감
앵콜 가능
연남동 스피크 이지 바 - 우리, 영화 한잔할래요?
10월 12일 · 수요일 · 홍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