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와 관계
시행착오를 쌓는 법 - 삶을 바꿀 용기를 가진 사람들
강남
금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임종주, 마케터
5년차 마케터이자 지금까지 다양한 직장에서 5번의 퇴사를 경험한 프로 퇴사러(?) 임대리입니다. 항상 정답은 없다는 마인드로 나 자신과 주위 상황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는 걸 좋아해요. 생각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도전을 즐깁니다. 퇴사도 하나의 도전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들의 생각과 도전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고 깨닫는 순간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단순히 ‘퇴사’라는 개념에 관해 이야기를 하는 모임은 아니며. 그렇다고 퇴사를 많이 해본 모임장이 퇴사에 대한 수업하는 방식도 아닙니다. 마음 한쪽에 ‘사직서’를 품고 있는 직장인들의 속마음을 편하게 나누는 모임입니다. 더 자세히는 본인이 ‘퇴사’를 결정하게 된 원인과 과정 그리고 선택과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퇴사를 실행한 사람도, 퇴사를 준비 중인 사람도, 지금 있는 직장에서 더 열심히 잘 하고 싶은 사람도, 소위 ‘조용한 사직’을 선택한 사람도 좋습니다. 마음 한쪽에 ‘사직서’를 품었던 경험이 있는 모두를 환영합니다.

* 영화이야기 10% + 모임장 주제 토크 진행 30% + 멤버 일/퇴사 관련 에피소드 60%
나는어떤일과잘맞을까
프로공감러모임장
일과꿈그리고연봉
모임소개
강남 인근
저는 이 글을 쓰고있는 지금도 퇴사를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퇴사의 이유는 매번 바뀝니다. 내가 진짜 원하는 삶은 무엇일까? 나는 일에 대해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가? 나는 어떤 상황에서 버틸 수 없는가? 직장은 나에게 어떤 의미인가? 라는 생각을 하며 ‘나’를 배워 갑니다. 삶에 정답은 없듯이 퇴사에도 정답은 없습니다.

일부러 퇴사를 독려하거나 일방향의 충고를 하지는 않을 겁니다. 정답을 제시하는 방향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일과 수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는 모임을 지향합니다. 그리고 퇴사 후, 혹은 지금 직장에서 더 재미있게 잘 일할 수 있도록 계획을 하나씩 만들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퇴사를 실행한 사람도, 퇴사를 준비 중인 사람도, 지금 있는 직장에서 더 열심히 잘 하고 싶은 사람도, 소위 ‘조용한 사직’을 선택한 사람도 좋습니다. 마음 한 켠, ‘사직서’를 품었던 경험이 있는 모두를 환영합니다.


* 모임 특성상 직장생활 경험이 있는 멤버만 지원 부탁드립니다.
* 2회차 모임 종료 후 멤버들과 함께 번개 일정을 조율해요.
* 첫 모임 전, 본인의 ‘퇴사 커리어’를 준비해 옵니다. (작성 폼 제공)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금요일 19:30 ~ 22:30
3월 10일 / 3월 31일 / 4월 21일 / 5월 12일
강남 인근
모임 전 안내될 예정입니다.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2017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벤 스틸러 2013
<위플래쉬>
데이미언 셔젤 2014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나루시마 이즈루 2017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너의 퇴사는
당신의 퇴사를 이야기해 주세요. 영화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처럼, 삶을 포기하는 대신 퇴사를 선택했던 경험이 있으실까요? 회사 때문에 나의 삶이 피폐해진 경험이 있으신가요? 누구에게도 말 못 했던 그때 혹은 지금의 상황을 여기서 같이 이야기해 봅시다. 그리고 미리 작성해 온 각자의 ‘퇴사 커리어'를 소개해봅니다. 속 편히 직장 밖에서 퇴사에 대한 이야기를 해봐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나루시마 이즈루, 2017)
* 함께 나눌 이야기 : 지금까지 퇴사를 했던 이유, 내 퇴사 타임라인, 일과 삶의 균형
* 함께 할 활동 : ‘퇴사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2회차
퇴사 이후 나의 삶
좋아요! 이번엔 당신의 퇴사 후 삶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영화 <리틀 포레스트> 처럼 소위 말하는 ‘속세’를 떠나 휴식을 했던 경험이 있나요? 스스로 갭이어를 가질 수도 있고, 아니면 퇴사 후 완전히 다른 삶을 선택한 사람도 있을 수 있어요. 거창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퇴사 후 바뀐 나의 생각, 행동, 삶 함께 이야기해 봅시다. 퇴사 후 선택하고 싶은 휴식, 혹은 멋지다고 생각하는 인물의 커리어 등의 예시와 함께 조금 더 구체적으로 퇴사 이후를 고민해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리틀 포레스트>(임순례, 2018)
* 함께 나눌 이야기 : 퇴사 이후에 했던 경험들(일탈, 자유 모두 좋아요!), 퇴사 이후 나에게 찾아온 변화들
* 함께 할 활동 : 퇴사 후 선택하고 싶은 삶 (휴식, 멋지다고 생각하는 커리어 - 인물 등)
3회차
조용한 사직
‘조용한 사직’라는 신조어를 아시나요? 직장을 그만두지는 않지만 정해진 업무 범위 내에서만 일하는 소위 직장을 수단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혹시, 당신도 ‘조용한 사직’을 했던 적이 있을까요? 아니면 지금 ‘조용한 사직’를 선언하고 실천하고 계신가요? 나에게 직장이란 무엇인가요? 일과 자아실현은 내게 어떤 의미인지, 일할 때 내 모습은은 어떤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벤 스틸러, 2013)
* 함께 나눌 이야기 : 나에게 직장이란, 일과 자아현실은 동일한가, 일할 때 내 모습은 어떠한가
4회차
워커 홀릭
우리의 목적 중 하나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이왕이면 내가 ‘몰입'할 수 있는 일이면 좋겠죠? 영화 <위플래시>에서 주인공 앤드류 처럼, 어떤 일에 미쳤던 경험이 있을까요? 당신이 미쳐있었던 일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미쳐있는 것이 ‘일’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연예인, 음식, 이성친구, 신발 모든 좋아요. 거기에 왜 미쳐있었는지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그리고 오늘은 마지막 날이니 지금까지 우리가 이야기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일은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앞으로 우리는 또 어떤 방식으로 나에게 맞는 일을 찾아 떠나고 싶은지 이야기하려 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위플래쉬>(데이미언 셔젤, 2015)
* 함께 나눌 이야기 : 일에 미쳐있었던 경험, 내가 몰입했던(덕질) 무언가가 있다면?, 앞으로의 난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내 주변에서 얻을수 없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게 되었다. 다양한 멤버구성, 활발한 의견 교환
by '김O연'님
영화 얘기부터 다양한 일상 얘기도 나눴는데 재밌는 분들과 함께해서 시간이 순삭이였습니다! 빵 만들고싶어서 갔던건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추억을 가져가요👍🏻
by '새겨울'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오랜만에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해서 행복했습니다:)
by 'zzubbabbong'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다큐의 모든 것 - 질문과 기록, 워크숍으로 구체화되는 마음의 힘!!!
앵콜 모임장
3월 26일 · 일요일 · 홍대
최보금
‘토스증권’ 콘텐츠 매니저
모집 마감
앵콜 가능
밀레니얼 머니 클럽 - 내 인생을 지키는 돈 계획 세우기
10월 21일 · 금요일 · 낙성대
모집 마감
앵콜 요청
0명
앵콜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