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only
소모임
[사생활] 좋아하는 것들을 기억해줘 - 뇌야, 알겠지?
휘겔리후스
1/7
토요일 16:00
5 / 6명
참여 인원
👑ㅤ사생활 소모임장
팔로우
지금 소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서울 반나절 여행을 책임져 드립니다. 퇴근하고, 주말에, 심심할 때 만나요!

이번 소모임은 사생활에서 열심히 답사하고 리서치한 정보를 따라 코스로 움직이는 소모임입니다. 소모임장이 없이 멤버들끼리 진행되며, 이번 소모임의 리더는 오픈채팅방 내에서 결정되어 모임 시 필요한 내용을 문자로 전달해 드립니다.

* 참여비는 원활한 진행과 노쇼 방지를 위한 금액으로, 참여하신 게 확인되면 그날 오후 중에 돌려 드립니다.
4life.by.nfyg

🗣 모여서 대화

우리 뇌는 부정적인 편향성을 갖고 있다고 해요. 삶을 살면서 겪는 행복하고 기쁜 순간들보다는 좋지 않았던 부정적인 기억이나 경험, 자극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프로그래밍이 되어 있대요. 위험한 사건들에 좀 더 민감하게 반응했던 사람들이 결국은 생존에 유리했기 때문에, 인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뇌의 구조가 부정적인 정보에 더 잘 활성화되고, 우리에게 더 오래 남아 영향을 끼치도록 진화를 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스스로의 안전과 생존을 위해서 부정적인 것에 과민해진 거예요. 그래서 긍정적인 일이 3번이 일어나도 부정적인 일이 1번 일어나면, 그 모든 것이 무용지물이 된답니다. 얼마나 억울합니까? 난 행복하게 잘 살고 싶은데, 내 뇌가 그걸 원치 않는 것 같아요. 아무튼, 내가 유독 슬프고 힘든 건 모두 우리의 뇌 탓입니다. 뇌를 갖고 태어난 이상, 이렇게 살아야 해요. 어쩔 수가 없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저는 사랑할 만한 것들을 많이 만났어요. 눈이 소복히 쌓인 밤이 지나고 출근길에서 만나는 집 앞 눈사람도, 할머니 집에 갈 때마다 사진 찍는 작고 귀여운 다육이들도, 비온 뒤 살짝 건조한 날도, 친구를 위해 낑낑 고생하며 준비한 생일 케이크도, 어두컴컴한 술집에서 우리가 이 세상의 주인공인 것처럼 웃고 떠들던 그 순간들도, 사소한 것들이지만 모두 절 살려낸 작은 구명튜브들이었어요.

이렇게 난 사랑하는 것이 많은데, 자꾸만 힘든 일이 찾아오면 마음이 약해지는 게 자존심이 상했나 봐요. 전 어느 날부터 '내가 좋아하는 ㅇㅇㅇ' 등의 리스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날 사랑할 수 없을 것 같아서 그랬던 것 같아요. 그리고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아직 그 리스트는 계속 채워지고 있으며, 그렇게 전 부정적 편향이라는 뇌의 필연적 운명을 이겨내고, 긍정적인 사고와 낙관적 사유를 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함께 만나, 부정적인 일들만 기억하려는 뇌에 대항하여 좋아하는 것들 리스트를 만들 거예요. 지금은 이게 별 게 아닌 것 같아 보일 거지만, 언젠가 인생에 나 홀로 남은 것만 같은 날이 찾아올 때 내가 썼던 이 리스트가 정말로 휩쓸려 없어질 것 같은 나를 단단히 붙잡아줄 겁니다. 약속할게요! 저를 믿어 보시고, 2023년 1월을 사랑하는 것들로 채워 보아요.



🏘 오늘의 코스
> 휘겔리후스(카페) → What's NEXT?



📍휘겔리후스 @hyggelig.hus
가기만 해도 마음이 차분해지고 글을 쓰고 싶어지는 공간이 있다면 그곳이 바로 휘겔리후스입니다. 익숙한 연남동 풍경을 걷다 건물에 도착을 해 2층으로 올라가면 그 안에 작은 휘겔리후스만의 세상이 있어요. 폭신한 쇼파가 있고, 예쁜 그림들이 걸려 있는, 어떤 취향을 가진 사람이라도 만족할 수밖에 없는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동화 같은 예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추천해요.

📍What's NEXT?
저녁을 먹으러 어디로 가야 할지, 아직 못 정했습니다! 오픈채팅방에 들어오시면 후보를 여러 개 보내 드릴 테니, 여러분들이 골라 주세요!



✅ 상세 정보
* 너무 긴 웨이팅 혹은 예상치 못한 휴무에 대한 대비책으로, 스팟마다 각각 플랜 B를 생각해두고 있어요.
* 각 장소 별로 영업 시간, 평균 대기 시간, 가격, 추천 메뉴, 주변 맛집 및 놀거리 등의 상세 정보를 모임 2시간 전에 받아볼 수 있어요.
* 당일날 1부터 10까지 구체적인 진행 방법과 지령을 드립니다. 에디터가 미리 답사를 하면서 느꼈던 사항을 자세하게 정리해서 드려요.
* 참여비는 원활한 진행과 노쇼 방지를 위한 금액으로, 참여하신 게 확인되면 그날 오후 중에 돌려 드립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와 만나나요?
1월 7일 토요일
16:00
휘겔리후스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32 2층
모든 멤버 참여가능
정기 모임 참여 중인 멤버가 신청할 수 있어요.
사생활님이 받은 소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환불 규정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7일 전
전액 환불
6일 ~ 3일 전
80% 환불
2일 ~ 1일 전
50% 환불
당일
환불 불가
• 신청자가 4명 미만일 경우 모임이 개설되지 않습니다. 모임이 개설되지 않을 경우 1일 전에 개별 안내드리며, 전액 환불됩니다.
• 신청 후 당일 취소 혹은 노쇼 시, 소모임 이용 제한 등 페널티가 있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신청 부탁드립니다.
모집 마감
팔로워 수
0명
소모임장 팔로우
5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