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라이프스타일
대도시의 휴식법 - 잘 쉬는 법, 잘 먹는 법, 잘 사는 법
홍대
홍대 사생활
일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박소민, 프리랜스 디자이너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에세이 <이유 없는 우울은 없다>를 썼습니다. 폭식증, 무기력증, 불면증, 우울증 같은 무거운 것들을 가볍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감정과 행동의 이유를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명상에 관심이 많습니다. 반듯하게 앉아서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누군가를 기다리는 동안 틈틈이 명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덕분에 여행을 자주 다니지 못하더라도 늘 보던 풍경에 쉽게 감동하는 재주를 갖게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할 때는 계산을 하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주제로 좋아하는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넷플연가에 참여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이 모임은 주제에 어울리는 활동을 함께 하는 모임입니다. 영화를 보고, 자신이 느낀 점을 공유하고, 바뀌고 싶은, 혹은 바꾸고 싶은 부분을 공유하며 더 나은 삶을 위한 고민과 대화를 나눕니다. 우리의 삶을 더 편안하게 만들기 위한 시간인만큼 열린 마음으로 상대의 고민을 경청하는 분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일단잘쉬자
도시생존기
좋은사람들
모임소개
홍대 사생활
“때로는 균형을 깨야 더 큰 균형을 찾을 수 있어"

맨해튼의 근사한 아파트에서 찾지 못한 평온을 찾아 이탈리아, 인도, 발리로 떠난 리즈는 더 큰 균형을 위해 작은 균형도 과감하게 깰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시험도, 연애도, 취업도 무엇 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지친 일상을 끌고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은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평온하고 충만한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습니다. 도쿄 뒷골목 심야식당 ‘메시야’에는 퇴근 후에 풀어내는 각자의 삶이 한 그릇의 요리에 촘촘하게 담겨 있습니다.

쉬어도 쉰 것 같지 않고 또다시 찾아온 월요병에 어깨가 짓눌리는 기분이 든다면? 불어나는 집안일과 포장도 뜯지 않은 택배 박스에 중압감이 느껴진다면?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데 붙잡고 있는 것이 너무나 많다면?

마음을 다스리고, 행복의 근육을 단련하는 진짜 휴식법을 함께 고민합니다. 내 몸 구석구석까지 사랑하는 일, 정성스럽고 충만한 식사, 이야기가 담긴 취향의 물건을 오래 곁에 두는 습관은 도시에서 소멸하지 않고 건강하고 단단하게 견디는 방법입니다. 삶의 틈을 알차게 메우는 각자의 방식을 도란도란 나누어 봅니다.

모임의 끝에 찾아올 소박한 봄을 반갑게 맞이하는 마음으로요.
모임 상세
홍대 사생활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55 오삼빌딩 4층
일요일 14:00 ~ 17:00 (3주 간격)
· 1회차 3월 5일(일)
· 2회차 3월 26일(일)
· 3회차 4월 16일(일)
· 4회차 5월 7일(일)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헤드스페이스: 숙면이 필요할 때>
2021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라이언 머피 2010
<헤드스페이스: 명상이 필요할 때>
2021
<몸을 죽이는 자본의 밥상>
킵 안데르센, 키건 쿤 2017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나를 괴롭히는 것 버리기: 삶도 마음도 미니멀리즘
지금 당신을 가장 괴롭히는 것은 무엇인가요? 그것을 내려놓을 수는 없나요? 눈 앞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래의 나를 괴롭히는 길을 가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보고 평온을 찾아 떠난 리즈처럼 우리가 당장 나를 위해 버릴 수 있고 바꿀 수 있는 것의 목록을 작성하고 다음 3주 동안 실천해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2010, 넷플릭스)
* 함께 할 활동: 영화를 통해 우리에 대해 질문하고, 버리고 싶은 것의 목록을 작성해 3주 동안 실천하고 그 결과를 나눕니다. (물건도, 마음도, 사람도 좋아요!)
2회차
나를 잠 못 이루게 하는 것: 숙면 프로젝트
잠, 잘 자고 계신가요? 지쳐 쓰러져 잠드는 것을 잘 자는 것이라고 착각하고 있진 않은가요? 편히 잠드는 것이 어렵다면, 질 좋은 수면을 누리고 있지 못하다면 함께 우리의 ‘잠'을 들여다 봅니다. 나를 잠 못들게 하는 것에 대해 털어놓고,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 숙면 프로젝트 1단계를 해낸 셈이에요.
* 보고 올 콘텐츠 : <헤드 스페이스: 숙면이 필요할 때, 명상이 필요할 때>(2021, 넷플릭스)
* 함께 할 활동: <헤드 스페이스: 1) 숙면이 필요할 때, 2) 명상이 필요할 때>를 시청하며 영상 속 내용을 실천합니다. 그 경험을 모임에서 나눕니다.
3회차
나를 이루는 것: 식사
한 주 동안 어떤 음식을 드셨나요? 내 몸을 구성하는 것은 말 그대로 내가 먹는 음식일 거예요. 건강한 식단이 건강한 마음을 만들어주기도 해요. 우리는 얼마나 잘 먹고 있는지 냉철하게 들여다 볼 거예요. 물론 하나도 바뀌지 않아도 좋아요. 다만 내가 어떤 것들로 구성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일은 나를 조금 더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발판이 되어주겠죠.
* 보고 올 콘텐츠 : <몸을 죽이는 자본의 밥상>(2017, 넷플릭스)
* 함께 할 활동: 일주일 동안의 식사 일지를 기록해 공유합니다. 콘텐츠를 통해 깨달은 것들을 이야기 하고, 다음 3주 동안 우리가 스스로의 삶에 적용해볼 수 있는 것들을 고민하고 실천해봅니다.
4회차
우리에게 필요한 것: 새로운 것과 봄바람
도시에서 지치지 않고 살기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새로운 감각을 받아들이고, 어제와는 다른 오늘을 경험하는 것. 충분히 걷고, 좋은 대화와 함께 몸과 마음을 쉬게 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되어줄 거예요. 매일 같은 일상에 치이고 새로운 것을 찾을 기력이 없는 우리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합니다.
* 보고 올 콘텐츠: 함께 전시를 관람합니다.
* 함께 할 활동: MMCA 특별전 관람 후 북촌 산책하고 티tea 카페 333market 방문하여 그날 본 전시에 대한 감상 나누기. (티켓 값 4000원, 카페 비용 각출)
박소민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0명
모임장 팔로우
28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