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영화와 넷플릭스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홍콩영화
사당
위니드 플레이스
토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주성철, 영화평론가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앵콜 모임장
2회 이상 정기 모임을 진행한 모임장입니다.
영화주간지 <씨네21> 전 편집장. <키노>, <필름2.0>을 거쳐 <씨네21>에 들어가 영화잡지기자로만 20년 동안 일했습니다. 책 『홍콩에 두 번째 가게 된다면』,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장국영』, 『우리시대 영화장인』, 『데뷔의 순간』,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70가지』 등을 썼습니다. 현재 JTBC <방구석1열>과 유튜브 영화 채널 <무비건조>에 출연 중입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에오~
영화와 넷플릭스
💁‍♂ ESFJ 모든 일에 긍정적입니다~
영화와 넷플릭스
💁‍♀ 일복도 일 욕심도 많은, 하루하루 즐거운 직장인
영화와 넷플릭스
💁‍♀ "시네필.. 그거 어떻게 하면 되는건데에에에에!!!!!!!" 아직은 봐야 할 영화가 너무 많은 영린이입니다
영화와 넷플릭스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와 넷플릭스
홍콩영화에 대해 깊이 있게 이야기하는 모임입니다. 모임장의 전문성을 기대하고 오신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궁금한 점을 잔뜩 안고 오셔서 모임장님께 활발히 물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영화의 깊은 이야기를 깊게 집중하다 보니 번개나 개인의 이야기를 하는 시간은 조금 적은 모임입니다.

*영화 이야기 50% + 모임장 홍콩영화 감독과 배우 이야기 30% + 멤버 일상 토크 20%
홍콩영화입문부터고급까지
홍콩영화향수병
영화토크만렙
모임소개
위니드 플레이스
한때 동아시아 대중문화를 지배했던 홍콩영화는 몇몇 스타들의 이름을 차례로 거론하는 것만으로도 깔끔하게 요약될 만큼, 세계에서 그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스타시스템의 역사를 구축했습니다. <영웅본색>, <천장지구>, <천녀유혼>을 시작으로 <해피 투게더>, <무간도>, <심플 라이프> 등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사랑했던 홍콩영화의 노스탤지어를 더듬어보려 합니다.

이 모임에서는 홍콩영화 붐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주윤발, 장국영의 <영웅본색>을 시작으로 코미디의 제왕 주성치를 경유하여 진가신의 <첨밀밀>과 유위강, 맥조휘의 <무간도> 등 홍콩영화의 전성기와 황혼기를 이끈 대표 감독과 배우들을 통해 홍콩영화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하려 합니다.

하지만 아련한 추억만을 나누며 네 번의 모임을 끝내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지금의 우리에게 미친 영향과 현재 격동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홍콩에 대한 이야기까지 함께 나눠 보면서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홍콩으로 떠나보려고 합니다. 그럼 모두 떠날 준비 되셨나요?


* 샤로수길 ‘아비정전’, 신용산 ‘꺼거’, 해방촌 ‘춘광사설’, 연남동 ‘몽중식’, 서촌 ‘티엔미미’ 등 홍콩영화를 컨셉으로 한 식당에 한번 가보고 인증샷 남기기
모임 상세
위니드 플레이스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5길 9 3층
토요일 14:00 ~ 17:00
· 1회차 2월 25일(토)
· 2회차 3월 18일(토)
· 3회차 4월 8일(토)
· 4회차 5월 6일(토)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6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영웅본색>
오우삼 1986
<007 북경특급>
주성치, 이력지 1994
<무간도>
유위강, 맥조휘 2002
<첨밀밀>
진가신 1996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영웅본색>, 홍콩 누아르의 레전드
홍콩영화계에서 이소룡과 성룡으로부터 완전히 단절한 진짜 ‘현대’ 홍콩영화는 오우삼 감독과 주윤발로부터 나왔습니다. <영웅본색>(1986)은 한국에서 이른바 ‘홍콩 누아르’라 불리는 일군의 홍콩 액션영화들의 ‘원본’이 됐습니다. 이후 수많은 아류작들이 범람할 때도 주윤발의 <첩혈쌍웅>(1989)과 <첩혈속집>(1992)은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독자적인 세계를 완성했습니다. 하지만 주윤발의 대단한 점은 액션영화 안에 갇혀있지 않고 <대장부일기>(1988)와 같은 코미디, 한국 영화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던 정통 멜로영화 <가을날의 동화>(1987), 그리고 종초홍과 함께 출연하여 홍콩 누아르와 멜로영화의 진한 결합을 보여준 <타이거맨>(1989)에 이르기까지 그 연기력을 뽐냈다는 점일 것입니다.
* 보고 올 작품 : <영웅본색>(오우삼, 1987)
2회차
무리수와 아무말의 대잔치, 코미디의 지존 주성치
‘아시아 루저들의 영웅’이라 불리는 주성치는 메가 히트작 <도성>(1990)을 시작으로 특유의 말 개그와 몸 개그로 홍콩영화계 최고의 흥행배우로 떠올랐습니다. 홍콩 누아르로 대표되는 액션영화 위주의 홍콩영화계가 그로 인해 일대 전환점을 겪게 됩니다. <도학위룡> <정고전가> <신격대도> <신정무문> <심사관> <홍콩 레옹> <파괴지왕> 등을 거쳐 <소림축구>(2001)와 <쿵푸허슬>(2004) 등 변함없이 중화권을 대표하는 주성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보고 올 작품 : <007 북경특급>(주성치, 이력지, 1994)
3회차
홍콩 멜로영화의 정수 <첨밀밀>
홍콩누아르와 함께 주성치의 코미디 영화로 홍콩영화계가 양분되었다면, 그 사이에서 <금지옥엽>(1994) 등을 만든 진가신 감독이 설립한 UFO 영화사는 홍콩영화계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첨밀밀>은 장만옥과 여명이라는 톱스타 외에도 홍콩의 지난 역사를 담담하게 돌아보는 시선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한국 멜로영화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던 <첨밀밀>과 그로 인해 다시 유명해진 등려군의 ‘월량대표아적심’도 추억을 새삼 불러일으킵니다.
* 보고 올 작품 : <첨밀밀>(오우삼, 1996)
4회차
유덕화와 양조위의 멋진 라스트 댄스
2000년대 들어 홍콩영화는 과거의 전성기를 뒤로 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유위강, 맥조휘 감독의 <무간도>는 유덕화와 양조위의 만남은 물론, 기존 홍콩 누아르의 공식을 벗어난 탁월한 스릴러 감각으로 다시 한 번 홍콩영화의 건재함을 알렸습니다. 유덕화와 양조위라는 서로 다른 얼굴이 서로 다른 위치에서 빚어내는 긴장감은 할리우드에서 <디파티드>로 리메이크되기도 했습니다. 어쩌면 한국에서 개봉한 홍콩영화들 중 가장 마지막 화제작이자 흥행작이라 할 수 있는 <무간도>를 다시 봅니다.
* 보고 올 작품 : <무간도>(유위강, 맥조휘, 2002)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대화"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20대
30대
기타
주성철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5명
모임장 팔로우
29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