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완벽한 맥주 페어링 : 맥주는 분위기를 사랑해 (feat. 음악 x 맥주 페어링)
사당
사당 사생활
수요일
19:30 ~ 22:30
12명
참여 인원
최병호, 맥주 소믈리에 / 음악 프로듀서
주량이 제로에 수렴하는 '비어 소믈리에', 몸에 허락된 '한 잔'을 소중히가 모토. '벌컥'보단 '홀짝'의 감각에 민감한 편. 낮엔 회사원, 밤엔 작가와 음악 프로듀서로 세계관 확장 중. 맥주 한 잔과 한 곡의 음악, 책의 한 페이지까지, 분위기 페어링에 진심인 INFJ.
감각에 민감한 사람, 혼맥이 루틴인 사람, 분위기에 진심인 사람 누구나 환영이에요. 모임에서는 멤버들과 함께 음악과 함께 맥주를 마시며 세련된 분위기의 페어링에 집중합니다. 대화 속에 숨겨진 나의 감각들을 발견할 수 있으니 어서들 오세요!
* 모임장 주제 토크 진행 50% + 시음 및 음악 감상 40% + 멤버 일상 에피소드 10%
지적유희가있는
감각적인모임장
감각집중
모임소개
사당 사생활
맥주만큼 감각적인 술이 또 있을까요?

맥주 카테고리가 3000여종이나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소금을 넣은 짠 맥주부터, 우유를 넣은 부드러운 맥주까지, 맥주의 세계는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광활하답니다.

맥주가 목젖을 열고 원샷을 들이키는 술이라는 오해를 풀어 드리려 해요. 한모금 만으로도 맥주가 얼마나 섬세한 지 함께 느껴볼 수 있거든요. TPO에 맞는 맥주는 치열한 하루를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술이 될 수 있어요. 매무새가 단단한 문장, 그리고 유려한 비트의 음악과 어우러지면, 맥주를 추앙할 수 밖에 없다니까요.

비어 소믈리에이자, 작가, 음악 프로듀서, 그리고 회사원으로 살아가는 복합형 인간이 온 몸으로 터득한 맥주 페어링 센스를 함께 교감하고자 해요. 혼맥이 얼마나 섬세하고 가치로울 수 있는지 같이 경험해 보아요. 저는 새로운 세계를 안내할 뿐, 여러분의 감각으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 모든 커리큘럼이 끝나면 모임장과 함께 힙한 도심 브루어리를 방문해서 맥주 번개를 해요!
언제, 어디서 만나나요?
수요일 19:30 ~ 22:30
2월 15일 / 3월 8일 / 3월 29일 / 4월 19일
사당 사생활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30길 91, 3층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예스터데이>
대니 보일 2019
<변산>
이준익 2017
<미드나잇 인 파리>
우디 앨런 2011
<치코와 리타>
페르난도 트루에바, 하비에르 마리스칼, 토노 에란도 2010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클래식은 영원하니까. 시간의 밀도로 마시는 맥주
영화 <예스터데이>는 비틀즈의 히트 넘버들을 리메이크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미쟝센은 현재와 손 잡고 있지만, 고전의 명곡에서 오는 여운은 길게 남습니다. 시간이 응축된 음악만큼이나 맥주 역시 시간을 담보하여 클래식으로 인정받기도 합니다. 근본의 정통성을 이어온 맥주들과, 고전 음악과의 만남. 그리고 오랜 고전서에서 수집한 문장들과 함께 합니다. 시간이 응축된 맥주 페어링은 숲 냄새 가득한 티트리처럼 진정 효과가 있어요! 분명히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예스터데이>(대니 보일, 2019)
* 시음해 볼 맥주 : 독일과 영국의 근본 맥주들 (헬레스, 페일 에일 등)
2회차
낯선 건 아름다우니까. 낭만의 분위기로 마시는 맥주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는 동경했던 예술가들의 일상이 스크린 속에 보여졌다는 게 특징인데요. 1920년대 특유의 문화를 느껴볼 수 있어서 마치 빠져나올 수 없는 깊은 여행의 여운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파리와 완벽히 어울리는 올드-컨템퍼러리 재즈는 그 감성을 증폭시키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예술의 사연을 가진 맥주들과, 재즈 음악과의 만남. 그리고 여행 에세이에서 수집한 문장들과 함께 합니다. 낭만이 흐르는 맥주 페어링은, 2만피트 위 상공에 있지 않아도 설레는 여행이 되어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우디 앨런, 2012)
* 오늘의 페어링 : 재즈와 맥주 (맥주와 함께하면 좋은 재즈 음악 1-2개 소개하기)
* 시음해 볼 맥주 : 벨기에와 프랑스 맥주들 (윗 에일, 세종 등)
3회차
체화된 기억은 아련하니까. 자기 최면으로 마시는 맥주
영화 <치코와 리타>1950년대 쿠바를 배경으로한 찐 어른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인데요,하바나의 피아니스트인 치코와 가수 리타와의 반짝이는 재능과 농밀한 교감이 인상적입니다. 아프로-쿠반 뮤직 스타일의 OST는 둘의 서사 속에서 다양한 감정들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인연이 담긴 맥주들과, 아프로-쿠반 음악과의 만남. 그리고 연애 소설에서 수집한 문장들과 함께 합니다. 아련한 추억이 깃든 맥주 페어링은 내 안에 숨겨진 감정을 이끌어 내는 최면이 되어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치코와 리타>(하비에르 마리스칼, 2012)
* 오늘의 음악 페어링 : 제 3세계 음악과 맥주 (맥주와 함께하면 좋은 제 3세계 음악 1-2개 소개하기)
* 시음해 볼 맥주 : 다크 비어 계열 맥주들 (둔켈, 스타우트, 포터 등)
4회차
젊다는 건 반짝이는 거니까, 셀프 힐링으로 마시는 맥주
영화 <변산>은 좌충우돌하는 청춘들의 흑역사들이 독특한 케미를 이루는 작품인데요, 무명 래퍼로 쇼미더머니 6에 출전한 주인공이 자조적으로 써내려간 랩 가사가 깊은 공감을 줍니다. 젊음이라는 비트 위에 토해내는 랩은, 힙합과 청춘이 절묘한 데칼코마니를 이루고 있는 듯 해요. 패기 있는 젊음의 맥주들과, 힙합과의 만남. 그리고 자기 개발서에서 수집한 문장들과 함께 합니다. 청춘 뿜뿜한 맥주 페어링은, 지금 우리에게 응원이며 힐링의 비타민이 되어요. 정말이에요!
* 보고 올 콘텐츠 : 영화 <변산>(이준익, 2018)
* 오늘의 음악 페어링 : 힙합과 맥주 (맥주와 함께하면 좋은 힙합 음악 1-2개 소개하기)
* 시음해 볼 맥주 : 하이브리드 계열 맥주들 (IPL, NE IPA 등)
이렇게 진행해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들은 이렇게 느꼈어요
피드백도 꼼꼼히 해 주시고, 다양한 컨텐츠로 목소리연기를 해 볼 수 있게 준비해 주셔서 좋았어요.
by '진O준'님
이렇게 세시간동안 내내 영화얘기만 한 건 처음이었어요 너무 재밌었고 다음 모임 기대됩니다ㅠㅠ💕
by '미느재'님
우리가 스쳐지나간 것들에 얼마나 많은 놀라움이 있는지 알게 될거에요
by '렙싸'님
새로운 사람들의과 영화와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험이 신선하고 좋았다. 영혼의 정화? 감정적인 북받침을 동반한 모임이었다. 축상이라는 곳도 정말 좋았다. 나중에 또 참가하고 싶다.
by '밍크67'님
우리의 삶 속에 녹아있는 감정, 편견, 사랑, 꿈, 실패 등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영화들을 너무 잘 소개해 주셨고 르이야기 나누면서 각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초대하는 시간도 만들어주셨습니다. :D
by '장O만'님
정기 모임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화요일에 소개 되는 약 120개의 이벤트와 소모임
‧ 이벤트는 행사 별 모집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시즌 3개월간 유효한 다른 모임 놀러가기
‧ 놀러가기는 잔여석 발생시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 14일 전
전액 환불
13 ~ 7일 전
80% 환불
6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이런 모임은 어때요?
모집 마감
앵콜 가능
라이프스타일
헐리우드의 맛 - 영화 속 버번 위스키 마시기
11월 14일 · 월요일 · 홍대
마감 임박
사랑과 연애
당신도 오티스가 될 수 있다: 섹스보다 즐거운 섹스 이야기 *취중 토크
2월 9일 · 목요일 · 을지로
모집 마감
앵콜 가능
영화와 넷플릭스
영화의 맛, 와인의 맛 - 미셸 공드리와 보르도
11월 18일 · 금요일 · 사당
김민준
'정식당' 소믈리에
모집 마감
앵콜 가능
라이프스타일
신의 물방울 - 소믈리에와 와인의 어떤 것
10월 15일 · 토요일 · 구의
225,000
75,000원 X 3개월 무이자
참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